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제빵왕 김탁구

제빵왕 김탁구, 아직도 풀리지 않는 몇 가지 의문들?




14회는 2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면서도 밀도 있게 스토리가 전개 되었습니다. 전후의 연결 고리가 2년이라는 시간의 흐름이 무색할 정도로 잘 연결이 되면서 깔끔하게 전개되어 나갔습니다. 그러나 시대적인 상황이 고려되지 않은 장면들과 2년이라는 시간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의혹은 여전히 묻힌 체 있다는 것 등은 납득하기 힘든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내용상 큰 결점은 아닙니다. 15회에서는 의문을 갖고 있던 몇 가지 사건들의 실체가 밝혀집니다. 시나브로 사건들의 실체가 밝혀지면서 스토리 전개의 방향성이 조금씩 추측 가능해 지고 있습니다.


우선, 진구에 대한 의심이 해소가 되었습니다. 진구에게는 백혈병에 걸친 여동생이 있고 한승재의 유혹에 많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실제로 한승재와 통화 하는 장면도 등장합니다. 진구가 한승재와의 관계를 어떻게 청산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진구에 대한 의혹은 다소 해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진구에 대해서는 좀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2년전 제빵실의 가스 폭발 사고와 경합을 위해 만들어 놓은 반죽에 소다를 넣은 범인이 한승재에게 매수된 고재복으로 밝혀졌습니다.






둘째로. 탁구의 생모인 김미순과 닥터 유가 계획하고 있는 일이 구체화 되고 있습니다. 김미순과 닥터유는 서인숙이 구일중 몰래 매입한 거성식품의 주식 대금을 대출한 실체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현재 서인숙은 구마준을 거성식품의 후계자로 만들기 위해 남편 구일중에게 상당한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 압력의 수단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식입니다. 대주주의 입장에서 구일중을 압박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마준을 후계자로 하지 않으면 자신의 주식을 이용해 구일중을 거성의 회장자리에서 내리 앉히겠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서인숙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식이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시기에 김미순은 서인숙으로부터 대출금을 회수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서인숙에게는 치명적인 일입니다.


셋째는, 신유경이 거성식품으로 뛰어든 이유입니다. 이것은 전면모가 드러난 것은 아니지만 15회에서 서인숙과 신유경의 대화에서 그 이유의 일단이 드러납니다. 신유경은 자신의 진면목를 확실하게 보여주기 위해 거성식품에 취업했다고 말합니다. 신유경은 서인숙에게는 아주 부답스러운 존재입니다.


넷째는, 공주댁입니다. 아직도 의문을 간직하고 있지만 대체로 김미순과 연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김미순이 홍여사를 죽인 살인자로 서인숙을 지목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서인숙을 지목하고 <운명의 편지> 보내느냐는 것입니다. 이것은 필자의 추측으로 공주댁이 홍여사가 죽는 날의 일을 목격햇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공주댁도 김미순의 계획에서 중요한 인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해소되지 않는 의문이 있습니다. 사소한 의문도 있고 스토리의 전개상 중요한 의문도 있습니다만, 그들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언급하고자 합니다.

 

1. 김미순과 닥터 유는 어떤 관계인가?

김미순과 닥터 유의 등장은 참 극적입니다. 죽었다고 생각되던 김미순의 등장은 그것 자체로도 경이로웠지만 닥터유와 함께 서인숙의 강력한 복수의 실체가 되었다는 면에서 더욱 더 놀랍습니다. 또한 김미순이 어떻게 엄청난 재력가 되었느냐 하는 사실입니다. 아마도 필자의 추측으로는 거성가를 떠나면서 홍여사로부터 받은 돈이 상당했다는 생각입니다. 그 돈을 가지고 시작한 사업이 성공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의문은 김미순과 닥터 유가 대체 어떤 관계인가 하는 것입니다. 부부 같기는 한데 여보, 당신이라는 호칭으로 부르지도 않을 뿐 더러 닥터유가 김미순의 비서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과연 이들이 부부일까요?



2.팔봉 선생의 봉빵은 무엇인가?

팔봉 선생의 봉빵에 대한 실체는 여러 블로거님들께서 잘 언급해 주셔서 이 포스트에서 구체적으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봉빵 그 자체의 의미도 중요하지만 그 봉빵이 갖는 의미와 그것에 얽힌 이야기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3. 신유경은 구일중에게 왜 탁구의 거처를 알려주지 않을까?

15회에서 탁구와 구일중 회장이 대면을 하지만 구일중은 탁구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제빵실이 어두웠고 얼굴에 묻은 밀가루 때문 같습니다. 만약 신유경이 서인숙에 대한 복수를 원한다면 구일중에게 탁구가 있는 곳을 귀띔해 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자신의 신분을 드러내지 않고 얼마든지 전해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신유경은 그런 의지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탁구가 구일중과 상봉하는 경우 구마준의 위치가 위태로워 지기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신유경은 구마준에 대한 어떤 이유로든 구마준을 이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아무튼 이 부분은 대단히 흥미로운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