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돈에 집착이 강한 사람들은 대체로 계산적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냉혹한 사업의 세계에서라면 감정적인 처신은 독과 같다. 사업이란 냉정한 계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데 여기 좀비 같은 사업가가 있다. 현찰이다. 현찰은 드라마 속이지만 참 특이한 존재이다. 드라마 내내 현찰이 방에서 책 한 번 읽는 적을 보지 못했다. 단지 그날의 수입지출에 대한 회계 장부 같은 것을 뒤척거리는 것만 보았을 뿐이다. 돈이나 사업에 관해서는 아주 냉정하다. 자신의 형인 건강을 자신의 찜질방 일군으로 고용하면서 자신의 초등학교 동창인 연희는 실장으로 고용하여 실무 전반을 책임지게 하고 있다. 이러한 현찰의 처신으로 보건데 그는 사업 머리는 대단히 잘 굴러간다고 볼 수 있다.
문제는 이렇게 돈과 사업에만 묻혀 살다보니 인간과의 관계에 대단히 서툴다. 아내인 도우미와 아이들에게 무관심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연희의 은근한 유혹에 대해서도 가치 판단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아무리 돈과 사업에 정서적인 부분이 매몰되었다고 하지만 어떻게 인간이 이렇게 될 수 있는 지 이해하기가 힘들 지경이다.
아무리 연희가 자신의 찜질방 운영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해도 그녀와의 관계에 있어 분명한 선은 그어야 하는 것이다. 연희의 말 한 마디에 마치 좀비가 된 것처럼 일희일비 하는 모습은 딱해도 너무 딱하다. 한 걸음 양보해서 인간관계가 너무 서툴러 연희와의 관계에서 어정쩡한 태도를 보인다고 해도, 아내인 우미가 저토록 절망적으로 울부짖는 데에는 역정을 내면서 연희를 두둔하는 태도는 한 가족의 가정이라는 입장에서는 채점 점수 빵점이다. 아니 감점으로 인한 마이너스 점수이다.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003220031571001
그런데 현실에도 이런 일이 다반사로 일어나고 있는 것 같으니 기가 찰 노릇이다. 이혼률 증가가 이를 입증해 준다. 이혼률이 증가하는 이유는 성격적인 차이나 배우자의 불륜이 대다수를 차지한다고 알고 있다. 이런 '배우자의 불륜'은 좀비가 되어버린 현찰의 모습이 단적으로 웅변해 준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좀비는 영화에만 우글거리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도 우글거린다고 할 수 있다.
사업에 관해서도 연희의 말 한마디에 현찰은 언제나 신뢰를 한다. 피상적으로 보면 사업적으로 연희를 믿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적으로는 연희가 하는 사업상의 이야기와 유혹을 구분하고 떼어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판단력 제로이다. 연희의 집에서 함께 저녁을 먹어도, 함께 출장을 가도 똥인지 된장인지를 못 가린다. 차라리 연희에게 빠져서 그렇다고 하면 이해라도 할 수 있지만 이건 사업과 유혹을 구분하지 못하고 있다. 꼭 연희에 의해 조종당하는 좀비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현찰이 연희에게서 서서히 연정을 느끼고 있다는 증거이다. 그렇지 않다면 사업한다는 사람이 판단력을 상실한 좀비가 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현찰이 언제쯤 좀비 생활을 청산하게 될지 모르지만 연희와의 수상한 관계를 청산하면 좋겠다. 아니면, 좀 잔인한 소리지만 도우미와 갈라서고 연희와 합치든지 말이다. 좀비처럼 도우미를 괴롭히는 것 보다는 차라리 이혼을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어서다. 이혼을 하는 순간은 고통스럽지만 이후의 삶은 참으로 평온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말이다.
2010/03/15 - [드라마/수상한 삼형제] - 수상한삼형제, 막장이라 하면서도 시청률이 높은 이유는?
2010/03/14 - [드라마/수상한 삼형제] - 수상한 삼형제, 건강은 바보인가? 지극한 사랑인가?
2010/03/13 - [드라마/수상한 삼형제] - 수상한 삼형제, 엄청난은 왜 거짓말의 달인이 되었을까?
2010/03/06 - [드라마/수상한 삼형제] - 수상한 삼형제, 어영이 왜 갑자기 달라졌나?
2010/03/03 - [드라마/수상한 삼형제] - 수상한 삼형제가 못난이 삼형제인 이유?
'드라마 > 수상한 삼형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상한 삼형제, 미혼모 엄청난이 자식에 집착하는 이유? (8) | 2010.03.27 |
---|---|
수상한 삼형제, 도우미의 화장법? (10) | 2010.03.27 |
수상한 삼형제, 좀비가 되어버린 현찰? (35) | 2010.03.25 |
수상한 삼형제, 건강은 바보인가? 지극한 사랑인가? (15) | 2010.03.22 |
수상한 삼형제, 안타까운 부모들의 초상? (9) | 2010.03.19 |
수상한삼형제, 막장이라 하면서도 시청률이 높은 이유는? (19) | 2010.03.15 |
정말 현찰같은 사람 있어선 안되죠.좀비란 표현이 딱이네요
현찰은 연희에 대해서는 완전히 판단이 흐려지는 것 같아요. 연정이 있으면서도 우미에게 자꾸 부인하면서 뒤집어 씌우기만 하는 모습 정말 황당합니다.
좋은 표현 같습니다^^..오늘 하루~ 행복하세요~ 촌스런블로그님^^/
에구구~~고맙구요. killerich님께서도 행복하세요^^
아내의 극중 이름은 도우미예요
고쳤습니다. 님 고맙습니다~~^^
★아 정말 넘 공감합니다~
현찰이 괜찮은 남편인것 같다가도,
정말 좀비처럼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은것 같아요~
연희가 이제 작정하고 일저질를것 같은데,
아 정말 우리의 우미,...큰일이네요ㅠ
연희가 본성을 드러내는 데 현찰이 어떤 태도를 보이게 될 지 정말 궁금해 집니다.
토요일이 기대됩니다 ^^
달려라 꼴지님께서도 수삼을 보시는 군요^^
이번 토요일 정말 기대됩니다.
확실히 선을 긋는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도저도 아니게 되면 맨날 끌려다니게 되고..
현찰을 보면 너무 답답하죠. 우유부단하고 연희에게 너무 흽쓸리는 것 같아요.
어정쩡한 태도를 보인다고 해도, 아내인 ★과자★가 저토록 절망적으로
오타있네요 ^^
수삼 가끔 보는데 볼때마다 화가나서 씩씩거리게 되요 ^^
어서 끝나버렸으면 좋겠어요 ㅠㅠ
도우미를 잘못 적었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너무 화가 나는데 최근에 우미가 목소리를 높이는게
시원하게 보입니다^^
연희랑 현찰이 하는 짓을 보면 정말 확~~ 쓰레기장으로 보내고 싶다니까요...
연희가 우미를 농락하는 것 같아요.초등학교 동창으로서 어떻게 그럴 수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남편인 현찰은 연희만을 두둔하고 정말 쓰레기장에 버리고 없는 충동이...에휴.
내가 이래서 이드라마가 너무 재미있다니까...^^ 꼭 요즘 현실을 보여주는것같아~ㅋㅋㅋ
현실에서도 이런 일이 일어나겠지요. 실제 이런 일을 당하는 아내(또는 남편)는 얼마나 억울하고 화가 날까요.
연희를 없애든 현찰을 없애버렸으면 속이 시원하겠다...
헉..이상하죠..다음뷰는..많이 오셨는데..믹시는..제가 콬..테이프를 끊네요..
대단하신데요..부럽기도 하구요..제 PC가 느려서..배경그림을 오랫동안 지켜봤는데..인상적이네요.
그리고..제휴글로..소상히 기술하신점은..제가 따라가고 싶다는....
함차가족님,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휴글은 사실 너무 부족해서 부끄럽기만 합니다 ㅠㅠ
남여 사이란 붙어있으면 정들기 마련,,,,안타깝네요,,,
현찰이 너무 우유부단하고 정신이 살짝 나간 것 같아요.
이 드라마는 본적이 없지만..글을 읽어보니 흥미가 가네요^^ 인생사를 그대로 옮겨놓은 내용이라면 잼날듯 하군요..ㅋ
머니야 님도 혹 시간 나시면 함 보세요~~
오늘 방송분만이라도 말이죠^^
아. 내일 정말 궁금해요. 현찰이 유혹하는 얘기 하고 딱 끝났자나요.. ㅋㅋㅋㅋ
예, 정말 궁금해요. 도우미가 강하게 나가면 좋겠어요^^
좀 보다가 짜증이 나서 잘 안봅니다....
연출자나 작가가 좀 문제있는거 같습니다.......
ㅎㅎㅎ 예, 시청률을 생각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전 현찰이 너무 맘에 안듭니다..우유부단하고요...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연희와 현찰 다같이 따끔한 맛을 보면 좋겠어요~~
같은 남자로써 저는 현찰이 이해가 너무 안되고 정말 자신의 부인을 생각한다면 그렇게 못할것 같던데..
하루빨리 정신(?)이 돌아 왔으면 좋겠어요..
저번주 현찰 엄니가 대박이였죠..아주 통쾌 했답니다 ㅎㅎ
시어머니인 과자도 시원하게 우미의 편을 들어주어 통쾌했습니다. 현찰이 정신을 차려야 할텐데 걱정스럽습니다~~
정말 정말...저런상황이 실제라면...
죽여야지요..
어쩌면 저럴수 있습니까?
같은 남자로서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그리고 아내에게 다 떠 넘기니....
정말 할말이없습니다.
dog 새끼죠 모...
여자나 남자나 바람피는 족속들은....ㅎㅎ
참고로 전 미혼입니다 ㅇ ㅎ
현실에도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죠. 참 화가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