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결혼해주세요

결혼해 주세요, 강호-다혜 커플 결혼 외에 다른 해결책이 없나?



 


강호와 다혜의 커플은 결혼을 하려고 난리를 치고 있다. 이런 난리법석에는 임신이라는 사실이 게재되어 있다. 다혜가 임신한 사실을 알고 강호에게 말해주면서 결혼이라는 말은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흘러나왔다. 다혜의 임신은 곧 결혼인 셈이었다.
이러한 생각은 참 건전한 생각이랄 수 있다. 현실적으로 임신에 대해 낙태를 하거나, 강요하는 일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다혜나 강호가 낙태를 생각하지 않고 결혼을 하겠다고 하는 것은 참 대견한 일이다.


그러나 강호와 다혜의 이런 생각은 다소 무모하고 단순한 생각처럼 여겨지기도 한다. 강호와 다혜의 이러한 생각이 너무나 단순하기만 한지는 과연 다른 해결책이 있는가의 여부에 달려있다. 만약 다른 해결책이 있다면 그들의 생각은 단순하다고 할 수 있다. 임신=결혼이라는 등식은 부정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강호와 다혜 사이에 결혼 외에는 다른 해결책은 없을까?



우선, 다혜는 성적으로 너무 무지한 것 같다. 임신이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생리주기와 임신에 대한 성교육은 받은 것 같지만, 가임기에 이런 사건이 터진 것은 아무리 술 때문이었다고 해도, 조심성이 없는 행동이었다. 또 피임법에 대해서는 알고나 있었는지도 의심스럽다. 무엇보다도 자신이 임신이라면 산부인과로 가서 진단을 받고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해 전문의와 상당을 해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도 다혜와 강호는 산부인과에 갈 생각조차 하지 않고 있다. 또 주위의 사람들은 이들에게 산부인과에 가보라고 권하지도 않으니 이런 안타가운 일이 어디에 있을까? 결혼 외의 다른 해결책은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 이니 말이다.


둘째, 낙태이다. 낙태라고 해서 다 살인행위는 아니다. 필자가 알기로는 낙태가 금지되고 있는 캐톨릭을 제외하고는 낙태의 허용범위가 꽤 넓은 것으로 알고 있다. 캐톨릭도 낙태에 대해 유연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다혜가 처음 임신 사실을 알았을 때 약물이나 주사 같은 것으로 가볍게 낙태를 할 수 있었다면 이렇게 문제가 불거지지는 않았을 것이다. 첫 번째의 경우와 상통하는 경우지만 전문의의 상담을 거쳐 낙태를 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알아봐야 하는 것이다.




결혼을 너무 서두를 것이 아니라 일단은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다. 양가의 부모들도 일방적으로 결혼 반대를 외쳐대고 서로를 원망만 할 것이 아니라 차분하게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엎질러진 물이 아닌가? 송인선은 다혜의 출산과 결혼외에 어떤 대안이 있어 길길이 날뛰는지 모르겠다. 아마 순간적인 분노 때문이겠지만 부모의 입장에서 마음을 되돌리고 보면 다혜의 출산과 결혼외에는 대안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강호와 다혜는 임신이라는 사실에 놀란 나머지 결혼을 막무가내로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임신이면 당연히 결혼을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는 생각은 너무 순진한 생각이다. 결혼은 더 힘든 과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순수하기 때문이다. 한 없이 맑기 때문이다. 이들의 생각대로 결혼을 하고 출산해서 자녀를 낳고 행복하게 살아가면 좋겠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난관이 있기에 차분하게 생각해 보면 좋겠다. 주위의 사람들도 이들이 그저 철없는 불장난을 했다는 식의 대응이나 분노나 원망의 표출보다는 이들이 처한 현실을 좀 더 냉정하게 바라 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첫번째 이미지:http://www.newscani.com/news/view.html?id=71338&page=1&tbl=news&listpage=/news/index.html&ct=sec&ty=10601&page=

두번째 이미지: http://news.jkn.co.kr/article/news/20100719/6287993.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