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

프로를 지향하는 블로그에게 꼭 필요한 것들


프로를 지향하는 블로그에게 꼭 필요한 것들





블로그를 하다보면 좀 혼란스러운 문제가 왜 블로그를 하느냐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에 대답은 대체로 크게 3가지 정도로 축약이 됩니다. 1)파워 블로그, 2)프로 블로그, 3)자기 만족적인 블로그 가 아닐까 합니다. 파워 블로그는 '무엇' '왜' 인가에 의미를 두는 것 같습니다. 의미있는 것을 선별해서 블로그를 통해 의미있는 작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가 아닐까 합니다. 시사. 정치 블로그가 이에 해당합니다. 프로블로그는 '상업적인 목적' 을 지향합니다. 이 프로블로그의 정의는(머니야 머나야님의 파워VS 프로블로그 를 참조하세요) 마지막으로 자기 만족적인 블로그는 주로 '소통' '자기 만족''일상적 인 것' 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이런 분류가 분명하게 구분되는 것은 아니구요, 서로 겹치거나 구분이 모호한 경우도 많습니다. 


제 경우도 블로그를 하면서 상당히 혼란스럽습니다. 도대체 뭘 하고 있는가 하는 그런 생각에 빠져들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제 블로그의 성격을 규정해 본다면 프로블로그를 지향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 블로그를 지향한다고 했을 때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채택해야만 하는 것은 광고 배너들입니다. 이 광고 배너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배치해야 하는냐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더욱 중요한 것은 이 광고 배너들을 어떻게 배치할까의 문제보다는 1) 트랙픽을 발생시켜서 광고 배너와의 접촉 빈도를 높이는 것과 2)광고배너들의 틀릭을 어떻게 유도할까가의 문제입니다. 이것이 프로를 지향하는 블로거분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이것에 대해 생각해 볼까 합니다. 


  광고의 타입(배너의 성격)에 따라 전략이 달라져야 합니다. 


블로그의 주 광고 배너는 CPC(cost per click)와 CPA(cost per action), CPS(cost per sale), CPM(cost per mile)네 종류로 구성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CPC는 구글 애드센스, 링크프라이스 광고가 대표적인 것으로 프로 블로그를 지향하시다면 반드시 배너를 달아야 합니다.  CPA는 무료가입이나 이벤트/설문 참여시에 수입이 발생하는 광고입니다. CPS는 회원에 가입하여 구매가 발생하는 경우로써 CPC나 CPA에 비해서 수입 발생률이 상당한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단가는 가장 큽니다. CPM은 클릭와는 관계없이 노츨에 따라 수입이 발생하는 것으로 다음의 <다음애드>가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광고 배너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높이고자 한다면  기본적으로 방문자수가 많아야 합니다. 이 방문자수를 높이는 것은 결국 포스트의 질이 좌우합니다. 포스트를 작성하더라도 정말 유익한 정보나 지식을 제공해 주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제, 블로그에 달 수 있는 광고 배너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CPC의 대표적인 광고 사이트인 구글에 가입해 보시고 광고 배너 달아보세요.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2. CPA광고의 대표적인 광고 사이트 링그 프라이스에 가입해 보시고 광고 배너 달아 보세요. 
링크프라이스 가입 사이트 : http://click.linkprice.com/click.php?m=linkprice&a=A100309060&l=0000&u_id=


*링크 프리아스의 CPA광고 중 수수료가 고액에 해당하는 배너 광고의 예입니다. 최근에 링크프라이스에서도 CPC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에  나이스머니  가 생겼습니다. 링크프라이스의 CPC 광고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위의 캡처 이미지에서 보시느 바와 같이 CPA광고 중 수수료가 25,000원 이란  고액을 지불하는 오버추어 코리아입니다. 이 오버추어 코리아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주어 블로거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면 많은 클릭을 하시게 될 것이고 서로 윈 윈 관계를 형성하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대표적인 블로거님들이 제가 알고 있는 분들 중에서는  머니야 머니야님 못된 준코님이 아닌가 합니다. 


*검색광고를 이용해서 오버추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고 싶어시다면:  오버추어 스폰서링크 광고신청하기 를 해보시고 판단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수료가 높은 곳은 의외로 많습니다. 블로그님들께서 직접 링크프라이스에 가입하고 확인해 보시고 블로그 전략을 짜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CPA광고 단가가 높은 곳 몇 곳을 더 소개해 드리면......

신한 금융정보: 수수료 25,000원-----> <추천>누구나 5000만원 즉시대출


우리파이낸셜: 수수로 24,000원 ----->우리파이낸셜 대출 상담 신청하러가기   

   
 
 

 *수많은 블로그 광고가 범람하고 있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시고 자신의 블로그에 어떤 광고 배너를 달아야 할지, 광고 티입은 어떤 것을 선택할지 하는 전략을 마련해 보시기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