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보험

의료실비보험, 2~3만원대의 보험료로도 알뜰한 보장을 받아보세요!




보험하면 우선 보험료의 액수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도 암보험에 들고 있는데요, 20년 만기로 꽤 오래 전에 든 보험이라 6만원 정도의 액수이지만 현재가로 따져보면 상당한 금액입니다. 경우는 다르지만 자동차 보험만 하더라도 보험료가 만만치가 않아 무보험 차량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더군요. 정말 큰 일날 일이죠. 








그렇다면 보다 적은 금액으로 보장이 큰 보험은 없는 것일까요? 아마 모든 분들의 바램일 것입니다. 몇 천원의 세금가지고도 공제를 위해 서류를 꼼꼼이 준비하는데 몇 만원이라면 서민의 입장에서는 무척이나 큰 액수죠. 보통 정액제 보험인 경우 10만원 이하에서 시작하지만 특약이나 보장 내용을 추가하다보면 20만원, 3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으로 보험료를 대폭 낮추면서도 보장도 알뜰하게 받을 수 있으니 참 좋은 일이 아닌가 합니다. 현재 의료실비보험은 서민들에게는 대세를 이룬다고 할 정도로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보험입니다. 2만원 3만원대(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추가 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보장 내용은 알뜰해서 실제 병원치료비의 90%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실제사례

41세 김모씨는 민영의료보험인 모 보험사의 월 3만원 보험료인 보험에 가입했습니다. 가입하고 김모씨는 별다른 이유 없이 온몸이 가려워 고통받으면서 병원진찰을 받게 되었습니다. 검사결과가 암의 일종인 림프종으로 밝혀지고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고 월보험료의 1,000배에 가까운 3,300만원의 보험금을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의료실비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알찬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실손보험)이 탄탄한 보장을 해주기에 직장인을 비롯해서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가입자가 지불한 보험료 그 이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실손보험) 현행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받을 수 없는 모든 치료비와 실비를 보장하고 있기에 손해보험사의 주력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의료비와 관련해서 병원비를 90% 지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국민의료보험 비대상 진료항목에 해당하는 MRI,CT촬영, 그리고 초음파, 특진료 등도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의 보험금 지급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보는데요, 보험이라는 예측불허의 미래 보장보다는 예금이나 저축, 재테크에 관심이 더 크다면 이렇게 강조하는 데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어떤 경우에고 의료실비보험은 가입을 하는 것을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 의료실비보험 가입 요령


1.가능하면 빨리 가입하기

의료실비보험은 가입 이후에 모든 질병에 대한 보장이 개시되기 때문에 병력이나 치료전에 가입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병력, 특히 성인의 고질병인 고혈압, 당뇨병, 뇌혈관계통 병력이 있다면 가입 자체가 거부됩니다. 물론 가입 후에도 이러한 고질적인 병에 대한 보장은 제한적이지만 아무튼 이런 병력이 발견되기 전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2.중복보상 여부는 반드시 확신하기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생명보험과는 달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실제로 발생한 병원비를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따라서 한 사람의 가입자가 유리한 보험 조건이라고 해서 하나 이상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한다고 해서 중복해서 병원비를 지불해주지 않습니다. 반드시 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 중복 보상과 관련해서는 최근 피해사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보험 가입시 상당 과정에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가입자 본인이 우선 확실하게 확인을 해야합니다.

 



3. 100세만기,5천만원보장 상품이 유리

필자 개인적인 이야기이지만 들고 있는 암보험이 만기를 5년정도 남기고 있습니다. 만기 후 재가입을 하게 되는 경우 보험료는 엄청날 것입니다. 암보험 만기를 앞두고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려고 했지만 고혈압으로 가입이 거부당했습니다. 이래저래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될 것만 같아 불안하기도 합니다.대신 아내와 아이들의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 만족해야만 했는데요, 참 안타까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지 못한 거도 그렇지만, 특히 암보험의 만기가 60세도 되기 전에 끝난다는 사실이 정말 안타까웟습니다. 역시 보험의 가치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발휘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듯 비록 보험 만기가 길다고 해서 손해보는 듯한 느낌을 받기가 쉬운데요, 사실 그렇치가 않습니다. 보장은 길수록 좋다고 확신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병원비는 들어나게 됩니다. 통원치료도 빈번해집니다. 이렇게 나이가 들어갈 수록 의료실비보험의 가치는 증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60세, 80세 만기, 2,000만원, 3,000만원 한도 보험이 일반적이었지만 이제는 평균 수명의 연장과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노후의 생활 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70세 이상쯤 되면 더이상 보험 가입이 불가능해지는 경우도 있구요. 80세가 되었을 때 보장이 끊어진다면 정말 안타가운 일이겠죠. 저의 암보험 경우처럼 말이죠. 100세 만기의 경우 병원비의 총 합이 5천만원을 넘을 경우도 있다는 것을 예상한다면 가능하면 보장금액이 큰 것을 선택 하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30여개가 넘는 보험회사 상품들의 장단점 비교하기

현재 우리나라에는 손해보험사/화재보험사로는 삼성화재, LIG손해보험, 흥국쌍용화재, 제일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등이 대표적인 보험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명보험사인 경우도 잘 아시다시피 삼성생명, 대한생명, 미래에셋생명, ING생명, PCA생명, 동부생명,교보생명,동양생명, 금호생명, 알리안츠생명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보험회사들이 있다보니 어느 보험사를 선택해야 할지 곤란할 것입니다. 또한 보험사들이 출시하고 있는 보험상품들이 수백개가 되다보니 각 보험회사마다 인수지침이나 보장한계 등의 보험상품의 조건들이 제각각이어서 자신에 맞는 보험을 선택하기가 더욱 힘디 듭니다. 따라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에게 알맞는 보험상품을 비교해보고 추천 받는 것이 우선 중요합니다. 현재 모든 보험사들의 보험 상품들을 one shot으로 일목요연하고 체계적으로 비교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들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보험비교사이트와 상담을 통해서 보험비교견적을 받고 비교한 뒤에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인 과정이 아닌가 합니다. 이러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은 오프라인상에서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보험사 별 주력상품을 비교하고 가입

보험사 별로 중점을 두고 판매하는 주력 보험상품들이 있습니다. 즉 이 주력 상품이라는 것은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보험상품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가 없겠구요, 그렇다면 가입자의 입장에서는 대단히 안전하고 혜택이 많이 가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건강보험, 상해보험,질병보험이라면 제일화재의 베리굿보험이나 메리츠화재의 알파플러스보장보험0808을 대표적인 주력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의 경우는 AIG생명의 스토암보험이 대표적이며, 태아 및 어린이보험은 보험회사에서 주력상품으로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실버보험 및 효보험,치매보험,부모님보험은 그린화재의 그린닥터간병보험,운전자보험은 메리츠화재의 파워레이디운전보험이 있습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aig생명상이 있으며 패키지보험은 동양생명의 더블테크와 손해보험사의 실손보험이 대표적입니다. 변액종신보험은 흥국생명상품등이 주력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회사들의 상품들을 총망라해서 소개해 드리고 싶지만 이런 주력 상품 위주로 우선적으로 알아보시고 난 후 더 많은 상품들을 알아보시는 것이 효율적인 선택 방법입니다.  


■ 보험 가입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필수!

지금까지 살펴보았듯이, 보험사이트는 보험 가입시 필수적이라고 할만큼 반드시 이용해야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종합적으로 보험상품들을 비교상담한 후 가입자에 맞도록 추천해 주는 인터넷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온라인상이라 무료이며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하지만 쇼핑몰식으로 보험상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의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험회사는 자사 상품만을 판매하므로 보험을 가입하려는 고객이 너무나 많은 보험상품 때문에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못하고 혼란스러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비교사이트는 각 보험사의 상품들을 모아 그 보험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보험견적을 작성해 제공하므로 유리한 조건의 보험 상품을 선택하여 보장 혜택이 높고 보험료도 저렴한 보험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무료로 상당해 보세요!

    ▶보험몰닷컴[상담하기]        ▶보험비교닷컴[상담하기]     

    ▶연금비교넷[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