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소식

2PM 재범, 기자회견 왜 하지 않나?



 

2PM 재범,  기자회견  자청하지 않나?


박진영과 재범을 제외한 2PM의 타멤버들이 재범에게 한 행동은 재범에게는 치욕적이다. JYP의 공식적인 발표뿐만 아니라 2PM멤버들도 도저히 용서할 수 사생활의 문제를 언급하고 있으니 재범에게는 공개적인 매장이나 마찬가지이다. 함께 의좋게 활동하던 멤버들이 이렇게 재범으로부터 등을 돌렸다는 식의 발표내용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그런데도 재범이 침묵만을 지키고 않다는 것이 납득이 가지 않는다. 왜 아직도 침묵만을 지키고 있을까? 


 

냉정하게 생각해 보더라도 이러한 JYP나 다른 맴버들의 행동은 이해하기가 힘들다. 이러한 언론 플레이는 상당히 교묘한 것처럼 보인다. 우선은 철저하게 재범을 배제한 체 마치 자신들이 재범을 그나마 생각해서 내린 결정이라는 느낌을 강요한다. 재범을 매장하는 동시에 자신들의 행동은 합리화하고 있다. 동시에 재범의 입장에서는 '사적인 문제' 라는 포괄적인 늬앙스의 함정 때문에 자칫 쉽게 반응하지도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이 '사적문제' 가 무엇인지는 알 수 없다. JYP나 2PM의 다른 멤버들만이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적인 문제가 범죄가 아닌 것만은 틀림없다. 왜냐하면 그 범죄를 알고있는 JYP나 다른 맵버들이 은닉죄나 공범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범죄는 아니다. 그러면 흔히 연예인들이 일으키는 스캔들일 가능성이 커진다. 만약 스캔들이라면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우리 사회의 스캔들이라는 것은 대체로 언론에 의해서 마치 무슨 큰 죄라도 저지런 것처럼 확산되기 때문이다. JYP나 다른 맴버들이 재범의 사적인 문제를 운운한다는 것은 재범의 사적인 문제를 언론에 흘러보겠다는 협박이나 마찬가지이다.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이해하고 용서해 줄 수 없단 말인가? 또한 사적인 문제니 하면서 언론에 애드벌룬을 띄울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이런 JYP나 2PM의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재범은 행동이 조심스러울 수밖에 되었다. 이전 한국비하의 글과 함께 사적인 문제 운운하는 말들이 불거져 나왔기 때문이다. 그것도 언론이 아니라 자신과 함께 활동하던 멤버들의 입을 통해서 말이다. 사적인 문제의 심각성에 비추어 JYP이나 다른 멤버들이 실제로 자신을 배려해 주었거나 그와는 반대로 모욕을 한 것이라면 그에 합당하게 반응을 해야 한다고 본다.



그 반응이 기자회견임은 말할 것도 없다. 솔직하게 재범 본인의 입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입장을 밝히는 것이다. 솔직하고 양심적이지 못하다면 JYP와 송사를 다틀 가능성이 발생하기 때문에 최대한 솔직하고 양심적인 말이 되어야 한다. 자신의 사적인 문제가 공인으로서 잘못되었기 때문에 2PM멤버들에게 죄송스럽다거나 계약 해지에 대해 아무런 불만도 없다는 식의 발언 말이다. 그렇다면 자신을 배려해준 JYP나 다른 멤버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이와는 달리, 만약 자신이 떳떳하다면 분명하게 자신의 심정을 털어놓아야 한다. 사적 문제라는 것은 공인으로 다소 부끄러운 문제이긴 하지만 2PM을 탈퇴할 만큼 결정적인 이유는 아니다 라거나 말이다. 그리고 자신에 부당한 처사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 놓아야 한다고 본다. 후자의 경우는 JYP나 다른 멤버들과 법적인 공방이나 이전투구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그래도 재범이 떳떳하다면 그래야 한다고 본다.


어떠한 경우에라도 재범이 직접 나서야 한다. 이 문제가 당장은 좀 시끄럽겠지만 그나마 자신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진정 잘못되었다면 용서를 빌고, 떴떳하다면 진실을 털어놓는 것 말이다. 어느 경우에나 재범이 좀 더 당당한 젊은이로 다시 설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