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암(cancer)은 정말 최악의 질병등 중에 하나입니다. 평소 건강해도 갑작스럽게 당하는 것이 암이기도 한데요, 그러다보니 그 비용 또한 예측하지 못한 채 경제적인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정말 현대인들에게는 정신적, 경제적으로 너무나도 부담스러운 질병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암을 어떻게 예방하고 그 부담을 줄일 수 있는가 하는 문제가 참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주위에 암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직접 목격하게 되지만 막상 우리 자신은 암에 대해 무관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암의 발생과 증상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암보험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암으로 인한 사망자가 늘고 있으며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연예인들도 암 발병으로 세상을 떠난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톱스타 장진영씨는 2009년 9월 1일 위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참 안타까운 죽음이었습니다. 암은 주로 초기에는 조용히 발병하고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암발병 사실을 알게되었을 때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장진영씨는 2008년 9월에 건강검진을 받다 위암 발병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후 1년 정도 투병생활을 하다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연예인이라는 신분이 항상 바쁜 생활을 해야하는 특성상 암발병 사실을 늦게 알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장진영씨 보다 4개월 정도 앞서 2009년 5월 22일 중견 연기자 여운계씨가 폐암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여운계씨는 자신의 폐암 투병 사실을 외부에 알리지 않은채 드라마에 출연하였지만 아침드라마 첫 방송을 앞두고 급성 폐렴이 발병하여 하차한 후 폐암 사실이 세간에 알려져 충격을 던져주었습니다. 이보다 앞서 2008.12월 15일에 영화의 조연으로 톡톡튀는 연기를 보여주었던 박광정씨가 폐암으로 연기자의 길을 마감하였습니다. 2007년 8월 13일에는  꽃미남 스타로 탤런트 김주승씨가 신장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이렇게 최근 몇 년동안 연예인들이 암으로 인해 사망하였습니다. 
겉보기에 화려한 연예인이지만 건강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것은 아닌지 우려되는 사실입니다. '남자의 자격' 김태원이 위암 검사에서 위암 최기로 밝혀져 수술한 것도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정말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암은 평소에 식생활에 신경을 쓰고 정기적인 건강검진만이 암을 예방할 수 있음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스티브 잡스도 췌장암으로 고통을 받고 있으며 그의 육체적인 변화가 안타깝기만 합니다. 그의 창조적인 생각을 파괴하는 암의  실체가 정말 두렵기만 합니다.  

 




▣ 암이란 무엇인가?
우리 몸의 정상적인 세포들이 우리 삶에 잠재해 있는 여러가지 위험인자에 의해 정상적인 세포 주기의 통제에서 이탈하여 변이 분열, 증식하여 주변의 조직이나 장기 또는 그 밖의 곳으로 전이하는 악성소모성 질환입니다. 암은 1cm 이상의 크기가 되어야  임상검사에서 발견될 수가 있는데 (조직 검사 필수) 1cm 이상의 암덩어리에는 암세포가 10억개 정도가 모여있다고 합니다. 또 세포는 분열하므로 하나의 암세포가 30번의 분열을 거쳐야 10억개의 암세포가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 암은 증상만으로 진단할 수 있나요?

모든 병이 다 그렇지만 임상적인 증상만으로 암을 진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임상적인 검사를 통해 암을 확진할 수 있습니다. 즉 암은 단순히 어떤 증상만으로 의심을 할수는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없습니다. 오직 임상 검사만이 암을 확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암 진단과정에 환자의 임상 증상이 유용한 정보가 될수는 있지만 임상증상만으로 암을 진단할 수 없습니다.








▣ 암 진단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암의 진단방법은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임상진단  :  환자분의 임상증상이나 의사의 진료소견, 각종혈액검사결과, 암표지자검사결과가 있습니다.
                     이미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 방법으로는 암을 확진 할 수 없습니다.   

2. 영상진단  :  일반 X-ray  촬영소견, CT, MRI, 뼈, 동위원소사진, 초음파 등 영상을 통해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조직진단  :  각종 수술적 방법이나 내시경 검사등으로 조직을 얻어서 해부병리과 의사선생님이 정밀한
                     분석과 판독을 하게
됩니다. 이 방법이 암을 확진할 수 있는 명확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암 발생 통계

보건복지가족부는 2010년도 2008년 암발생률, 암생존율, 암유병율 등 국가암등록통계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2008년 한해 동안 새로 암으로 진단받은 암발병자는 17만8816명으로 2007년 16만5942명 보다 7.8% 증가했다고 합니다.

2008년 가장 많이 발병한 암은 암은 위암이었으며 갑상선암, 대장암, 폐암, 간암,유방암, 전립선암 등의 순으로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암유형별에 따라 분류하면 남자의 경우 위암 1만8898명, 대장암 1만3536명, 폐암 1만3384명, 간암 1만1776명, 전립선암 6471명 등의 순이고,  여자갑상선암 2만2648명, 유방암 1만2584명, 위암 9180명, 대장암 9087명, 폐암 5390명 순으로 발생했습니다.




대표적인 '서구형 암'인 대장암은 남자의 경우 2007년 위암, 폐암에 이어 3위였으나 2008년에는 폐암을 앞질러 2위로 올라서는 등 남녀 모두 빠른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암보험의 중요성

이렇게 볼 때 암은 최근 큰 사망 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암은 정교한 건강 검진이 아니면 확진하기가 어렵고, 초기에 발견한다고 해도 재발의 가능성이 크며, 만약 발견이 늦는 경우에는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현대인들에게는 치명적인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엄청나게 부담이 큰 질병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암에 대한 관심을 크게 가져도 지나치지 않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암보험 또한 이러한 관점에서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 보험 가입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필수!

지금까지 암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살펴보았듯이, 보험사이트는 보험 가입시 필수적이라고 할만큼 반드시 이용해야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종합적으로 보험상품들을 비교상담한 후 가입자에 맞도록 추천해 주는 인터넷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온라인상이라 무료이며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하지만 쇼핑몰식으로 보험상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의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험회사는 자사 상품만을 판매하므로 보험을 가입하려는 고객이 너무나 많은 보험상품 때문에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못하고 혼란스러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비교사이트는 각 보험사의 상품들을 모아 그 보험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보험견적을 작성해 제공하므로 유리한 조건의 보험 상품을 선택하여 보장 혜택이 높고 보험료도 저렴한 보험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무료로 상당해 보세요!

                    보험몰닷컴[상담하기]                                          ▶보험비교닷컴[상담하기]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귀여운걸 2011.03.13 17: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 읽고 갑니다..^^

  2. 보보 2011.03.13 17: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느샌가 모르게 걸리는게 암이라던데..
    무섭고....
    그런거 생각함 어떻게 될지 모를 인생 하루 하루 행복하고 알차게 살아야 할거 같아요!!

  3. 별다방미스김 2011.03.14 05: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격을 통해서 참 많이 느꼈는데 다시한번 배우고 갑니다!

  4. 돌이아빠 2011.03.14 1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암보험에 대한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5. 이바구™ - 2011.03.15 1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 남자의 자격에서 암에 대하여 많은 정보을 얻었습니다.
    정말 무섭더군요.

  6. 꽃피네 2011.03.16 21: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암과 같은 대형위험은 보험으로 이전할 필요성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암진단비를 조금 높게 하여 보험을 가입했는데 아무것도 들지 않았을 경우 그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울 거 같아요. 암에 대한 좋은 정보와 보험의 필요성도 잘 보고 갑니다. ^^

  7. 세리수 2011.03.17 07: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암보험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