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술 취하지 않고 마실 수 있는 방법?


이거 무슨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 술은 취하자고 마시는 것이데 취하지 않고 마실 수 있는 방법이라니! 근데 오해는 하지 않으면 좋겠다. 술이 건강에 결코 좋은 것은 아니고 그기다 취하기라도 하면 몸 망가지고, 삶의 리듬이 흐트러지고 그 후유증이 만만찮기 때문이다. 특히 모임이 집중되어 있는 연말연시에는 특히 더욱 그렇다. 그러니 이런 점을 최소화 하자는 거다.


http://kr.blog.yahoo.com/faith_i@ymail.com/485.html


글쓴이는 술 자체는 참 좋아하는 편이지만, 술을 많이 마시지는 못한다. 술은 일종의 마법의 물약으로 술을 적당히 마신 뒤의 기분은 삶을 살아가면서 가질 수 있는 선물들 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적당하게 취하고 삶의 굴레에서 벗어나 보는 경험이야 말로 참으로 즐겁다. 이게 바로 디오니소스적인 삶이기도 하다. 이성과 논리로만 살아가는 삶의 정형화된 트랙에서 벗어나 감성과 본능으로 살아보는 것 말이다. 그러나 지나치지는 말아야 하는 건 당연지사!


근데 사실 이런 당연한 말이 별 시답잖은 소리인 것 같지만 의외로 이런 당연한 사실을 모른체 잘못된 주사를 부리는 경우가 많다. 아마 이러한 점은 우리나라가 술에 대해 너무 너그러운 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지 싶다. 또한 십대들의 해방감에 단순히 술을 마셔대는 사회적인 현상도 한 몫하지 싶다. 특히 정치인들의 은밀한 술자리는 더욱 그럴 것 같은데 확인할 도리는 없다. 아무튼 어떻게 하면 술을 조금이라도 덜 취하면서 마실 수 있을까? 아래는 술 취하지 않는 몇 가지 방법을 언급한 것이지만, 그렇다고 절대적인 신봉은 금물!


1. 집에서 모임이나 회식 약속에 나가야 할 때는 출발하기 전까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한 방법이다. 최상의 컨디션과 기분으로 술을 마시는 것은 취기를 추스르는 데 도움이 된다.



http://l.yimg.com/go/news/picture/2010/34/20101216/2010121608580541834_085851_0.jpg


2. 단백질은 알코올의 체내 흡수를 줄여주기 때문에 달걀 프라이를 먹는 것이 좋다. 집 밖이라면 달걀 프라이 대용으로 슈크림을 사먹는 것이 좋다. 슈크림에는 달걀 노른자가 듬뿍 들어 있기 때문이다.


http://www.wallpaperpimper.com/wallpaper/Food/Meat/Culinary-Best-Quality-Fried-Egg-1-ZI3RKBD53W-1024x768.jpg



3. 약속 시간보다 늦게 술자리에 참석한다. 연말연시의 술자리에는 코리안 타임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오후 7시쯤이 알코올이 가장 천천히 체내로 흡수되지만 취기는 높게 나타난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고 한다. 술에 자신이 없다면 적당한 코리안 타임 활용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다.



http://www.ioatwork.com/.a/6a01156fc46070970b0115711a9f69970b-pi



4. 안주의 선택이 참 중요하다. 자극적인 안주가 더 많은 술을 부르므로 짭고 매운 안주는 피하는 것이 좋다. 간의 기능을 활성화 해주는 고단백 우유와 치즈, 해독 작용에 좋은 오이를 먹는 것이 좋다.


http://l.yimg.com/go/news/picture/2010/k7/20101209/20101209224212612k7_120222_2.jpg



5. 술자리에서의 침묵은 금이 아니라 독이다. 알코올은 약10%가 호흡을 통해 배출된다고 하는데 말을 많이 하므로서 알콜올 배출을 스스로 돕는 것이 좋다. 술을 마시면서 침묵을 지키는 것은 술에 독을 타 마시는 것과 같음을 명심하는 것이 좋다.


http://dumais.us/newtown/blog/wp-content/uploads/2009/04/conversation.jpg



6. 술을 마시는 데도 속도 조정이 중요하다. 과속이 자동차 사고의 원인이 되듯이 음주 속도도 취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더 나아가 술 마시는 속도만이 아니라 술자리 차수에 맞는 사전 계획을 미리 세워서 적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체중이 60인 사람이 맥주 한 잔을 30분에 걸쳐 천천히 마시면 절대 취하지 않는다고 한다. 술은 느리게 마셔야 한다는 말은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http://www.softpedia.com/screenshots/Speed-Fan-Clock-Screensaver_2.png



7.술은 물을 합쳐서 물술 폭탄주로 마시자. 농담이지만 그만큼 술을 마시면서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말이다. 물이 알코올을 희석시키기 때문이다. 어떤 약 보다도 생수 한통의 효과가 크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란다.


http://blogs.nailsmag.com/images/blogs_nailsmag_com/Healthy/water%20bottle.jpg



8. 속이 답답하고 두통이 심하다면 차라리 토하는 것이 좋다. 몸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체내에 알코올이 들어가면 감당하기 힘들어 진다. 이럴 땐 위장에서 알코올이 흡수되기 전에 토해내는 것이 좋다. 그리고 과당이 풍부한 꿀물이나 쥬스, 중추신경을 촉진하는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다.



http://www.coffeedetour.com/files/1960577/uploaded/Fotolia_3799171_M.jpg



9. 술을 마시면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 순환이 빨라지면서 체온이 내려간다. 일반적으로 술을 깨기 위해서 찬 공기를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체온이 더욱 내려감으로 몸의 저항력이 떨어져 위험해 질 수 있다. 따라서 취기를 깨우기 위해 찬 공기를 마시는 것은 금물이다. 술을 마시고 겨울 바다를 거니는 것은 낭만이 아니라 낭패를 당하기 쉽다.


http://nutcrackershoppe.org/wp-content/uploads/2010/08/bigstock_Fireplace_Winter_Warmth_208290.jpg



10. 술을 마신 뒤에는 숙취로 고통당하기 일쑤다. 술을 마신 뒤에는 마트나 편의점으로 가서 숙취의 원인이 되는 혈당 부족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따뜻한 녹차, 유자차, 알로에, 토마토주스, 아스피리긴산이 함유된 숙취해소음료 꿀물등을 마시면 좋다. 만약 근처에 식당문이 열려있다면 시원한 선지국, 콩나물국 등을 먹는 것이 좋다. 




http://rimi.kr/open_recipe/files/attach/images/107279/382892/ca1b7364ea769c5cb116c0d9dde3ed6c.jpg



이제 2011년 신묘년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하는 일에 

큰 발전이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칼촌댁 2011.01.01 07: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고...어제 술 진탕마신 저희 남편에게 아주 도움되는 글입니다.^^
    잘 읽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걸어서 하늘까지 2011.01.01 0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술이 삶의 활력이 되는 것은 분명하지만 너무 지나쳐도 문제가 되겠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2011년 새해는 더더욱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 바라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하늘엔별 2011.01.01 07: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새벽까지 한 잔 하고 지금 비옹사몽간에 댓글 달고 있습니다.
    어제 술마시다 보니, 새해가 시작되었더군요.
    올 한 해 행복하소서~~~ ^^

  3. 2011.01.01 07: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너돌양 2011.01.01 07: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촌스런블로그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 작가 남시언 2011.01.01 09: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방법들이 많네요 !!
    몇몇가지는 인식은 하고 있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것 같아요 ㅠ 이런....ㅎ
    새해에도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
    건강하세요!

  6. Angel Maker 2011.01.01 1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해동안 글읽어주시고 관심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 하시는 모든일 다 잘되시기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 자수리치 2011.01.01 14: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년 한해 좋은 이웃으로 만나 진심으로 반가웠습니다.
    올해도 항상 좋은 글, 좋은 이웃으로 만나뵙길 기대할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8. 해적왕이꿈 2011.01.02 0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스크림도 좋은 것 같아요~

  9. 불탄 2011.01.02 0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팁이네요. 잘 기억해 둬야 되겠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10. 참치먹는상연 2011.01.02 11: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술자리에서 잊지말고 써먹어봐야겠네요 ㅎ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11. CANTATA 2011.01.02 1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해를 맞아서 술자리가 있을듯한데.. 좋은 방법들이네요

  12. Tablet Android Honeycomb Terbaik Murah 2011.08.15 1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야 이제 당신도 미정 수 :있는과 함께, 선택한 earbuds를 데리러 새로운 최고의 쿠페로 가서 당신의 문의는 Microsoft 준 이러한 사람을 선택하고 다음 음악 플레이어와 하나가 사람에게 바람직 생겼는지 발견 당신은 훨씬 더 보이게 프로그램을 켜십시오. 당신의 당신의 필요를 충족 인식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작진이 강호와 다혜의 관계 설정상 그들의 베드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 같다. 베드신이라고 하지만 사실 키스나 육체적인 접촉이 전혀 없다. 다만 강호와 다혜가 그러한 상황으로 이어지기까지의 과정과 모텔 침대에서의 장면이 다소 어처구니가 없고 민망할 뿐이다. 그러니 막장 소리를 듣는 가족드라마와는 걸맞지 않는 장면이기도 하다. 술취한 남녀-모텔의 네온사인-모텔의 침대-나신-모텔 밖이라는 일련의 씬들은 코믹하긴 하지만 정황상 보기보다는 상당히 즉흥적이고 선정적이고 심지어 엽기적이기까지 하다.


그런데 왜 제작진은 가족드라마에도 불구하고 막장이란 비난과 비판을 불러올 이런 모험을 2회에서 시도했을까?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이미 결론적으로 언급을 했지만 필자의 판단으로는 이 모텔에서의 베드신은 강호-다혜의 관계 설정상 피할 수 없는 베드신이 아닌가 판단된다. 젊은 날의 실수를 좀 더 리얼하게 그리려는 의도처럼 여겨지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한 예로 미혼모가 된다는 설정인데 술에 취하고, 성에 무지하며 말광냥이에다가 고리타분한 것을 싫어하는 다혜와 우유부단하고 판단력이 떨어지며 어리버리한 강호의 실수를 그려야 했기 때문이다. 만약 이 베드신을 부모의 입장에서 보게 되었더라도 충격적이다. 즉 앞 뒤 판단 없이 즉흥적이고 충격적인 젊은 남녀의 실상을 다소 코믹하게 그리고 있는 것이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2118437


강호와 다혜가 앞 뒤 판단 없이 저지른 결과가 또 얼마나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인가를 그 베드신을 통해서 예상할 수 있다. 이러한 어처구니없는 베드신은 앞으로의 변화를 위한 설득력 있는 근거로 사용될 수 있다. 말하자면 너무나도 즉흥적이고 무책임한 젊은이들에서 진지하게 생각하고 책임감 있는 젊은이의 변화로 말이다. 다혜가 미혼모가 되든 아니든 관계없이 강호와 다혜의 이런 어처구니 없고 철딱서니 없는 관계를 좀 더 실감나게 보여준 것이다.


따라서 베드신을 단순히 막장이라고 폄하하기 보다는 젊은 날의 실수에 대한 묘사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을 듯하다. 필자는 다혜의 예기치 않은 임신까지도 생각하고 있는데 어떻게 될지는 다음 회에서 확인해 볼 일이다. 아무튼 이 베드신은 강호-다혜라는 특정하 젊은이들의 특수한 일면이라기 보다, 모텔이 그렇게도 늘어나고 밤의 유흥문화가 광범위하게 펴져있는 현실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고, 이러한 현실에 대해 비판적인 인식으로 바라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부모의 심정으로 그들을 바라본다면 여러 가지 면에서 의미있는 장면으로 해석 가능한 것이다.


또 한 가지 재미있는 것은 강호와 다혜의 부모의 관계이다. 강호의 아버지 김종대와 다혜의 엄마 송인선은 젊은 시절 사랑하던 사이였다는 사실이며, 김종대가 의사인 송인선을 찾아 병원을 기웃거리고 있다는 사실이다. 부모대의 이루어지지 않은 사랑이 자식대에서 아주 과도하게 이루어진 느낌이다. 부모대에서는 상상조차 할 수 도 없던 일이 자식대에서는 너무나도 쉽게 생각 없이 진행되어 버린 것이다. 강호와 다혜의 베드신과 김종대와 송인선의 과거의 결별은 참 재미있는 사실이다. 인생에 어찌 이런 상황을 예측이라도 했을까?


이렇게 강호와 다혜의 베드신을 상징적인 의미로 이해하면 좋겠다. 이 베드신은 제작진들에게 의해 앞 뒤 좌우의 스토리 전개를 위해 치밀하게 의도된 것이라고 생각되며, 여러 결과들의 근원적인 원인으로 베드신이 자리하고 있다고 할 수도 있다.

첫번째사진: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2107024715861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모과 2010.06.23 1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삼보다 재미있 을 것 같아요.
    백일섬 시아버지 밉상이고 고두심 시어머니 바람직하고 큰아들 폼만 잡고 그러나 착한 구석이 있고, 며느리 김지영은 강단있고 성질도 있어서 좋고 ....막내는 기가 죽어 있고 ...대체로 일반집에 잇는 현상입니다.^^

  2. BlueRoad 2010.06.23 16: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뉴스기사에서 본 것 같군요.
    다만, 요즘 기사라는 것이 자극적이고 흠집내기로 일관된게 많아서 좀 더 객관적인 시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3. ㅋㅋㅋ 2010.06.23 16: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골이 타분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웃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리타분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느릿느릿느릿 2010.06.23 17: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삼보다는 좋다는 반응이던걸요.
    뭐 일단은 안보고 버텨볼 생각입니다.ㅎㅎ

  5. mami5 2010.06.23 2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한번도 보지못한거네요..^^
    잘 보고갑니다.^^

  6. 햄톨대장군 2010.06.24 16: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TV를 잘 안보는 인간이라~
    이렇게 후기를 보며 정보를 습득하고 있습니다. 쿠쿠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