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소식

1박 2일 이승기, 강호동을 대신 할 수 있을까?

1박 2일 멤버들이 서울 여의도 모처에서 저녁식사를 겸한 회동을 가졌다고 합니다. 강호동과 엄태웅이 불참한 이 자리에서 나머지 4명의 멤버들과 나영석 PD등 제작진은 1박 2일의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고 합니다. 잠정은퇴를 선언한 강호동으로 인해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다는 방증입니다. ‘1박2일’은 ‘팀‘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강호동의 존재는 큰 비중을 차지했고 이제 그가 떠나야하는 시점에서 프로그램의 존폐 운운할 정도로 엄청난 위기에 처해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위기가 곧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1박 2일’은 포스트 강호동 이후에도 살아남아야 합니다. 강호동이 1박 2일에서 자취를 감추는 순간 엄청난 후폭풍이 불어 닥치면서 시청률이 곤두박질칠지 모릅니다. 시청률이 프로그램의 존폐를 결정짓는 현실이고 보면 ‘시청률 하락‘은 1박 2일의 폐지로 이어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의외로 이와 반대의 현상도 일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강호동이 1박 2일의 이미지를 강하게 심어 놓았듯이, 역으로 그러한 강호동의 색깔을 희석시키면서 새로운 분위기로 변화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분위기의 중심에 이승기가 있습니다. 강호동 이후 1박 2일에서 이승기가 새롭게 중심인물로 재탄생한다면 1박 2일은 더 큰 인기를 누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새로운 인물을 영입한다면 그 시너지 효과는 아주 클 것입니다. 이승기가 어떤 활약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1박 2일의 운명이 갈리게 될 것입니다.

이승기와 강호동을 비교했을 때 이승기는 이지적이고 세련미와 섬세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강호동은 폭발적인 남성적 힘과 투박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호동이 없는 <1박 2일>을 상상하기란 어려울 정도가 되어버린 것은 바로 이런 강호동의 이미지 덕분입니다. 이것은 <1박 2일>의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해 왔습니다. 그렇다면 강호동 이후의 <1박 2일>은 강호동의 강한 이미지를 얼마나 빨리 순화시키면서 동시에 얼마나 빨리 새로운 이미지를 정착하느냐가 프로그램 성공의 관건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이승기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호동의 강한 이미지와 다르게 부드러운 이미지로 바꾸는 데는 이승기가 단연 최고처럼 여겨집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국민 남동생으로서 이승기가 대중의 사랑을 받는 것은 순수함과 부드러움 때문입니다. 또한 <화려한 유산>에서 보여주었던 ‘변화’ 야 말로 이승기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강호동은 1박 2일을 떠납니다. 떠나려는 사람을 곧바로 잡을 수는 없습니다. 강호동 이후의 <1박 2일>은 어느 정도 흔들리겠지만 금새 새로운 컨셉으로 변화할 것이 분명합니다. 그것은 일종의 <1박 2일>의 생존법이기도 합니다. 이승기는 바로 변화해야만 할 시점에서 새로운 컨셉에 잘 어울리는 인물입니다. 이제 이승기가 강호동의 그늘에서 벗어나 보다 독자적으로 활동하기를 기대합니다. 이승기는 일본진출과 관련하여 한 바탕 홍역을 치렀습니다. 대중의 압력으로 무산된 일본진출에도 이승기는 불평한마디 하지 않고 <1박 2일> 에 남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따라서 이승기로서는 명분에서난 실제적인 측면에서나 충분하게 <1박 2일>에서 강호동을 대체할 만한 중심적인 인물이 될 가능성이 무척 큽니다. 앞으로 ‘1박 2일’ 을 이끌 어 갈 수 있는 자질을 갖추고 노력하는 이승기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