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소식

1박 2일, 나영석 PD 이제 이승기를 놓아주어야 할 시간이다!

 

김C와 MC몽이 빠지고 이승기의 일본진출설로 다소 흔들리던 KBS의 간판 예능프로 1박2일이 엄태웅의 투입으로 제자리를 잡고 있다. 엄태웅의 투입은 여러모로 의미가 있는데, 이제는 이승기가 1박 2일을 빠져나가도 어느 정도 그 충격을 완화할 수 있다는 면에서도 그렇다. 비록 이승기가 1박 2일에 남아있기로 약속은 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잠정적이라고 본다. 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던 1박 2일의 상황에서 자신이 빠져나가지 않겠다고 말한 것이지 언제까지나 1박 2일에 머물러 있겠다는 생각은 아니었다고 본다. 자기 희생의 측면이 강했다.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1033009214742508&linkid=4&newssetid=1352


사실 이승기의 일본진출은 기정사실화 된 상황이었고 진출 시기만을 저울질하고 있었다는 것이 맞다. 그런데 뜻하지 않게 김C가 가수활동에 전념하기 위해서 빠져나갔고 얼마 후 MC몽이 고의 발치로 인한 군면제 의혹으로 하차하면서 이승기의 1박 2일 중단은 시기적으로 힘들게 되었으며 시청자들의 반대도 완강하고 단호했다. 설상가상 제 6의 멤버마저도 쉽게 발탁되지 않으면서 오히려 이승기에게 일본 진출설은 역풍이 되고 말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승기가 할 수 있는 결단은 1박 2일에 남는다는 공식적인 발표밖에는 없는 듯 했고 실제로 이승기는 그 길을 선택했다. 아마도 일본 진출을 하더라도 1박 2일과 병행하리라 결심했던 것 같다. 그러나 사실 이승기의 이러한 단호한 결심에도 불구하고 일본 활동과 1박 2일 활동 병행은 너무나도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다. 그 자신을 스스로 혹사하는 것과 다름이 없는 것이다. 이승기의 입장에서는 잘나가는 1박 2일과 멤버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그 자신을 희생한 모양새가 된 것이다. 이승기는 그러고도 남을 착한 천성을 가지고 있음이 틀림없다.


그러나 이제 엄태웅의 가세로 1박 일이 조금씩 안정되기 시작했고 이전 궤도에 소프트 랜딩을 하고 있다. 필자의 판단으로는 바로 이 지점이 이승기가 1박 2일을 그만두기에 딱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다. 엄태웅의 참여로 이제는 이승기의 탈퇴 충격이 완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KBS 일본지사 KBS 재팬에서 일본 내 KBS 콘텐츠 서비스 사이트인 'KBS 다운로드몰' 을 통해 4월 15일까지 일본 시청자들을 위해서 1박2일 베스트 10편을 무료로 다운로드 서비스를 한다고 하니 이승기에게는 일본 진출의 호재를 맞은 셈이다. 이것 뿐만이 아니다. 일본내에서도 이승기에 대한 인식이 대단히 호의적이다. 이렇게 이승기의 일본진출 멍석이 다 깔린 셈이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1박 2일 나영석 PD가 이승기에게 은혜를 갚을 차례가 아닌가 한다. 나영석 PD는 이승기를 1박2일에 묶어두려고만 할 것이 아니라 이런 기회에 이승기의 일본 진출을 과감하게 지지하는 대인의 풍모를 보여주어야 한다. 이승기가 1박 2일에 고정출연하는 방식이 아니더라도 부정기적인 게스트나 격주, 또는 격월로 참여 할 수 있을 것이다. 공저출연의 고집으로 이승기를 힘들게 하고 결국 일본진출을 막기 보다는 이승기를 고려한 방식으로 서로 윈-윈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아마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위기에 직면한 1박 2일에 새로운 멤버가 투입되고 그 새 멤버가 이승기와 교체가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이승기가 1박 2일에 남아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비록 이승기가 1박 2일과 함께 하겠다고 약속을 했지만 그것은 엄청난 자기 희생의 발로였다. 1박 2일을 위해서, 대중을 위해서 그는 의리를 지키고자 했다. 정말 착한 청년이다. 그러나 이제는 1박 2일이, 그리고 대중이 이승기의 일본 진출을 위해 너그러움을 보여주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이승기가 활동할 수 있는 좀 더 넓은 세계가 있다면 이승기를 자유롭게 놓아주는 것도 대중의 지혜로움이라고 본다. 또한 1박 2일도 엄태웅의 참여와 함께 서서히 자리를 잡고 있다. 이승기가 1박 2일에 언제까지나 머물러만 있어야 한다고는 생각지 않았을 것이다. 따라서 엄태웅이 투입되고 1박2일이 안정적인 상황에서 이승기가 자연스럽게 빠진다면 그 충격이 그다지 크지는 않을 것이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교체는 이승기이기에 안된다는 고집은 부리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1박 2일의 다른 멤버들과 가족같은 유대감과 의리를 이승기소중하게 여기는 이승기가 1박 2일을 떠나고 일본진출을 한다고 해서 의리를 저버리지는 않을 것이다. 이건 분명한 사실이다. 필자는 이렇게 확신하고 있다. 오히려 일본 진출을 하여 한류의 바람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면서 부정기적으로 1박2일에 참여하게 된다면 그 파급효과는 더 커질 것이다. 1박 2일과 멤버 형님들에게 이승기와 함께 한다는 더 큰 자부심을 선사할 것이다. 대중에게도 마찬가지이다. 이승기는 결코 1박 2일과 대중을 배신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