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만화 VS 현아 골반춤
소녀시대를 성적으로 희롱한 듯한 듯한 만화가 팬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 팬들이라면 당연히 비난을 해야 한다. 소녀시대의 음악을 사랑하고 맴버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한 태도이다. 아니 소녀시대를 좋아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대중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만화에 대해 비난해야 한다고 본다. 그 만화의 작가도 곤란 지경에 빠져있을 것이다. 아마 다시는 이런 만화는 그리지 않을 듯 피다.
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22755
그러나 이번 소녀시대 만화와 관련하여 한가지 지적하고 싶은 것이 있다. 자신이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스캔들이란 말이 있다. 인간의 자기 중심적인 태도를 비꼬은 말이다. '자신' 과 '남' 라는 개인적인 영역을 연예계와 비연예계라는 좀 더 큰 영역으로 확대하여 보자. 그렇다면 이 풍자의 말은 이렇게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연예계가 하면 문화 비연예계가 하면 성적희롱! 즉 연예계는 연예계 내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대단히 관용적이면서 외적인 부분에서는 관용조차 없다는 사실이다. 팬들 또한 마찬가지이다.
소녀시대 만화는 연예계에서 제작한 것이 아니다. 한 화가가 소녀시대를 패러디 한 듯한 그림을 그렸다. 그 화가는 연예계와는 관련이 없는 사람이다. 즉 연예계 밖의 사람이다. 그는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다. 가정이지만, 만약 이 만화를 소녀 시대나 그 소속사가 직접 제작했다고 하면 팬들이 그렇게 비난을 했을까? 사실 만화보다 더 비주얼하고 선정적인 것이 가수들의 춤이다. 그들이 추는 춤속에는 성적인 포즈들이 상당히 많다. 가사 또한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이런 것들에 대해서는 비난조차 없다. 왜 이렇게 연예인들이 직접 선정적인 행위를 하는 것에는 관용적일가?
소녀시대의 만화와는 달리 현아의 골반춤은 팬들의 환호를 받고있다. 현아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그런데 정작 그 골반춤이 선정적이라고 하는 비판이나 비난은 그다지 거세지 않은 듯 하다. 연예인이 직접 선정적인 춤을 선보이는 데 대해서는 왜 이렇게 관용적일까? 아니 오히려 열광하는 것일까?
바로 그 기준은 연예계와 비 연예계란 차이가 아닐까? 연예인들과 그 연예인들이 몸 담고 있는 연예계는 사실상 10대 선정성은 물론 대다수 연예인들의 선정성의 성역이 되어버린지 오래이다. 유방이 다 드러나 보이는 드레스를 입고 나와도 그건 당연하게 여겨진다. 만약 연예계와는 관련이 없는 어떤 화가가 한 연예인이 유방을 훤히 비치는 드레스를 입고 있는 그림을 그렸다고 하면 어떻게 될까?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연예계가 하면 문화고 비연예계가 하면 성적희롱이 되는 것이다.
이건 대단히 잘못된 이중적인 잣대이다. 현아의 선정적인 골반춤에는 열광하면서 소녀시대의 만화에는 비난을 퍼붓기만 한다는 것은 너무 잘못된 지중적인 태도이다. 그렇다고 소녀시대 만화가 잘못이 없다는 것이 아니다. 분명 그런 만화를 그리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더욱 분명히 해야하는 것은 소녀시대 만화에 대한 비난과 마찬가지로 현아의 골반춤에 대해서도 팬의 입장을 떠나서 비판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태도야 말로 같은 경우를 두고 로맨스와 스캔들이라고 상반되게 보는 잘못된 입장을 바로잡는 것이다.
소녀시대의 만화가 분명히 잘못되었다. 그렇다면 현아의 골반춤도 너무 선정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더 나아가 아이비의 의자춤도 너무 선정적이라고 말했어야 하는 것이다. 아니라면 소녀시대 만화 정도는 애교로 보아주던지! 정말 애교로 봐줄 수 있지 않는가? 자신이 하면 로맨스인데, 남이 하면 스캔들이라면 이건 너무 억울하지 않는가!
2010/01/18 - [연예가소식] - 2PM 박재범 VS 유승준, 그리고 비
2010/01/17 - [연예가소식] - 포미닛 10대 현아를 섹스심볼로 만드는 이유?
2010/01/17 - [연예가소식] - 이병헌 성형수술 발언 생각지도 못한 이유?
2010/01/13 - [연예가소식] - 한혜진 얼굴 변천사를 보며 씁쓸한 이유
2010/01/08 - [주절주절] - 이파니 성상납 고백, 성상납 악순환 고리 끊는 계기가 될까?
2010/01/17 - [연예가소식] - 포미닛 10대 현아를 섹스심볼로 만드는 이유?
2010/01/17 - [연예가소식] - 이병헌 성형수술 발언 생각지도 못한 이유?
2010/01/13 - [연예가소식] - 한혜진 얼굴 변천사를 보며 씁쓸한 이유
2010/01/08 - [주절주절] - 이파니 성상납 고백, 성상납 악순환 고리 끊는 계기가 될까?
'연예가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진영, 비판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18) | 2010.01.27 |
---|---|
JYP의 선미 원걸 탈퇴 발표 유감이다! (14) | 2010.01.25 |
소녀시대 만화 VS 현아 골반춤 (23) | 2010.01.20 |
지붕킥, 순재의 하이킥이 지훈과 준혁 보다 더 높은 이유는? (18) | 2010.01.19 |
2PM 박재범 VS 유승준, 그리고 비 (10) | 2010.01.18 |
연예계는 왜 10대에 대한 성적 보호 의무를 깨는가? (14) | 2010.01.17 |
비밀댓글입니다
공감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촌스런블로그님~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killerich 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지적해주신 것처럼 10대들에게 무분별하게 보여지는 걸그룹들의 선정성은 문제가 있다고 봐요..
뭐 저 웹툰을 그린 사람에게도 잘못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아마 그 사람도 이런 사실을 나름 꼬집으려 했던 것은 아닌지...
예, 그럴 수도 있겠네요~~^^
좋은 정보 잘 담아갑니다
겨울비가 많이 내리는 시간 승리하시길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테리우스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그런것 같네요.
대중 매체가 너무 선정적인걸 지향하고 잇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제는 너무 당연하게 된 듯 합니다^^
>>걸어서 하늘까지님 할루~
사진 잼있어요 ㅋㅋㅋ
사진이 재미있죠^^
그러게요... 잦대가 다르게 적용되고 있네요.
그런데, 현아는 자신의 의지로 선정적인 걸 보여주는 것이고
만화가는 남을 인신공격하듯이 그려낸 것이라 비난을 받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예 그럴 것도 같습니다.팬들의 태도도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 같구요~~
맞는 말씀이시네요.. 일리있어요..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많이 나오다보니...이제 무감각해지네요.
그냥 그런가보다...해야지.....맘이 편하지요.~~
맞아요^^ 너무 무감각해져 버렸어요~~
맘 편히 살아야 겠어요~~^^
올수록 세련된 블로그입니다.^^
ㅎㅎㅎ 모과님, 감사합니다~~^^
사실 청소년이지 어른이 아니었군여, 잊을 때가 많아여
저도 그냥 보다보면 그런 구분을 잘 안하는 경우가 많죠;;
흠...뭔가 잘못알고 있으시네요...선정성 논란을 떠나서......연예계, 비연예계 얘기는 완전히 잘못된거라 생각되는데요....유방이 훤히드러나보이는 옷을 입은것은 자신의 선택이며-혹은 기획사의 선택이였더라도- , 화가가 그 연예인을 그런옷을 입게 그린다는건 타인이 자신을 벗기는것이지요....그 화가가 그림을 위한 모델을 벗기든 말든 상관없지만.....생각해보시죠.....어디에선가 자신도 알지못하는 어떤 사람이..자신의 얼굴과 똑같이 그린 그림에 몸뚱이만 돼지로 바꿔놓았다면............저기위에 숙녀시대 만화는 명백히 잘못 됐습니다....그리고 '자기중심적태도'완 전혀 관계없습니다....찬찬히 자신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