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보험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금지급사례를 찾아 살펴본 후 선택해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보험은 가입하는 것으로 보험금 혜택을 보장받는 것이 아닙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그 혜택이 큰 반면에 보험금 지급거절이나 보험회사의 횡포로 인한 분쟁이 가끔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의료실비보험 가입 자체를 제고하는 것은 배보다 배꼽을 더 크게 여기는 의이없는 결정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전국민들에게 유익한 보험입니다. 특히 40대 이후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연령대에는 그 필요성이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살펴보고 결정해야만 합니다. 회사의 브랜드, 싼 보험료, 다양한 보장내용 등을 우선으로 선택의 기준으로 삼아야 하겠지만, 이렇게 선택한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해도 의료비지급거절이나 어려움을 겪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위험요소를 미연에 방지하면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까하는 것이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중요한 체크포인트로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체크포인트는 무엇일까요? 바로 각각의 보험사별로 보험금을 지급한 사례들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공통적 보장내용은 대동소이하지만, 보험사별로 어느 정도의 차이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바로 이러한 차이중에 보험금 지급 사례가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동일한 내용임에도 A사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반면에 B사는 보험금을 일부라도 지급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사례를 살펴보는 것은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험금지급사례들은 어디에서 살펴볼 수 있을까요?

우선 알고 넘어가야하는 것이 '보험금지급사례' 가 무엇인가하는 것입니다. '보험금지급사례'란 보험계약자가 보험에 가입하고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했을 시에 보험금을 신청하면 보험 사후관리자가 처리한 내용을 기록해 놓은 것을 말합니다. 바로 이 기록내용을 열람할 수 있는 곳이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개별적인 보험사를 일일이 확인하는 것보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보험급지급사례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보험비교몰이나 비교사이트가 중요한 이유들 중에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자 할 때 ‘보험금지급사례들’을 직접 확인하고 어느 보험사가 보험금 지급에 있어서 유리하며 보험금 지급이 상대적으로 쉬운 지를 판단하는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보험금지급사례를 반드시 살펴보고 어느 보험사의 어떤 의료실비보험이 보험계약자(또는 피보험자)에게 가장 적당하고 유리한지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보험금지급사례들을 살펴보는 것은 다소 귀찮을 수도 있지만 20년 이상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보험계약자의 입장에서는 꼼꼼하게 확인해 보아야할 부분입니다.



■ 보험 가입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필수!

지금까지 살펴보았듯이, 보험사이트는 보험 가입시 필수적이라고 할만큼 반드시 이용해야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종합적으로 보험상품들을 비교상담한 후 가입자에 맞도록 추천해 주는 인터넷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온라인상이라 무료이며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하지만 쇼핑몰식으로 보험상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의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험회사는 자사 상품만을 판매하므로 보험을 가입하려는 고객이 너무나 많은 보험상품 때문에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못하고 혼란스러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비교사이트는 각 보험사의 상품들을 모아 그 보험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보험견적을 작성해 제공하므로 유리한 조건의 보험 상품을 선택하여 보장 혜택이 높고 보험료도 저렴한 보험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보험비교닷컴[둘러보기]                                 ◈ 보험몰[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