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소식

타이거우즈의 금발 백인 선호, 원인이 무엇으로 결론이 날까?



타이거우즈의 금발 백인 선호, 원인이 무엇으로 결론이 날까?


http://media.daum.net/breakingnews/sports/view.html?cateid=5004&newsid=20091211140732462&p=ilyo



타이거 우즈는 왜 금발의 백인만을 선호할까? 그의 내연녀의 대열에 흑인 한명 나타나지 않고 금발의 백인만이 줄을 잇고 있는 상황에서 궁금하지 않다면 오히려 이상할 정도다. 그 자신도 자신의 인종적인 정체성으로 흑인임을 부정하고 있고, 내연녀도 흑인여자가 한 사람도 없다면 우연이라 할 수는 없다. 이것은 타이거우즈 자신에게 분명히 의도적인 행위기준이 있거나 병적인 원인이 있음이 분명하다.


우선, 타이거 우즈가 자신의 섹스 대상을 금발 백인만 선택하는 의도적인 기준이 있다면, 그것은 인종적인 편견이나 차별, 더 나아가 인종적인 혐오로 볼 수밖에 없다. 흑인을 혐오하면서 금발의 백인만을 선호하는 것은 도덕적인 문제와는 다르다. 흑인을 보는 그의 태도가 인종 차별적인 것으로 엄청난 비난을 피할 수 없다. 특히 흑인 사회로부터의 비난이 그 자신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거셀 것이 분명하다.
 

만약 타이거 우즈가 흑인에 대한 인종적인 편견을 가지고 있다면 도대체 그 원인이 무엇일까? 왜 흑인을 혐오하는 것일까? 그 자신이 흑인에 가깝고 보면 이러한 그의 태도는 너무나도 이상하다. 같은 인종을 멀리하고 다른 인종을 선호하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어렵다. 그러나 타이거 우즈가 자신의 인종 정체성에 대해 흑인임을 부정하는 것을 보면 전혀 이해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이것이 그의 아내는 물론이고 내연녀들을 모두 금발의 백인으로 선택하는 원인이 된 것이다. 백인만이 흑인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라 흑인 자신도 흑인을 차별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한 것이다. 특히 프로 골퍼로 황제라는 칭호로 불리며 막대한 돈을 벌면서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안락한 삶을 살아가는 그이고 보면 흑인들의 초라한 삶이 혐오스러울 수도 있을 것이다.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지만 어디 세상 일이란 것이 상식적 판단으로만 이해가 되던가? 타이거우즈는 엄청난 부를 거두어들이면서도 아프리카나 제 3국가에 기부한 경우를 보지 못했다. 빌 게이츠가 재단을 설립하여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과는 너무나 다르다.

http://new.ilyoseoul.co.kr/show.php?idx=92149&table=news&table_name=news&news_sec=%9&daum=스포츠



둘째는, 병적인 원인이다. 만약 병적인 원인이라면 그의 행위에 대한 이해의 폭은 넓어질 것이다. 병은 치료의 대상이기 때문이다. 그 자신도 통제할 수 없는 병적인 원인이 있으니 말이다. 만약 그렇다면 흑인 사회나 백인 사회를 막론하고 타이거 우즈에 대해 동정론이 확산될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그의 재기는 시간 문제가 될 것이다. 병은 치료의 대상이지, 비난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병든 타이거 우즈에게는 치료가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 한 가지 의문이 드는 것은, 예를들어 섹스중독이라는 병적인 원인에서 그의 스캔들이 비롯되었다고 하더라도 금발 백인만을 선호하는 그것은 무엇이냐는 것이다. 금발 백인을 선호하는 것도 일종의 병인지는 모르겠다. 이것은 좀 더 알아 보아야 할 것 같다. 아무튼 타이거 우즈에게 병적인 원인은 불륜에 대한 면죄부가 될 것이 틀림없다.


따라서 타이거 우즈나 그와 이익 관계가 얽힌 사람들이나 기업들은 불륜을 병적인 원인으로 이끌어 갈 가능성이 커진다. 타이거 우즈 개인으로서는 그것이 보다 대중들의 비난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고, 이익 관계가 얽힌 사람들이나 기업들은 이익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타이거 우즈의 문제는 많은 화제를 낳을 것이다. 이 문제의 원인에 관해서 어떠한 결론이 내려질 지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