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보험

[운전자보험] 자동차 보험이 있는데도 운전자보험이 왜 필요할까요?


자동차가 점점 늘어나고 이와 함께 사고의 위험성이 더 높아짐에 따라  자동차 사고의 심각성이 더욱 더 피부로 와닿습니다. 얼마전에 발생한 빅맹의 멤버 대성의 사고가 이런 예에 해당될 것입니다. 자동차는 현대의 이기로 그 편리성이 탁월한 반면에 사고의 위험성이 높아 두렵기도 하는 상반되고 양면적인 속성을 갖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OECD국가중에서 교통에 관한한 후진국의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빈번한 교통사고의 발생과 이에 따른 사망자수가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이 입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교통사고의 재발을 막고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하기 위해서는 자동차에 의해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보험을 통해서 피해를 최소화 시키는 것입니다. 사실 자동차 사고의 발생을 막기는 힘듭니다. 그것은 단순히 음주운전과 같은 운전자의 부주의에 의해서만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자체의 결합도 작용할 것이고, 피해자의 과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운전자의 조심스러운 운전이 필요합니다. 

 

 

실시간 무료상담 보험비교사이트

 

그렇다면 이렇게 근본적으로 자동차 사고를 막을 수 없다면 사고가 난 이후의 처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간혹 도로상에서 사고가 나서 말다툼을 하는 경우를 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풍경은 보험이 잘 발달되어 있는 서구 국가들에서는 보기 드문 모습이라고 합니다. 물론 다른 원인이 있겠지만 보험이 원인들 중의 하나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고는 예방을 통해 피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지만 현실적으로 예상치 못한 사고를 피할 수 없다면 사후가 무척 중요합니다. 이러한 사후 처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운전자의 과실여부가 진실에 근거해 밝혀지기 때문입니다. 사고에 직면해서 처벌이나 벌금을 감수해야 하는 경우  거짓진술이나 조작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다 투명한 해결이 자동차 사고에서 선행되어야할 문제입니다. 이번 대성의 사고에서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동차 사고에서는 드러난 사실 이면에 감추어진 규명해야할 진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이 이런 모든 것을 다 커버할 수는 없지만 혹 억울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어느 정도 보상이 된다는 측면에서 그 필요성이 대두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이 있지만 자동차 사고에서 보상과 관련한 사각지대가 언제나 상존합니다. 이런 사각지대를 메꿀수 있는 보험이 바로 운전자보험입니다. 우전을 하다보면 정말 억울하고 기가 막힌 일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점에서 운전자보험은 여러모로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보험과 함께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비슷한 보험으로 생각하거나 혼동하여 자동차보험 하나면 충분하다는 식의 판단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할 수 없는 부분을 커버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보험료가 비싸고 보장기간이 1년인 자동차보험과는 달리 운전자보험은 보험료가 대체로 저렴하고 보장기간도 길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과 함께 가입하면 좋습니다. 자동차보험이 사고 피해자와 파손된 자동차에 대한 보장을 보험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신체적, 행정적, 법률적인 피해에 대한 보상이 중점이 되는 운전자보험과 함께 가입하면 상당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보장의 폭을 사가지대없이 넓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시간 무료상담 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과 비교한 운전자보험의 장점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되는 경우 대인, 대물에 대한 피해 보상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자동차 보험에서 자손이나 자차 보장을 선택하여 자기 신체와 자기 차의 파손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대인이나 대물에 비해서는 취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 자손이나 자차를 제외하고 이를 대체하는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는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자동차보험의 보장 사각지대를 커버할 수 있는 운잔자보험은 여러모로 운전자들에게는 필요한 보험인데요, 그렇다면 자동차보험이 보장하지 못하는 자동차사고와 관련한 운전자보험의 보장 내용을 살펴보기로 할께요.

 

첫째, 자동차보험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10대 중과실 사고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사고에서 10대 중과실 사고를 들자면 1.신호위반 2.중앙선침범 3. 제한속도보다 20Km이상 과속 4. 앞지르기 방법위반 5. 철길건널목 통과방법위반 6. 횡단보도사고 7. 무면허운전 8. 음주운전 9. 보도를 침범 10. 승객추락방지의무위반 등입니다. 자동차 보험에서는 이런 10대 중과실 사고가 보험대상에서 제외되지만, 운전자 보험에서는 일부 항목들, 음주와 무면허를 제외하고 다르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도 계약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금전적 보상을 실손보상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사고에서 어쩔수 없이 처하게 될수 있는 중과실 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에 운전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둘째, 자동차 사고로 인한 보험료의 활증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사고를 내게 되면 보험료가 꽤 만만찮게 올라갑니다. 그러다보니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보험료의 활증 때문에 보험 저리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요. 아마 작은 자동차 사고를 당한 운전자들이라면 이런 경험은 한 두번쯤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을 가입했다면 자동차 사고로 인한 보험료 인상분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자동차 사고로 인한 운전자의 병원 입원에 따른 종합적인 보장 혜택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경우에도 병원 입원비와 치료비가 보장이 되지만, 이 경우에는 과실의 종류와 과실의 책임에 따라 보장이 극단적으로 갈립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에 가입해 있다면 자기과실이나 중과실에 관계없이 운전자가 입원을 하고 자동차보험에서 지급되는 보장과는 별도로 치료비와 입원기간 필요한 임시생활비가 보장되기 때문에 사고를 당한 운전자의 생활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운전을 직업의 중요한 부분으로 하는 운전자들에게는 중단되는 일로 발생하는 생활비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째, 운전자보험은 사고 횟수와 상관 없이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 사고가 반복해서 발생하는 경우 보험료 인상과 더불어 보장에도 상당한 제약을 받습니다. 이와 달리 운전자보험은 사고의 빈도와 관계없이 사고의 횟수만큼 보험 계약시 보장범위상 명시되어 있는 보험금을 지급 받습니다. 따라서 운전횟수가 빈번하여 ㅏ고의 위험이 높을 수록 유리하며, 무엇보다도 사고를 자주 낼 수 있는 초보운전자들에게 큰 혜택이 돌아가는 보험입니다.

  

다섯째,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자동차보험과 중복되는 부분도 있지만,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교통사고 처리비용, 긴급견인비용, 그리고 면허정지 혹은 면허 취소 위로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소해서 지나칠 수 있는 부분들은 자동차 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부분으로 실속있는 부가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자동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좁은 땅덩어리에 자동차의 증가는 사고의 증가를 낳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자동차를 가지고 운전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직업군도 늘어나면서 자동차 관련 사고는 운전자들에게는 정신적, 신체적 위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현실에 대비한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보험이라고 하겠습니다. 운전과 관련된 직업군에 속한 운전자들에게 이 운전자보험을 적극 추천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 보험 가입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필수!

다른 포스트에서 여러가지 보험에 대해 살펴 보았듯이, 보험사이트는 보험 가입시 필수적이라고 할만큼 반드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종합적으로 보험상품들을 비교상담한 후 가입자에 맞도록 추천해 주는 인터넷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온라인상이라 무료이며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는 쇼핑몰식으로 보험상품들을 모아서 상담하고 판매하는보험몰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 상품만을 판매하므로 비교를 통한 올바른 판단을 못하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비교사이트는 각 보험사의 상품들을 모아 그 보험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보험견적을 작성해 제공하므로 유리한 조건의 보험 상품을 선택하여 보장 혜택이 높고 보험료도 저렴한 보험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무료로 상담해 보세요!

                    보험몰닷컴[상담하기]                                          ▶보험비교닷컴[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