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보험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을 소개힙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동차보험을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건 상식에 속합니다. 간혹 무보험으로 다니다 사고시 보험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접하게 될 때마다 자동차 보험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됩니다. 자동차보험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꼭 가입을 해야하며 사고에 대비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고자 할 때 보험료에 차이가 나서 어느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할지 곤란할 때가 있습니다. 1년 만기라, 가입한 보험사를 계속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1년 만기이기에 단골이라는 부담이나 편리성을 무리하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험료 비교를 통해 가장 저렴한 보험료와 실속있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보험을 매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니다.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보험도 비교가 중요합니다.  

보험은 한 번 잘못 가입하게 되면 상당한 부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비교를 통한 상품의 특성이나 장단점을 살펴보지 않았기에 생기는 실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1년 만기의 자동차보험이지만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자동차보험은 기존의 오프라인 가입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가입의 폭이 넓어졌기 때문에 보험료의 차이가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비교 사이트를 통해 보험료와 보장 내용을 신중하게 비교해 보고 난 뒤 보험 가입을 해도 되는 것입니다. 물론 자동차보험이 무조건 싸다고 해서 덮썩 가입해서도 안되지만 가입전에 보험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자동차보험가입을 가입하므로서 보험료의 가격을 낮출 수 있으며 보장내용도 실속적으로 챙길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을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

 

1.온라인 vs 오프라인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온라인 자동차 보험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온라인자동차보험은 오프라인자동차보험이 필요로하는 설계사 수당이나 기타 홍보비 등의 추가 사업비가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다보니 온라인 자동차보험 상품은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에 비해 최대 20%가량 저렴합니다. 또한 설계사가 오프라인 상에서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상담,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 경제적으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회사에서는 온라인 자동차보험을 다투어 내놓고 있는 실정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보험료 비교는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치 오프라인상에서 설계사와 상담을 하는 것과 다름 없이 꼼꼼하게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2.운전경력이 무사고인지 체크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운전자의 무사고 운전경력이 중요합니다. 사고를 빈번하게 일으킨 운전자라면 자동차보험회사에서 신뢰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만큼 보험료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무사고 운전경력이 있다면 보험료가 얼마나 낮아질 수 있는지 사전에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운전자라면 상식적으로 숙지하고 있는 사실이지만 무사고에 상응하는 보험료 인하를 주지해야합니다.  
 

 
3.나이에 따른 보험료 차이 체크

자동차보험료는 운전자의 연령이 낮을 수록 비쌉니다. 갖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경우와 자동차 운전 경력이 20년이 된 경우 자동차보험료는 많은 차이가 납니다. 연령이 낮아 보험료가 비싸다고 해서 연령을 높여 허위기재를 하는 경우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보상이 전혀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운전자의 연령을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현재 자동차보험 상품은 연령대를 한정하여 보험료를 산정하는 보험상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렇게 연령 한정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회사에서는 21, 24, 26, 30, 35, 48세 등 연령한정으로 보험료에 차이를 두고 있어 연령한정으로 가입해서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4.운전경력상 인정받을 수 있는 상항이 있는지 체크

운전 연령대와 마찬가지로 운전경력도 보험료를 산출하는 근거가 됩니다. 운전경력이 전무하다면 그만큼 사고의 가능성이 크지기 때문에 보험료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운전경력과 관련하여 자동차보험에 가입시에 흔히 빠트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운전경력상 인정받을 수 있는 상황이 그것입니다. 만약 인정받을 수 있는 운전경력이 있는지 보험가입전에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법인이나 정부기관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하였거나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근무하였거나, 외국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경우들이 인정받을 수 있는 운전경력에 해당 됩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시에  이를 입증하는 증빙서류를 가입한 보험사에 제출하면 보험료를 기간에 따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5.정확하고 꼼꼼한 보장범위 체크

자동차보험의 보장범위는 운전자의 범위와 밀접한 관계를 맺습니다. 운전자의 보장범위가 곧 자동차보험 보장 범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회사에서는 다양한 운전자의 범위를 한정하고 그에따라 보험료를 차등화하고 있습니다. 즉 부부만 운전할 것인지, 가족만 운전할 것인지, 운전자에 제약을 두지 않는지, 특정한 1인이 운전할 것인지의 여부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운전자의 범위를 한정하게 되면 자동차 운행시에 노출되는 사고의 활률도 그만큼 줄여들게 됩니다. 1인 한정으로 제한할 경우 '누구나 운전' 보다 30% 이상 할인이 되므로 운전자범위는실제로 운전을 하는 사람으로 최소화하는 것이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1인으로 한정한 상황에서 혹 다른 가족 구성원이 운전을 해야할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사전에 자동차보험사에 알려주어 일정기간 동안 운전자 범위를 넓힐 수 있어 편리합니다.


 

 




6.자동차보험 비교 사이트

자동차보험자는 기존에 가입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사에 집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마다 보다 나은 상품이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너무 다양한 자동차보험이 난립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의 선택이 혼란스럽기까지 합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을 같은 보험회사에서 갱신한다고 해도 반드시 자동차보험비교 사이트를 동해 보험료를 비교해 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렇게 보험료를 비교해서 가입하는 경우 각 보험사별로 보험료를 알아볼수도 있으며 최대 20%이상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보험 가입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필수!

다른 포스트에서 여러가지 보험에 대해 살펴 보았듯이, 보험사이트는 보험 가입시 필수적이라고 할만큼 반드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종합적으로 보험상품들을 비교상담한 후 가입자에 맞도록 추천해 주는 인터넷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온라인상이라 무료이며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는 쇼핑몰식으로 보험상품들을 모아서 상담하고 판매하는보험몰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 상품만을 판매하므로 비교를 통한 올바른 판단을 못하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비교사이트는 각 보험사의 상품들을 모아 그 보험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보험견적을 작성해 제공하므로 유리한 조건의 보험 상품을 선택하여 보장 혜택이 높고 보험료도 저렴한 보험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무료로 상담해 보세요!

                    보험몰닷컴[상담하기]                                          ▶보험비교닷컴[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