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보험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료 절약의 첫걸음 입니다


보험의 발달은 생활 수준의 향상과 평균연령의 높아짐에 따라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생명보험,손해보험 회사는 30여개가 난립하고 있으며 보험상품의 숫자만도 몇 백가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 회사의 난립은 소비자에게는 경쟁을 통한 보험료 하락과 폭넓은 선택이라는 장점이 있으나, 역설적으로 시판되는 보험상품들에 대한 정보에 대한 혼란이라는 장벽으로 작용합니다. 보험 용어는 물론이고 보험보장범위, 보험료, 다양한 보험들간의 장단점비교 등에 직면하게 됩니다.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세세한 부분에서는  도무지 갈피를 잡을 수 없을 정도로 혼란스럽기까지 한 현실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보험 선택의 어려움을 덜면서 현명하게 보험 가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고객의 입장에서는 간절히 원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다행스럽게도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들이 각 보험사 상품들을 일목요연하게 나열해 놓고 가격, 서비스, 보상등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쇼핑몰도 가격비교 사이트가 있는데 수십년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 삼품의 경우는 이러한 비교사이트의 존재가 절실합니다.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들 주에 하나인 세이브에셋(http://saveasset.com/)에 따르면 동일한 연령과 성별, 직업이라도 보험회사에 따라서는 1-3만원까지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작은 차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납입기간이 대체로 긴 보험의 특성상 1-3만원이란 액수가 지속적으로 누적이 된다면 상당히 큰 금액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보험료 납입 기간을 20년으로 했을 때 30대 여성이 A보험사에서 25,000원에 가입하고, B보험사에 45,000원에 가입한다면 20년 후에는 그 보험료의 차이가 얼마나 큰 지는 바로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2만원 X 12개월 X 20년=480만원 이라는 엄청난 손실을 가져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난립하고 있는 수 많은 보험 상품들 중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요모조모 꼼꼼하게 살펴보고 충분히 비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시고 난 후에 가입을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렇다면 시중에 보험회사들이 내놓고 있는 수많은 보험 상품들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보험비교사이트[둘러보기]는 어떠한 역할을 하며 어떤 사항들을 비교체크하는 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현명한 보험 상품의 선택이야 말로 보험료 절약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병원비 보장액의 체크

민영의료보험(손해보험) 의 경우 병원비를 90% 보장해 주는 반면에,  생명보험은 병원비를 80% 선에서 보장을 해줍니다. 본인이 직접 부담해야 하는율이 10% 나 차이가 납니다. 이것은 결국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곧 보험 정보의 이해와 선택이나 마찬가리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지인이나 친지의 소개, 또한 회사의 지명도 만으로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경우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2.실손보상인 경우 중복보상 여부 체크

다 보험 가입자의 경우 갖게되는 가장 큰 오해는 중복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판단입니다. 보험에서 개인적인 판단이나 추측은 큰 손실을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 반드시 보험을 하나 이상 가입하고 있다면 실손보상인 경우 중복 보상은 아닌지를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보험 가입자들의 피해가 많이 생기고 있어서 현재는 보험 가입시 가입 설계사가 중복보장인지를 체크해 주고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해 보아야합니다. 보험을 여러개 가입한다고 해서 무조건 보상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는 잘못된 판단은 잘못된 것으로 유의해야할 점입니다.


3.만기와 보장금액 체크

최근 100세만기형 보험이 대세를 이룰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의 연장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건강과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60세만기나 80세만기를 보험으로 가입하고 있으면서도 위와 같은 이유로 100세만기형으로 가입하는 분들이 상당히 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들을 충분히 고려하셔서 만기를 어느 연령대에 둘 것인가를 숙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장금액의 경우에도 어떤 보장 설계를 할 것인가 현명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입원의료비를 5천만원으로 할 것인가 1억으로 할 것인가, 통원의료비는 30만원으로 할 것인가, 50만원으로 할 것인가 보험가입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금액이 올라갈 수록 보험료가 조금씩 올라간다는 것은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통원의료비가 50만원의 경우 보험료가 1만원이 추가되므로 30만원만 보장이 되도 통원의료비가 충분하지 땨져보아야 합니다. 




■ 보험 가입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필수!

지금까지 살펴보았듯이, 보험사이트는 보험 가입시 필수적이라고 할만큼 반드시 이용해야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종합적으로 보험상품들을 비교상담한 후 가입자에 맞도록 추천해 주는 인터넷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온라인상이라 무료이며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하지만 쇼핑몰식으로 보험상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의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험회사는 자사 상품만을 판매하므로 보험을 가입하려는 고객이 너무나 많은 보험상품 때문에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못하고 혼란스러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비교사이트는 각 보험사의 상품들을 모아 그 보험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보험견적을 작성해 제공하므로 유리한 조건의 보험 상품을 선택하여 보장 혜택이 높고 보험료도 저렴한 보험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 보험비교닷컴[둘러보기]                                 ◈ 보험몰닷컴[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