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장어구이 맛 보세요





부산 기장 죽성이라는 곳에 가서 장어구이를 먹었습니다. 정식 지명은 부산시 기장읍 죽성리입니다.죽성리 마을은 작은 어촌 마을로 만처럼 굴곡진 해안을 따라 횟집과 장어집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장어구이로 이름나 있습니다. 어느 곳을 소개해 주기는 그렇구요, 혹 기장에 오시게 되면 장어구이는 꼭 한 번 드셔보시는면 좋을 겁니다. 해운대나 송정에서도 그다지 멀리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바다를 보며 장어구이를 먹는 분위기가 새로울 것입니다. 먹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말이 필요없죠. 고소하고 부드럽게 구워진 장어살에 달콤 맵사한 양념장을 발라 잠깐 데워 먹으면 입에서 아이스크림 녹듯이 사르르르르 씹히는 맛이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스테미나 영양식으로도 좋아 기가 허약한 분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위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소화에 부담을 주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1kg당 25,000입니다. 조금은 부담이 되는 가격이네요. 성인 네분이면 2kg~2.5Kg이 적당합니다.  소주 한 잔 곁들이면 10만원 내외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죽성리 마을의 어촌 풍경과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피오나의 아름다운 이야기 모음 포스트(http://pgs1071.tistory.com/archive/200806?page=2), 생에 대한 진한 애착 (http://blog.naver.com/jvj24601/87795222 ), 문화재청(http://search.cha.go.kr/srch/jsp/search_top.jsp)
를 참고 하세요.



죽성 일부의 모습입니다.






1.5kg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