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도망자 Plan B

도망자 Plan B, 이나영의 정체가 궁금하다!


드라마 <도망자 Plan B>의 주내용은 진이(이나영분)가 자신의 가족들을 죽인 멜기덱을 찾아 복수를 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간단히 말 할 수 있지 않은가 하는데요, 이를 위해 탐정인 지우(정지훈 분)를 고용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이 됩니다. 바로 이 이야기가 무척이나 복잡다단하고 글로벌하리라 예상됩니다. 구성 또한 효과적인 이야기 전달을 위해 치밀하게 만들어 놓아 긴장감을 자아내리라고 생각합니다. 멜기덱을 찾아 가는 과정은 대단히 복잡한 과정을 거치고 말입니다. 




그런데 살인범인 멜기덱의 정체를 알고자 하는 진이의 정체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누가 그녀의 가족을 살해했는가도 강한 궁금증을 자아내지만, 왜 그들이 살해당했는가? 왜 진이 그녀만이 살아 남을 수 있었는지, 그녀의 과거 삶에 대해서, 가족사에 대해서, 그리고 그녀 자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물론 그녀는 현재 살해의 위험을 당하고 있습니다. 1회에서 보았듯이 그녀는 언제나 살해 당할 위험에 직면해 있고 도망자의 위치에 있는 것 같습니다. 왜 그녀가 이런 위험에 빠져있어야 하는지 그 정체가 궁굼합니다.  
   

1.007 같은 존재 진이

진이는 자신의 가족을 죽인 멜기덱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 탐정을 고용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탐정 지우에게 주목하게 되는데요, 그녀는 한 절의 스님과 공모하여 절의 탱화가 도둑을 맞았다고 하여 지우를 테스트하게 됩니다. 그 이 과정에서 스님과 공모하는 진이의 정체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그녀가 탐정을 고용하려고 하지만 오히려 그녀가 탐정 같은 느낌을 받을 정도입니다. 스님과 공모하는 일련의 이 과정으로 판단해 볼 때 진이는 첩보에 대단히 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님이 그녀의 정보원일 리는 없겠지만, 아무튼 그녀의 인맥이 상당히 넓게 퍼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카이의 존재도 그렇구요.

 

2.신분과 관련한 어떠한 단서도 남기지 않는 진이

탐정 지우를 알고 나서 진이는 지우를 고용하고자 합니다. 진이는 지우의 탐정 사무실(?)로 지우를 찾아가게 되는데요, 사무실로 들어가기 위해 맡겨야 하는 물품 중에 진이의 지문이나 신분을 알아낼만한 단서 하나 남기지 않습니다. 이것은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했다는 것입니다. 살해의 위협을 느끼고 있기에 이런 조심성이 있어야만 하겠지만 정말 진이는 치밀한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3.무술에 능수 능란한 진이

1회의 마지막 장면은 그녀의 목숨을 노리는 괴한들을 피해 피신하는 과정에서 뛰어난 무술 솜씨를 보여줍니다. 1회의 엔딩컷은 진이가 자신의 2층 침실에서 줄을 타고 내려가다 줄이 짧아 매달려 있는 위기의 상황에 처해지고, 그런 그녀를 발견한 괴한 중의 우두머리인 여자가 칼로 줄을 끊어 떨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1회에서 상당한 위기감을 예고했던 것과는 달리 2회는 떨어지던 진아가 부드럽게 땅위로 착지를 하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정말 대단한 진이의 모습입니다. 그녀가 피신하는 장면은 영화<솔트>에서 안젤리나 졸리가 차밖으로 탈출하는 장면과 아주 유사합니다.



4.글로벌한 인물 진이

진이가 지우에게 ‘멜기덱’을 찾아달라는 제안을 하고 접촉을 하면서 그녀가 한국에 있었던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러나 경찰의 기록에 의하면 진이는 한국에는 1년 여 전에 떠나서 아직 입국하지 않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진이는 보통 인물이 아닙니다. 단순히 지우에게 멜기덱의 정체를 알아 봐 달라고 한 의뢰인으로만 생각하기에는 너무 부족합니다. 또한 진이는 일본에 있는 카이(다니엘 헤니)와 연인 사이입니다. 진이는 자신의 주변의 인물들이 죽어가는 것을 보면서 의도적으로 카이를 멀리하고자 합니다만,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습니다.


멜기덱을 찾아 복수를 하려는 진이. 그녀는 정말 예외롭지 않는 인물입니다. 그녀의 가족들이 왜 멜기덱에 의해 살해되고 그녀마저도 살해의 위협을 당해야 하는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결국 이것은 그녀의 가족사와 그녀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어집니다. 진이는 과연 어떤 정체를 가진 인물일까요?


*이미지 출처: KBS 드라마 포토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