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제휴마켓팅

[재수학원/재수선행반/ 재수추천] 재수생을 위한 수시전문학원 서초종로학원 수시특별관을 아시나요?


대입 입시학원의 선택은 참 중요합니다. 우선적으로 수험생 자신의 태도가 가장 중요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수험생의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수 있는 우수한 교사의 역할도 중요하며, 여러가지 학습 장애요소를 차단할 수 있는 교육적 환경도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대학별 고사(면접, 논술)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재수생들만을 위한 특화된 수시전문학원이 필요합니다. 47년 전통의 종로학원에서 재수학원으로 수시전문학원인 서초종로학원 수시특별관을 개원하였습니다. 재수를 선택한 수험생과 학부모님들께 추천할만한 수시모집에 특화된 수시전문학원입니다.


또한 수시 전형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수능 점수가 우수하여 우선선발 대상자가 되면 수시에서 합격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을 집중적으로 수업하고 탐구 과목은 수험생이 자신에게 필요한 과목만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재수선행반을 현재 모집하고 있습니다.







높아지는 수시모집 비율과 당락의 변수 대학별 고사(논술, 면접)



대학 입시 전형이라고 할 때 평가의 자료는 학생부, 수능점수, 그리고 논술이나 구술면접 등입니다. 학생부와 수능이 고교 내신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한다면, 논술과 구술면접은 대학별 고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능 점수가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정시모집과는 달리 수시모집은 대학별 고사인 논술과 면접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수시 모집 지원과 모집 정원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2012학년도 대학입시에서는 모집 정원에서 차지하는 주요 명문대들의 수시 전형 선발 비율이 7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높아진 수시 모집 비율이 의미하는 것은 논술과 면접에서 수시 전형 당락을 좌우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은 국가에서 일률적으로 시행하는 수능을 벗어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학습을 요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대학별 수시 모집이 강화되면서 논술과 면접에 대한 관심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정규수업 시간에 교과 과목만을 학습한다면 논술과 면접 능력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입시 학원에서도 수능 위주로 교과목을 선택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별 고사(논술, 면접)는 단기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논술, 면접에서는 불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논술과 면접은 짧은 시간에 많은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논술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독서를 통한 해석 능력과 체계적이고 꾸준한 글쓰기와 대면 첨삭 지도를 통해 사고를 구성하고 글을 짜임새 있게 쓸 수 있도록 해야하고, 실전을 방불케하는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전에서 부담감 없이 자연스럽게 말하는 연습을 반복해서 실시함으로써 면접시의 자세와 태도, 그리고 마음가짐 등을 지속적으로 가다듬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시 모집에 특화된 서초종로학원 재수전문 수시특별관


이렇게 높아져 가는 논술과 면접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47년 전통의 종로학원이 서초동에 재수전문 서초종로학원 수시특별관을 개원하여 수시 모집에 특화된 재수종합반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재수생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재수생은 수시 전형에서 재학생보다 불리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수시 모집 합격을 목표로 준비하기에는 재수생이 더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일부 대학에서 지원자격을 고교 졸업 예정자로 한정하는 경우가 있으나, 수시 모집의 50%에 이르는 일반 전형에서는 재수생이 전혀 불리하다고만 할 수 없습니다. 정시모집(일반 전형)에서는 수능과 논술이 당락을 결정하는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에 오히려 수능과 논술을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재수생에게 유리한 점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기자 전형의 경우에도 재수생이 결코 불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최종 합격의 변수가 되는 2단계 심층 면접이 재수생들이 철저하게 준비하기에 보다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유리한 입장에도 불구하고 재수생들이 수시모집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이 부족한 실정이었습니다. 따라서 종로학원에서는 서초종로학원 수시특별관을 개원하여 재수생에게 보다 나은 수시모집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서초종로학원 수시특별관은 명문대 입학을 목표로 하는 소수의 재수생들만을 선발하여, 개인별 컨설팅 및 진학관리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논술 및 면접 전문 담임 선생님을 두고 입시 컨설팅과 연계해 수시전형에 최적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동시에 수시 전형에 합격하려면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켜야 하고, 수능 점수가 높으면 우선선발 대상자가 되어 수시 전형에 합격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을 집중적으로 수업하고자 합니다. 탐구 과목의 경우는 수험생이 자신에게 필요한 과목만을 선택할 수 있는 재수선행반을 현재 모집하고 있습니다. 





 왜 서초종로학원 수시특별관인가?


신뢰할 수 있는 종로학원의 전통과 권위

47년 전통의 종로학원에서 개원한 재수전문학원 서초종로학원이기에 신뢰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입시학원의 효시랄 수 있는 종로학원은 1965년에 당시 학원가 명강사였던 정경진(현, 종로학원 회장)씨가 설립하였습니다. 정경진 회장은 수학 학습서의 고전인 <수학의 완성> 저자로 당시 종로학원 강사였던 홍성대(현, 상산학원 이사장)씨의 <수학의 정석>과 더불어 수험생들의 필독서로 유명했습니다. 종로학원은 바로 정경진 회장이 설립한 사설 명문 입시학원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종로학원 설립자 정경진 회장

(이미지출처: http://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287230.html)




이러한 종로학원의 전통과 권위는 명문대 진학이라는 입시 결과가 입증합니다. 1991~1996년 사이에 매년 평균 종로학원 출신이 서울대 1,000여 명, 연세대와 고려대 1,000여 명으로 도합 2,000여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후 사설 입시 학원의 난립으로 서울대 합격자 숫자가 1997년에 519명, 1998년 583명, 1999년 502명, 2000년 535명, 2001년 558명, 2002년 389명으로 즐어들기는 했지만, 연,고대 합격생을 합치면 명문대 합격생은 매년 1,500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재수전문으로 특화된 종로학원 수시특별관 

47년 전통을 거쳐오면서 대학 입시 제도는 엄청난 변화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종로학원이 면면히 그 명성을 쌓아 올 수 있었던 것은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항상 능동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전통이야말로 쉽게 범접하기 어려운 권위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것입니다. 이런 전통과 권위는 수험생들과 부모들에게 신뢰를 줄 만합니다. 이번에 종로학원에서 개원한 재수전문 서초종로학원 수시특별관이야 말로 대학입시에 능동적이고 민첩하게 대응하는 신뢰할 수 있는 종로학원 교육이념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시설과 교육 환경을 갖춘 종로학원 수시특별관

학습 시설로는 학원생들에게 전용독서실을 무료로 개방하고, 대면 첨삭실 및 모의 면접실을 두어 최적화된 수시 준비를 가능케 하고, 구내 식당을 갖춰 학생들의 영양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넓고 안락한 강의실 전경



수시특별관 내 식당 전경





독서실 전경




독서실 전경






휴게실 로비




아늑한 시설의 상담실 내부



아늑하고 편안한 휴게 공간




실력 있는 강사와 우수한 학생의 만남

실력있는 강사와 우수한 학생의 만남은 폭발적인 시너지효과를 냅니다. 종로학원의 명성은 종로학원이 추구해온 우수한 강사 채용의 전통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우수 강사 채용 전통은 현재까지 이어져 현재 90여 명의 강사 중 90% 이상이 서울대 출신의 전직 교사입니다. 이것은 수험생들에게는 대단한 프리미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담임 선생님이 직접 전문적인 구술 면접 컨설팅을 하는 장면



담임 선생님이 직접 전문적인 구술 면접 컨설팅을 하는 장면





▶재수생을 체계적이고 철저한 관리 시스템

종로학원이 단순히 과거의 명성에만 안주했다면 오늘날의 신뢰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우수한 강사만으로도 오늘날의 신화는 어려울 것입니다. 종로학원은 끊임없이 새로운 교육 환경과 수험생 관리 시스템, 그리고 평가시스템을 도입하고 제공해 왔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종로학원은 한 달월 실시하는 모의고사의 누계분석을 통해 학생들의 성적을 관리하고 아침마다 외국어와 언어영역의 듣기평가를 실시하는 등 전산, 방송, 인쇄 등 모든 방법을 활용해 지도한다.


또한 담임선생님 뿐만 아니라 생활지도교사, 자율학습을 도와주는 보조교사 등이 엄격한 생활지도를 실시한다. 이 때문에 종로학원은 재수학원으로는 드물게 담배를 피우는 학생, 머리염색을 하거나 모자, 귀걸이 등을 착용한 학생들은 정문에서부터 출입이 금지되는 등 보수적인 분위기가 유지되고 있다.



 





▶▶재수선행반 운영도 참조하세요!

수시 전형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수능 점수가 우수하여 우선선발 대상자가 되면 수시에서 합격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을 집중적으로 수업하고 탐구 과목은 수험생이 자신에게 필요한 과목만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재수선행반을 현재 모집하고 있습니다.

 




열기넘치는 종로 수시합격전략 컨설팅 현장










47년 전통의 종로학원! 강북, 강남 종로학원에 이어 서초종로학원 개원!
관심있으신 수험생이나 학부모님들께서는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