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

해외구매대행서비스가 무엇인가요?


해외구매대행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제가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좋은 머천트들을 소개해 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포스트를 접하시는 여러분들께서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포스트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시는 분들에서부터 긍적적으로 생각해 주시는 분들에 이르기까지 그 생각 차이가 아주 크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던 우선 제 입장부터 말씀드려야겠네요.  
저는 이전의 포스트에서 이미 언급 했듯이 블로그를 통해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주는 일종의 중개블로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광고라고 해서 무조건 나쁜 것이라는 인식을 탈피하신다면 좀 더 긍정적으로 저의 이러한 생각을 이해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광고가 덕지덕지 붙었다는 질책도 의미가 있지만, 블로그를 통해 편리하게 광고를 접할 수 있다는 생각도 어느 정도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해 가면서 정체성에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물론 대중 잡지식 블로그를 생각하고 있기에 이것저것 올려 배치하는 것이 그다지 부답스럽지는 않지만요, 그래도 무언가 전문적인 내용은 아니더라도 유사성이 있고 특화된 내용으로 정리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말입니다. 


아무튼 좀 더 생각을 하고 난 후 어떤 식으로 블로그를 꾸려갈지 결정하려고 합니다. 포스트의 내용에 따라 세분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오늘은 '해외구매대행' 사이트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우선 이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기 전에 궁금한 것이 면세점과 해외구매대행 사이트가 어떤 차이점이 있는가 입니다. 또 해외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해외구매를 하는 경우 세금적용이 어떻게 되느냐와 해외구매의 최대 한도가 얼마인가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해외의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면세점을 이용하는 데요, 이 면세점에서도 구매 한도액이 있죠. 해외구매대행을 한다고 하니 세금이 면세점과 어느 정도의 차이가 나는지 구매 한도액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 것이죠. 






그리고 이 용어 자체도 무척 호기심을 자아냅니다. '해외구매대행' 좀 그렇지 않나요? 해외구매대행을 하게되면 중간 수수료가 부과되게 되는데, 그것이 추가되는 경우 원가와의 차이가 얼마나 되는지, 또 직접 해외구매를 할 수 있는 경로는 없는지 이런 호기심이 연속해서 이어집니다. 물론 해외구매대행의 경우 대량 수입을 하게되어 오히려 구매액이 다운되는 효과도 있을 것 같구요. 



해외구매대행 서비스란?


우선, 해외구매대행이란 국내의 고객이 해외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을 대신 구입하여 배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상품의 가격에는 해외의 상품 가격을 원호로 환산한 가격에 구매대행 비용, 그리고 각종 세금이 포함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체로 일정한 금액 이상인 경우는 국내 배송료는 무료입니다.  


만약 국내의 상품 구입 희망자가  직접 해외 사이트나 쇼핑몰 등을 이용해서 직접 구매가 가능하지만 여기에는 많은 위험요소가 따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상품 구매 절차를 위해서 대상국의 언어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며, 신용카드 정보나 게인신상 정보등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위험이 상존합니다. 또한 물품 파손 및 오배송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개인이 처리하기에는 경제적, 시간적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구매와 배송을 동시에 대행하는 서비스가 바로 구매대행 서비스입니다. 


 

http://www.flickr.com/photos/22559316@N02/2174875134/



구매대행서비스시 되는 대체적인 판매가(유리카[둘러보기]의 예 적용)


판매가=
(상품가격X환율)+해외국가내운송료+해외국가내세금(Sales Tax)+국제항공운송료+수입관세+부가가치세+기타세금+유리카 수입대행 수수료



아무튼 해외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가장 유리한 조건의 구입이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이라는 것은 두 말할 필요가 없죠. 구입하고 사용하다가 가지고 들어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면세점의 이용입니다. 면세점은 이름 그대로 수입 허가액 한도내(1인당 400달러)에서 수입관세가 면제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해외 상품 구입에 있어서는 상당히 좋은 조건입니다. 그러나 면세점의 경우는 면세 구입액이 한정되어 있고 상품 또한 다양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출국이나 귀국시에만 가는하다는 시간적인 횟수의 제약이 있는 것이죠. 

 

그러다면 어쩔 수 없이 해외구매대행사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구매자의 직접 구입보다 위험부담은 덜 하지만 그래도 상당한 위험부담을 감수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주문한 상풍과 다르다거나, 파소니 되었다거나, 불량품으로 반품의 절차가 어렵다거나, 최악의 경우 가짜 브랜드를 받을 경우도 있겠죠. 따라서 해외구매대행을 하는 경우 공신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판단입니다. 


제가 링크프라이스[둘러보기], 아이라이크클릭[둘러보기], 인터리치[둘러보기]를 통해 구매대행 사이트를 확인해 본 결과 상당히 공신력이 있다고 판단이 되었구요, 이 사이트들을 이용해서 구매를 해도 안전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국내의 대기업이나 건전한 기업들이 대행하기 때입니다. 혹 해외 상품을 구매하시게 되면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해외구매대행사이트를 링크를 걸어 놓았습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상품들을 구경하시고 여러가지 정보들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1. 신라면세점[둘러보기]: 호텔 신라에서 운영하는 해외구매대행사입니다.





2.유리카[둘러보기]: 해외쇼핑 구매대행 쇼핑몰, 마크제이콥스, 폴로, primark, 수퍼드라이, 트루릴리젼
                             등 의류 및 명품잡화 판매






3.아이하우스[둘러보기]: 국내 일반고객이 구매하기 어려운 미국 현지 판매제품을 구매대행을 통해서
                                   구매해주는 해외 구매대행

                                  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 입니다.






4.엔조이뉴욕[둘러보기]: KT몰에서 운영하는 해외쇼핑 구매대행 사이트. 폴로, 애버크롬비, 바나나 리퍼블릭등 다양한 해외브랜
                                  드 패션의류 및 패션잡화 취급.

 





5.OTTO[둘러보기]: 두산오토는 세계적인 통신판매 브랜드 독일OTTO사와 (주)두산이 합작한 국내 유일의 종합 패션 통신판매업
                            체로 글로벌한 다양한 패션제품들로 구성되어있는 온라인 종합패션몰.

OTTO



6.워커힐 면세점[둘러보기]; SK 행복 명품관 워커힐인터넷면세점입니다.

                                     - 스페셜오더로 구매하면 적립금이 두배!
                                    스폐셜오더 상품 금액의 적립금 4% or OK캐쉬백포인트 2%를 드려요. (둘 中 택1)

                                    - 스페셜오더 구매고객 중 7명분을 워커힐로 모십니다!
                                    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 객실숙박권 1명
                                    WTR "TODES“ SHow Only Ticket 2매씩 2명
                                    ‘피자힐' 커플이용권 (2인용) 3명






6.위즈위드[둘러보기]:한국엔 없다! 위즈위드엔 있다! 해외쇼핑을 클릭 한 번에-wizwid.com
                               뉴욕, LA, 보스톤, 샌프란시스코,...유행의 첨단을 걷는, 늘 새로운 스타일이 넘쳐나는 그 곳.
                               이제, wizwid에서 더 빨리 더 먼저 만나 보세요.
                               해외 쇼핑사이트 추천에서 가격비교, Sale정보, 통관, 상품배송까지-
                               유명 브랜드 의류는 물론, 가정용품, 전자기기, 아동용품에 이르는 30만개의 해외사이트를 마음껏 
                               쇼핑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Top100 쇼핑몰의 상품은 WizShop<위즈샵>메뉴에서 한국어로 직접 검색, 구매,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7.엔조이 밀란[둘러보기]:영국/이태리 중심의 구매대행 사이트로서 명품 및 프리미엄진 정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Sale]10만원이하 이탈리안 명품 핸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