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지붕뚫고 하이킥

<지붕킥>에 라이오넬 리치가?



지붕킥에 라이오넬 리치가?


라이오넬 리치( (Lionel Brockman Richie, Jr., 1949. 6. 20.~       )를 아시나요?1980년대 솔로로 활동하면서 많은 감미로운 음악을 히트시키며 전계적으로 인기를 누리던 흑인 가수입니다. 좀 부끄러운 말이지만, 당시에 라이오넬 리치의 외모를 보면서 많이 놀리기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찌 저런 외모로 감미로운 발라드를 부르며 전 세계인의 심금을 울릴 수 있는지 말입니다. 라이오넬 리치의 <Say you, say me><Hello> 같은 감미로운 노래를 들어면서 인간의 감정은 외모와 관계없이 참 아름답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 라이오넬 리치를 보면서 사람의 외모만이 다가 아니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라이오넬 리치는 힘은 있게 보이는데 좀 못생겨 보이긴 합니다. 그러나 전세계인들이 라이오넬 리치를 사랑하는 것은 그의 외모 때문이 아니라 감미로운 그의 목소리 때문인 것입니다. 그의 독특한 개성 때문입니다.  


라이오넬 리치 는 미국의 가수로 1980년대 많은 히트곡으로 인기를 끌었다. 1985년 마이클 잭슨과 함께 공동 작사,작곡한 <We Are the World>전세계적으로 공전의 히트를 쳤다. 히트곡으로는 〈Hello〉,〈Say You, Say Me〉,〈All Night Long〉등이 있다.





<지붕킥>에 이런 라이오넬 리치를 닮은 인물이 있습니다. 짐작하시겠지만, 바로 광수입니다. 조각 미남 미녀들만 있는 곳에서 광수의 자연미와 개성은 두드러집니다. 라이오넬 리치를 떠오르게 합니다. 외모만 닮은 것이 아니라 인나와 함께 노래 오디션을 받고 있듯이 가수를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의 장르가 좀 다르긴 하지만  광수가 가수가 되면 아마 제 2의 라이오넬 리치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모르긴 하지만 광수가 좋아하는 가수가 라이오넬 리치가 아닐까 합니다. 광수같은 외모와 개성이면 제 2의 라이오넬 리치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하지 않을까요! 멋진 아이돌의 탄생이 아닐까요! 뭐, 외모가 예쁘고 조각같다고 해서 다 이이돌이 되란 법 있습니까? 간혹 힙합이나 소울에서 개성미 넘치는 짐승들이 아이돌이 되기도 하지만 그건 좀 한계가 있지 않습니까? 광수가 <지붕킥>의 여세를 몰아 폭 넓은 한계를 띄어넘는 아이돌이 되면 좋지 않을까요! 라이오넬 리치처럼 말이죠.



광수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