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제휴마켓팅

2011 인하대 주관 자기주도학습 캠프, 자녀들을 위해 고려해 보세요!



교사주도학습에 익숙한 부모들에게 '자기주도학습 캠프' 는 참 생소하게 다가오리라 생각이 듭니다. 학교나 학원의 일반적인 풍경도 주로 교사가 주도하면서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기주도학습' 이란 용어는 '자율학습' 이라는 단어와 혼동을 느끼실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 두 용어는 완전히 다릅니다. 그렇다면 자기주도학습이란 무엇일까요?  




'자기주도학습' 이란?


자기주도적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은 학습자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 과정 및 전력, 학습자원을 결정하여 학습을 수행하고 학습 결과를 스스로 평가하는 일련의 학습과정을 말한다. 자기주도성은 e러닝에서 가장 중요한 교수-학습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e러닝의 학습 환경은 개별 학습자가 필요에 따라 자신의 학습 과정을 선택하고 학습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출처: 한글판 위키백과





왜 '자기주도학습' 인가?

자기주도학습은 학습자 스스로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학습을 수행하고, 학습 결과를 스스로 평가하는 일련의 학습과정입니다. 이러한 학습과정을 통해 교사나 외부의 요구에 의해 주입된 지식이 아니라 자기 동기와 필요에 의해 형성되는 지식이기에 자아 정체성이란 측면에서 여러가지 장점을 가집니다. 특히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분명한 목표와 설계를 스스로 할 수있는 자기주도적 삶의 태도와도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사교육비 절감이라는 큰 효과를 낳게 됩니다. 이렇듯 자기주도학습은 여러가지 장점을 가집니다.



▶▶ 자기주도학습의 필요성

■ 입시위주, 주입식 학업위주의 교육방식으로 인한 타율적인 학습 습관의 개선
■ 학습자의 적성이나 개인적인 특성을 고려하기 보다 단순히 성적 향상을 위해 거품같은 사교육에 의지하는 
    상황 탈피
■ 21세기 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인(Creative) 지식생산자로서의 성장 디딤돌
■ 특목고 및 대학교 입학사정관제 자기주도학습 전형에 대비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아시나요?

이렇듯 자기주도학습은 학습자 본인의 주도적인 목표설정, 학습, 평가를 통해 자기 성장을 도모하는 학습방법으로 적성이나 개인적인 특성을 반영하고 고려하기가 다소 어려운 일반적인 학습과는 차별화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자기주도학습' 법을 터득하고 습관화한다는 것은 사교육비 절감뿐만 아니라 자기주도적 삶을 개척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 자기주도학습 캠프의 막강한 혜택

■ 흐트러지기 쉬운 방학 기간의 효과적인 활용
■ 학습능력기술 향상, 실펀프로그램, 그리고 학부모 특강 
■ 단순한 방법 제시에서 탈피한 자기주도적 프로그램 체험 기회
■ 참가자 특전: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소장 명의의 수료증 및 다문화봉사활동 인정서, 
                      SMART PLANNER 원풀 제공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에 참가하세요!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은 공신력있는 인하대가 주관하는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칫하면 느슨해지고 게을러질 수 있는 겨울방학 중에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생활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 개요

3박 4일의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2차례에 걸쳐 실시를 합니다. 1회차가 2011년 1월 4일~1월 7일까지, 2회차가
2011년 1월 11일~1월 14일까지 실시가 됩니다. 참가 대상은 초등의 경우 예비 4,5학년, 중등인 경우 예비 1~3학
년입니다. 참가비는 60만원이며 수료후 많은 특전이 주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정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 프로그램 상세 일정
2011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에서 주관합니다. 교육공학, 교육심리학 등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교육학 전문가들이 직접 운영하는 캠프입니다. 이 캠프에서 계획한 캠프 프로그램은 바로 교육 전문가들이 직접 고안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습니다.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 시설 안내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 특징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의 가장 큰 특징은 교육공학, 교육심리를 전공한 교육전문가들이 직접 운영한다는 데 있습니다. 단순히 학습기술만을 익히게 하는 일반 학습 캠프와는 달리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맞는 학습 방법을 제시하면서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고양시키고 미래의 꿈을 향한 새로운 비전을 갖도록 합니다.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의 여러 특징들을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 진행기관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 는 공신력있는 인하대학교가 주관을 하고 신뢰할 만한 여러 기관에서 주최, 후원, 협찬한다는 면에서 상당히 믿을 만한 캠프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 참가 신청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등록절차에 따라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2011 겨울방학 인하대 '자기주도학습' 캠프 사이트(http://www.kldc.co.kr)를 방문하시면 자세한 등록절차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등록신청을 하고 나면 캠프 참가비용을 온라인결제나 무통장으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와 접수 확인이 되고나면 캠프입소를 하게됩니다. 아래에 캠프 참가를 위한 등록절차, 참가신청과 확인, 그리고 결재안내와  캠프입소시 준비사항을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등록절차






2. 참가신청 및 확인






3.결재안내







4.캠프 입소시 준비물 및 주의사항

캠프임소시 준비물이나 주의사항은 단체 생활을 하는데 대단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준비물을 잘 챙기고 주의할 부분들은 미리 인지를 해야합니다. 아래는 캠프 입소시 준비물 및 주의사항입니다. 빠짐 없이 살펴보시고 입소 하는 경우 숙지해 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겨울방학중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통해 자녀들의 학습방법을 개선하여 뚜렷한 목표와 그 목표를 이루려는 학습과정, 그리고 자기 평가의 자기주도적학습 방법을 배양하는 기회를 자녀들에게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