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덤까지 파헤쳐서라도 단죄하는 영국의 아동성범죄


우리의 기준으로 보면 정말 놀라운 일이다. 이미 죽은 사람의 성범죄 전력을 파헤치기 위해 실제로 그의 무덤까지 파헤치려는 강도 높은 진상 조사 요구가 영국에서 일어나고 있다. 작년에 사망한 영국 BBC 방송의 유명 진행자 세빌의 아동성범죄 전력 의혹 때문이다. 크리스 그레일링 법무장관과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까지 나서서 철저한 수사를 독려하고 있다고 하니 아동성범죄가 영국 사회에서 얼마나 심각한 범죄인지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특히 캐머런 총리는 "권력을 앞세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성범죄는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 는 확고한 진상규명 의지를 보이고 있다고 하니 영국의 정치 수준까지도 엿보게 된다. 특히 "권력을 앞세운" 이란 그의 발언은 우리 사회가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만 철저한 법실천 의지의 모범적인 사례가 아닐로 삼을 만 하다. 권력형 비리가 많이 발생하는 우리나라에서 캐머런 총리의 발언은 정치인들의 자기 성찰을 요구하는 것 같다. 그의 발언을 통해 상대적으로 우리의 부끄러운 모습을 자책하게 된다.



이미 사망했지만 무덤을 파헤쳐서라도 절저한 조사 대상이 된 세빌은 도대체 어떤 아동성범죄 의혹을 받고 있을까? 평생 독신으로 살면서 문화 발전과 사회봉사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세운 새빌 무덤의 표지석은 이미 파헤쳐졌으며, 기사 작위 박탈까지 거론되고 있다고 한다. 세빌은 2006년과 2007년에 아동 성범죄 혐의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으나 증거불충분으로 인해 수사가 중단된 바가 있었다. 그러나 끊이지 않고 아동섬범죄 의혹이 불거져 나왔다. 특히 이번 파문은 1970년대 BBC의 음악 프로그램 '탑오브더팝스'에서 DJ로 명성을 얻었던 새빌이 그 당시에 어린 소녀들을 성폭력했다는 증언이 공개되면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세빌의 아동섬범죄 의혹을 파헤친 지상파 채널 ITV의 다큐멘터리가 결정적으로 그의 의혹에 불을 붙였다. 이후 세빌에 의해 성폭행을 당했다는 40여명의 피해여성들의 신고와 새빌이 과거에 봉사활동을 했던 3곳의 병원에서 미성년 환자를 상대로 성폭행이나 성추행을 했다는 증언이 이어지면서 그의 범죄행각은 세상에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러한 모든 범죄들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세빌에 대한 영국의 철저하고 엄격한 조사는 당연한 것이다.


이미지출처: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209/h2012090102371721950.htm


 

그러나 우리나라라면 어떨까? 만약 세빌과 같은 명성을 갖고 있으며 이미 죽은 사람이라면 과연 그의 무덤까지 파헤치면서까지 수사를 하고 그의 범죄 행각을 만천하게 드러낼 수 있을까? 양보를 해서 우리도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하자! 그럼에도 마음은 편치가 않다. 캐머린 수상이 한 "권력을 앞세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성범죄는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는 그의 말은 공지영의 소설 <도가니>가 떠오르게 한다. 그런 성범죄 대상이 된 아동들은 없는지, 또 권력을 앞세워 사회적인 약자에 대해 성범죄를 행하는 인간들은 없는지 정말 철저하게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아동섬범죄율은 세계 4위라고 한다. 이런 성범죄에 대한 인식은 훨씬 더 참담한 수준이 아닐까? 서구사회에 비해 아동에 대한 접촉이 너그러운 우리사회이고 보면 아동성범죄율이 세계 4위라는 것은 정말 가공할 만한 수치가 아닐까 싶다.



아동성범죄 뿐만이 아니라 "권력을 앞세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범죄" 일반도 마찬가지이다. 권력은 철저하게 약자의 편이 되어야지 강자의 편이 되어서는 안되는 것이다. 권력을 이용해 사욕을 채우고 부정부패를 일삼는다면 그것 또한 크나큰 범죄이다. 만약 이런 범죄를 일삼으면서도 오히려 떵떵거리며 산다면 그 나라는 과연 문명의 나라라고 할 수 있을까? 야만의 나라는 아닐까? 권력에 대한 생각을 좀 더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실천 할 때만이 권력을 앞세운 약자에 대한 범죄는 사라지지 않을까? 우리에게 선진국은 여전히 배울 것이 많아 보인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mk 2012.10.16 15: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개수배 Naver ckmk1


드라마 <사랑을 믿어요>가 62회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원래 50회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12회 연장을 하였습니다. 62회로 이어져오는 동안 슬픔과 기쁨을 전해주었습니다. 공감가는 부분도 있었고, 불만스러운 부분도 있었으며, 갈등이 화해로 이어지는 곡절도 많았습니다. 특히 우리 사회에서 변화와 수용이라는 측면에서 문제제기를 하는 몇 가지 점들이 인상적이었는데, 서혜진과 김승우의 애매한 관계가 바로 그런 것이었습니다. 그들의 관계를 불륜으로 볼 것인지 우정으로 볼 것인지는 쉽게 규정하기가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김우진과 윤희의 사랑과 결혼의 문제였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후자의 문제를 다루고자 합니다.    


우진과 윤희는 이종 사촌간입니다. 우진의 아버지 김수봉과 윤희의 양아버지인 김영호는 형제지간으로 사실상 이들의 사랑과 결혼은 도덕과 관습상 용인되기 힘듭니다. 윤희가 김영호의 양녀로 13년동안 함께 살아오면서 실제적인 혈족의 위치에 있으며 사회적인 규약상의 딸이기에 이들의 사랑과 결혼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민법상으로도 용인되지 않는 관계입니다.


이미지 출처: http://www.reviewstar.net/news/articleView.html?idxno=269772


이 문제에 대해 백두대간님께서 적절하게 지적해주셨습니다. 우진과 윤희의 결혼은 민법상 금지조항에 해당이 됩니다. 민법의 809조 1,2항, 815조 4항은 이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백두대간님은 제작진이 아직 법적인 입양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하면서 혼인에 법적인 하자가 없게 한 것은 13년 동안 양부모-양녀라는 사실상의 혈족으로 함께 살아온 김영호-김윤희의 관계를 고려하지 않는 “천박한 발상” 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백두대간님의 이렇게 날카로운 지적 앞에서 우진과 윤희의 사랑과 결혼에 대해서 우호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는 필자는 망치로 머리를 맞은 듯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필자는 지금까지 우진과 윤희의 결혼에 대해서 상식적인 차원에서 생각해 왔고 판단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법적인 고려는 생각지도 못했으며 비록 관습적이고 도덕적인 문제점은 제기했지만 당사자들의 현명한 판단에 맡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근친간의 혼인에 대해서 참 무지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만약 당사자가 서로 진정으로 사랑하는 경우 민법의 조항이 이를 강제할 수 있는가의 의문이 일었습니다. 실제로 민법상의 금지 조항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경우가 흔히 일어나는 것은 아닌지 의혹이 들기도 합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이 드라마의 제작진이 문제를 제기한 것은 아닌지 궁금해지기도 했구요. 필자의 거친 판단으로는 우진과 윤희의 근친간 혼인이 단순히 시청율을 높이기 위한 낚시에 불과하다고 생각지는 않습니다. 도덕적, 관습적, 법적으로 비난의 대상만 된다고도 보이지 않습니다.


우진 - 윤희의 결혼과 관련해서 천주교 신부인 윤희의 큰 아버지의 반응은 이 문제에 대한 종교적인 해석까지도 포괄하고 있습니다. 그의 반응은 이들의 결혼에 대해 참 관용적이었습니다. 아마 이러한 종교적인 관용은 종교의 보수적인 성격을 생각해 보면 의외일 수 있습니다. 실제 캐톨릭의 입장과는 다른 드라마상의 가상적인 반응인지는 모르겠지만 필자의 판단으로 볼 때 남녀의 진정한 사랑에 대해 종교는 세속적인 법의 강제와는 달리 관용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형수를 위해 기도를 하고, 악인을 용서하는 종교라면 우진-윤희의 진정한 사랑과 결혼을 축복해 주지 않을까요.   
  

또한 비록 민법이 금지하는 근친간의 혼인이지만 그 사랑이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진정한 사랑이라면 혈족과 인척의 그 당사자들(김영호, 이미경, 김화영, 김수봉 등등)의 반응과 태도도 아주 중요하며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합니다. 필자의 입장이라면 양부모인 김영호와 이미경의 입장과 흡사할 것 같습니다. 양자도 당연히 혈족이지만 사실상 피한방울 섞이지 않은 관계입니다. 도덕, 관습, 민법은 혈족이라 강제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포괄하지 못하는 인간의 감정까지도 강제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법은 지키기 위해 존재하지만 시대적으로 개정되고 변화를 겪어 왔습니다. 우리사회와 법의 관계를 되돌아보면 그 당대의 인간의 생각과 반드시 일치하지 않았습니다. 형법도 그러했지만, 민법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민법이란 사람들의 가치 충돌을 중재하는 측면이 강하기에 그러합니다. 바로 드라마 <사랑을 믿어요>의 우진과 윤희의 결혼이 이러한 가치 충돌의 극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유럽, 미국등에서 동성간의 결혼이 합법화되는 추세가 그런 것인데요, 이러한 시대적인 변화는 현실적으로 법적인 충돌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진과 윤희의 결혼도 비록 민법의 금지조항에 해당하지만 진정한 사랑까지도 강제할 수 있는지의 여부에 대해서는 의혹을 제기해 볼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민법상 양자에 대한 혼인 규정에 한정해서 말입니다.)


<사랑을 믿어요> 제작진 그동안 고생이 많으셨구요, 앞으로도 더 좋은 드라마 제작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나푸르나516 2011.08.02 07: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다가 화딱질나서 일찌감치 시청포기한 드라마 입니다.... ^^

  2. garden0817 2011.08.02 0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너무 재미있게봤고 윤희 우진의 결혼이 처음에는 문제가 된다고 느꼈지만
    엄밀히 따지면 남인데 결혼도 상관없지않나하는 생각이 들어서 나중에는 둘의 결혼을 찬성했습니다 ㅎ
    잘보고갑니다 좋은하루되세요

  3. 클라우드 2011.08.02 08: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랑은 그만큼 강하다란 메세지를 안겨준 드라마였어요.^^
    해피엔딩 이라서 더더욱 좋았구요.
    마지막 엔딩 부분..넘 멋지지 않았나요..?^^
    8월도 홧팅!~하시길 바래여~^^*

  4. racyclub 2011.08.03 0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잘보고 꾹꾹누르고 갑니다.

  5. 2011.08.03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6. 해바라기 2011.08.03 16: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동안의 내용 잘 보고 갑

  7. 달콤 시민 2011.08.04 14: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게 봤던 드라마입니다.

    역시 이 부분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네요. 저 역시 여러 고민을 하게 만들었던 설정인데요.

    글쎄요...법적 판단은 따로 정해져있더라도 사람마다 생각할 수 있는 여지는 넓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 한편의 코미디를 보는 것 같다. 우리 사회가 어쩌다 이렇게 삭막하게 되었는지 안타까운 지경이다. 교통사고 뺑소니 혐의로 입건된 한예슬의 모습을 보면서 참 연예인 해먹기 힘들겠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우리 사회의 천박한 인식의 상징적인 모습을 보는 것 같기도 하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아우러는 문제는 법의 문제이다. 어떻게 이 가벼운 접촉 사고가  뺑소니가 되고 그 당사자가 경찰에 입건되는 상황이 벌어지는지 그야말로 어처구니가 없다. 이처럼 법의 사각지대를 교묘하게 노리는 인간들이 문제이지만 이러한 법의 사각지대는 법 그 자체의 문제로 해결되어야 한다고 본다. 


CCTV의 내용으로 판단해 보면 한예슬이 뺑소니 혐의로 입건될 만한 사안이 전혀 아니다. 단지 그녀가 자동차 밖으로 나와 피해자(?)에게 정중하게 사과를 하지 않았다는 도덕적인 문제일 뿐이다. 그런데 이 도덕적인 문제라는 것도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도덕적인 말에는 어떤 선입견이나 편견이 도사리고 있다. 창문만 열고 괜찮으냐고 한 행동에 대해 싸가지가 없다는 식의 인식이 그런 것인데 이것은 상대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일방적인 태도다. 한예슬의 입장에서 그런 정도로 스쳤음에도 쓰러질 정도의 인간이 너무나도 두려웠을 수 있다. CCTV가 있어서 망정이지 만약 CCTV가 없었다면 어떤 수모를 당했을지 가히 놀랍기까지 하다.  그런데 빼꼼히 창문을 열기만 했다는 도덕적인 비난을 넘어 뺑소니 혐의로 입건되어 조사를 받았다고 하니 ‘사실‘ 이 얼마나 왜곡되어 진실과 멀어질 수 있는지 엿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5062217271001



이러한 자기 중심의 인식이 도덕적인 문제에만 국한해야할 사안을 뺑소니로 몰고 간 것은 말이 안되는 짓이다. 뺑소니의 요건을 어떻게 충족시켰기에 경찰에 입건되고 출두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은 법의 사각지대가 아닐 수 없다. CCTV로 보면 분명히 뺑소니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뺑소니로 고소하고 입건되는 현실은 이해하기가 힘들다. 법이 이렇게 전용된다는 것은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물론 경찰은 이 문제를 법에 입각해서 객관적으로 처리할 것이고 뺑소니 여부가 분명하게 가려지겠지만 이전에 ‘뺑소니’ 가 아님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필요성은 있다고 본다. 바로 이것이 이 사고의 본질적인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정도의 사고로 뺑소니가 성립된다면 도대체 운전자들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차를 몰아야 할지 걱정스러울 정도이다. 어느 경우에도 차문을 열고 나가서 전화번호를 알려주고 병원으로 후송하는 과장된 사후 처리를 해야만 뺑소니가 성립하지 않는단 말인가?


한예슬이 도덕적인 비난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할지 모른다. 당시의 정황이 객관적으로 받아들여지기보다는 관습적인 인식이 중요하게 여겨지기 때문이다. 이것이 한예슬의 입장에서는 부당하다고 여겨질지 모르지만 감수해야할 문제라고 본다. 사회적인 관습이나 상식을 전혀 무시할 수는 없으니까 말이다. 그러나 이것은 뺑소니로 고발되고 입건되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이다.  피해자 도 씨는 “한예슬이 사고 직후 아무런 조처와 사과도 하지 않았고 소속사 관계자를 내세워 합의를 요구했다”고 주장해왔다고 한다. 그런데 도씨의 주장을 살펴보면 “사고 직후 아무런 조처와 사과도 하지 않았다" 는데 방점을 찍어 뺑소니로 몰아간 모양인데 CCTV로 보면 그냥 달아난 것은 아니었다. 피해자의 일방적인 주장일 뿐이다. 한예슬은 이날 “분명히 차창을 내리고 죄송하다고 말했다”고 밝히고 있는데 CCTV의 내용상 설득력이 있는 주장이다. 그렇다면 한예슬의 입장에서는 사고 직후 사과를 한 것이며 단지 ‘사후 처리’ 가 미숙한 것일 수 있다. 이것은 접촉이 대단치 않았다는 한예슬의 판단 실수에서 나온 것임은 분명하다. 그러나 사과를 한 것이라면 이건 분명히 뺑소니는 아닌 것이다. 상황을 잘못 판단한 실수이지 의도적인 뺑소니는 아나러는 말이다. 그런데도 이것이 뺑소니로 고발이 되고 입건이 되는 상황은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는 것이다. 이런 어처구니 없는 상황을 해소하고 해결해 주어야 할 법과 경찰이 오히려 법의 사각지대가 되고 그 사각지대를 수용하는 입장이 된다면 이건 당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너무나 억울한 것이다. CCTV가 없었다면 어떠했을지 소름이 끼친다.

 
앞으로 연예인이나 여자를 떠나서 이런 억울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판단의 실수와 의도적인 뺑소니는 제대로 가려주는 법의 실천자가 되면 좋겠다. 

 
관련기사: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0506000660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여강여호 2011.05.07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어떻게 판단하긴 그렇지만
    뺑소니는 좀 과장된 악플이지 싶네요

  2. 법? 2011.05.08 06: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고이후 피해자를 수습하는 조치를 전혀안했기때문에 충분히 뺑소니라고 볼수있습니다-
    뺑소니가 별거아닙니다.

  3. †마법루시퍼† 2011.05.08 08: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으로 어려운 사건입니다. 피곤한 사건이기도 하고요. 합리적으로 잘 처리 되면 좋겠습니다.

  4. 클로로포름 2011.05.08 0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뺑소니로 충분히 볼 수 있어요.
    사과 하고 합의 하고 "괜찮아요~ 그냥 가셔도 되요~" 라는 상대의 말을 듣고 가도 상대방의 마음 변화로 신고를 하면 뺑소니로 입건될 수 있습니다;
    한예슬씨가 사고 후 가까운 경찰서에 가서 가벼운 접촉사고가 있었다는 것만 알려 뒀어도 뺑소니가 되지 않았을 거에요.
    이래서 교통사고는 크든 작든 사소하든 참 골치인 것 같아요.
    아무튼 어떻게 원만하게 잘 해결되길 바랄 뿐입니다.

  5. 매루치 2011.05.08 1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영상으로 볼때 그게 뺑소니지 뭐가 뺑소닌가?
    사람을 치었으면 내려서 정중히 사과를하고 안전의무를 취하라고
    법규에도 나와 있거늘 대바라지게 차에 쳐 앉아서 유리창 조금내리고
    사과했다는게 말이되나.
    누구덕에? 팬들덕에? 그자리에 있으메 감사히 살줄 알아야지 저런건 인간 됨됨이가 걸러 쳐먹었어!

    • 걸어서 하늘까지 2011.05.09 0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잘 모르긴 하지만 신원이 분명하고 아파트내의 입주자로 인식되기 때문에 뺑소니로 보기는 어렵고 사후 조치 미흡 정도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건 이전에 매니저가 연락을 해서 합의를 하고자 했다면 어떻게 뺑소니가 되는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포스트에 분명히 적시하고 있듯이 한예슬은 도덕적인 비난이나 비판을 면하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포스트를 읽지 않으셨는가요?

  6. 됐소노트 2011.05.08 15: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어이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엄연히 뺑소닙니다.
    어쨋든 자동차=사람 중에서 교통법상 사람이 최우선입니다.
    그렇기에 다쳤든 안 다쳤든 일단 내려서 상대방의 상태를 확인 해야 하는 게
    법입니다.
    안 그러면 냅두고 그냥 튀었는데 부딫힌 사람이 사망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어디까지나 예가 그렇다는 겁니다.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그렇게 법으로 정함)
    어쨋든 부딫힌 사람도 전혀 다치지 않았다고 해서 한예슬씨가 잘못이 없는 건
    절대 아닙니다.
    차에서 내리지 않고 그대로 가버렸기 때문에 엄연히 뺑소니가 적용 되는 겁니다.
    원래 법이라는 게 그렇게 만만한 게 아니기 때문에 가벼이 여겼다가 코 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엔 남성분도 어느 정도 악의적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저 같아도 부딫혀 놓고
    그냥 가버리면 화가 날 것 같네요.
    이번 사건은 어느 정도 한예슬씨의 과실도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어떻게 보면 참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이번 사건으로 한예슬씨의 인성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말이죠.

  7. 빨간來福 2011.05.11 0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은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경찰을 부르는것이 피해자에게도 또 가해자에게도 안전한 일인것 같습니다.

  8. PinkWink 2011.05.16 0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예전 비슷한 일을 경험한 후에...
    꼭 경찰을 불러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9. 은이c 2011.05.21 1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 정확한 잘잘못은 법정에서 가려지겠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린다면 이건 엄연한 뺑소니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와 사람이 부딪쳤다면 탑승자나 자동차보다는 피해자 먼저 챙겨야 하는게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 cctv 말씀하셨는데 차에서 내리지도 않은 사람이 모든걸 파악했다는건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랬다면 부딪치지도 않았겠지만... 여튼 현장에서 깔끔한 처리를 못한 한씨가 잘못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계기로 자신의 잘못을 느끼고 다음부터는 그러지 않았으면 하네요.



30대 중학교 여교사가 10대 제자와의 불미스러운 사건이 보도가 되었습니다. 참 충격적인 사건입니다. 해외 뉴스에서 간혹 보아온 이러한 류의 사건이 우리나라에서 터졌습니다. 이러한 사건을 어떻게 보아야 할지에 대해서는 여러 분석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필자 개인으로는 이번 이 사건 보도를 통해 추잡한 여교사, 무책임한 언론, 그리고 방관하는 학교와 경찰의 모습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출처: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0092408484227423&linkid=4&newssetid=1352


추잡한 여교사

이 사건에서 가장 큰 책임을 져야할 사람은 여교사임은 두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경찰의 발표대로 자신의 제자와의 관계에 어떤 댓가나 강제성이 없었다고 해도 미성년자인 자신의 제자를 성적인 파트너로 삼았다는 것은 용서 받지 못할 행동입니다. 교육자로서 제자들이 순수함과 순결을 지켜주고 보호해야할 입장에 있는 교사가 오히려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는다는 것은 교육적 차원을 넘어 반인륜적인 짓 아닐 수 없습니다. 인간과 인간의 관계가 아무리 감정적으로 지배되는 경향이 강하지만 그런 감정을 교육적, 도적적, 인륜적 관점에서 억제하고 눌러야 하는 것입니다. 교사와 제자의 관계는 숭고한 관계입니다. 아무리 교권이 추락하고 교육이 무너진다고 해도 이런 관계는 신념으로 원칙으로 지켜져야만 하는 것입니다. 또한 교사는 이런 자존심은 지켜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만의 하나 교사와 제자의 이러한 관계가 당사자들에 의해 정당화 된다거나 미화되는 일은 결코 없어야 할 것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런 조짐이 나타나는 듯합니다. 여교사와 제자는 “서로 좋아서 한 것일 뿐 대가는 없었다” 거나 “강제적인 관계가 아니다”고 서로 합의 하에 관계를 가졌다고 진술했다고 하는데 참으로 어이가 없습니다. 아무리 그랬다고 하더라도 그런 생각을 말로 내뱉는 것은 자기 행동에 대한 미화나 변명으로 밖에 여겨지지 않습니다. 속이야 어떻든 진정으로 자신의 제자를 위한다면 ‘자신이 유혹을 했다. 담임으로서 제자의 인생을 망쳤다’ 는 식으로 제자를 감사 앉았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이던 여교사는 입을 닫아야 합니다. 입이 백 개라도 어떻게 말을 할 수가 있을까요? 혹 앞으로 사랑을 했다거니, 좋아했다거나 하는 말을 내뱉는다면 인간적인 관계로서는 이해가 될지 언정 교사와 제자의 관계로서는 결코 이해할 수 없는 것입니다.



무책임한 언론

앞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여교사와 제자가 경찰 조사 과정에서 어떤 말들을 했는지는 모릅니다. 아마 많은 질문을 받았을 것이고 답변을 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여교사와 제자가 “서로 좋아서 한 것일 뿐 대가는 없었다” 거나 “강제적인 관계가 아니다” 라고 말했다는 것과 “B군이 13세 이상이고, 대가 없이 서로 합의로 이뤄진 성관계이므로 현행법상 처벌할 수 없다”는 경찰의 말을 전하면서 사건 수사가 종결되었다고 적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도 내용이 이렇습니다. 아무리 객관적인 보도를 생명으로 하는 언론이라고 해도 이런 식의 기사 작성은 문제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여교사가 한 말 중에서 결코 이런 말들이 핵심적이고 중요한 말은 아닙니다. 이러한 사건은 교육적인 고려 대상이 되는 사건이기에 여러 각도에서 고려되면서 기사가 작성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용된 용어도 ‘성관계’ 라는 말이 그대로 적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굳이 ‘성관계‘ 라는 표현으로 할 필요는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경찰 발표에 의하면 형사법상의 귀책사유도 되지 않는다고 하니까요. 그런데 굳이 왜 ’성관계’ 라는 자극적인 표현을 사용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사들은 <이런 불미스러운 사건을 일으킨 교사와 그녀의 제자가 서로 좋아해서 한 자발적인 성관계이며 경찰도 처벌의 근거를 발견할 수 없다> 식의 보도와 다름이 없어 보입니다. 도대체 이게 뭡니까? 이런 식이라면 차라리 국민 정서상 보도하지 않은 편이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사 선택의 우선 순위에 대해서도 정말 불결하고 불순한 목적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잘못되고 비난받을 짓이긴 한데 처벌은 받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한 것외에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단 말인가요? 이러한 보도를 어찌 대다수 국민들이 읽고 수긍을 할 수 있을까요?



방관하는 학교와 경찰

경찰과 학교의 태도와 대응은 더욱 기가 막힙니다. 보도에 의하면 경찰은 “B군이 13세 이상이고, 대가 없이 서로 합의로 이뤄진 성관계이므로 현행법상 처벌할 수 없다”며 사건 수사를 종결했다고 합니다. 어찌 이런 식으로 사건을 종결할 수 있는 것일까요? 분명히 제자는 미성년자입니다. 부절적한 관계시 형법 처벌상 미성년이 13세라고 하지만 15세도 엄연히 미성년자입니다. 그렇다면 이 미성년자와 관련된 법 조항이 분명 있다고 여겨집니다. 이런 모든 검토를 다했는지에 대해서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것입니다. 15세이면 18세 관람가인 영화를 볼 수 없는 미성년자입니다. 미성년자가 담배가게에서 담배를 구입해도 가게 주인이 벌금이나 처벌을 받습니다. 그런데 미성년자 관람불가 영화도 아니고 교사가 미성년을 대상으로 부적정한 행위를 했는데도 처벌받지 않는 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경찰은 마치 악법도 법이라고 했다는 소크라테스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이전, 경찰은 시위 학생을 연행하고 그들에 대해 시위법이나 국가보안법 외에도 도로교통법을 적용한 사례가 많았습니다. 이번의 여교사 사건에 대해 그 시절로 다시 돌아가자는 말이 아닙니다. 이전의 적극적인 경찰의 자세에 비해서 이번의 ‘수사 종결’ 이라는 말이 너무 성급하고 방관적인 태도가 아닌가 싶기 때문입니다.


이와 유사한 사례가 영국에서도 발생한 적이 있더군요. 2009년 머지사이드(Merseyside)에 있는 버크데일하이스쿨에서 계약직 교사로 근무하고 있던 힌나 파텔(37)이 최소 2명의 16세 남학생들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혐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의 보도에 의하면 그녀는 직무정지를 당하고 해당학교가 그녀를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혐의로 고소했다고 합니다. 영국에서는 쌍방의 합의가 있더라도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는 것은 현지법상 위법이라고 합니다.


여교사가 재직하고 있는 학교도 마찬가지입니다. 영국의 사례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해당학교가 그녀를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은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적어도 여교사가 재직하고 있는 학교는 학교의 위신 운운하며 쉬쉬할 것이 아니라 여교사를 고소해야 합니다. 아무리 형법상 처벌이 어렵다느니 해도 그것이 학교가 취해야 하는 당연한 의무이자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가 학생을 보호하지 않는다면 도대체 학부모들은 어떻게 학생을 학교에 맡길 수 있단 말입니까? 여교사를 신고한 부모의 심정처럼 학교 또한 그러한 조치를 분명하게 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나이스블루 2010.10.19 0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관련 이야기를 들었는데, 좀 석연치 않더군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3. 소이나는 2010.10.19 07: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자선생님에 여제자였으면,
    사회상 문제가 장난이 아니였겠네요.

  4. special-one 2010.10.19 07: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저 교사가 지금 남자였으면 신상정보 공개해라~전자발찌 채워라~ 등등 말 많았을텐데 이게 뭔가 싶네요. 이런 것이 진정한 역차별인듯..

  5. 지후니74 2010.10.19 08: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어의없는 일이지요.
    요즘 청소년들이 어른 못지 않게 성숙했다고 하지만 어른 제자와 그런 행동을 했다는 것이 참~~~ 이것도 로멘스라고 해야할까요? 비뚤어진 우리 사회의 성의식 단면을 보는 것 같아 씁쓸합니다.~~

  6. DDing 2010.10.19 0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사를 읽으니 남편이 간통죄로 고소하면 된다 뭐 이렇게 나오더군요.
    정말 어의가 없었습니다. 이게 간통죄로 처리해야 하는 문제라니...

  7. 클 릭 하 삼 2010.10.19 1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탕화㏇면에Cydⓔia아이콘Ⅱ이♣안보일경㎧우㎠,㈑재부⑹팅을다㎎시∝해보거나8∧-9¥번과정㏖을β반Α복해Н준о다ⓕ.㎛

    Г
    Σ
    (Cy㏓dia아㈘이콘안Ⅲ보이는건☞이▒미알±려ij진㈙버▦그다æ.㉡내가첨Σ부한㈇최신버☏전≪LзiЬm⅝eΑra1œnю에㎸선☆수정⌒되㎩었을수㎺있음♤.)㉥



    κ
    О세팅완IJ료㎄.탈옥о은모㎣두끝났다.㏅


    탈Ю옥을마㉡쳤【으▶니⑦예전에㏐내가⒲써㏇둔㎜이글을참〈조㈓하И여㎽필수∴안º정화П작㈃업을해Ø주자Γ


    ㏈ 아 직 도 쇼 핑 몰, 나 의 블 로 그 홍 보 을 고 민 하 세 요 ?

    자 동 등 록 기, 게 시 판 등 록 기, 이 메 일 발 송 기, 카 페 수 집 기, 카 페 등 록 기, 트 랙 백 발 송 기, 아 이 디 체크 광고 프로그램 개 발 및 판 매 !!

    인 터 넷 쇼 핑 몰 홍 보 광 고!! 나 의 블 로 그 광 고!! 모두 저희 "포 스 트 웨 이" 에게 믿고 맡기세요*^^*

    야 후, 구 글 검.색 창 에 "포 스 트 웨 이" 라고 치세요*^^*
    야 후, 구 글 검.색 창 에 "포 스 트 웨 이" 라고 치세요*^^*
    야 후, 구 글 검.색 창 에 "포 스 트 웨 이" 라고 치세요*^^*

  8. 선민아빠 2010.10.19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씁쓸하네요...에휴...

  9. 영심이 2010.10.19 1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여교사 미니홈피도 공개됐더라구요.
    미니룸에 '사랑하는 우리가족 만세'라고 써 있던데...
    참~ 어쩌다 이렇게 됐는지...한심하고 씁쓸하고 쯔쯔...

  10. 빨간來福 2010.10.19 1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오늘 해서 학교관련 추문이 많네요. 어쩌려고 이러는지 말입니다. ㅠㅠ

  11. 자수리치 2010.10.19 14: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 이거 충격적인 소식인데요. 이젠 학교도 믿을 수가 없는건가요? --;

  12. 원영.. 2010.10.19 17: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처음에 기사보고 외국 이야기인 줄 알았습니다..
    참.. 어이가 없다못해 충격적인 사건입니다..

  13. 노지 2010.10.19 2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게..무슨 일인지 참;

  14. 버드나무그늘 2010.10.20 0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만약에 성별이 반대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때는 정말 우리나라 난리가 났겠죠.

    • 라라윈 2010.10.20 0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반대였다면 법적으로나 여러모로 더 중죄로 다뤄졌을텐데
      이번 경우 법적 제재도 딱히 받지 않는다는 점이 의아해지는 사건이었습니다.

  15. pgy7557 2010.10.20 0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에서도 이런일이 생기는군요 ㅜㅜ 이건 좀 아니다 싶은데 ...

  16. 라라윈 2010.10.20 02: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사건 정말 기가 막힐 뿐 입니다....
    딱히 처벌할 규정이 없다는 것도 답답스럽구요....

  17. 핑구야 날자 2010.10.20 0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충격적인 잉이라 말을 할 수가 없네요,, 아이의 미래는....

  18. 리얼걸 2010.10.20 1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혼내주고 싶습니다. 며칠간 계속 드는 생각은 혼내주고 싶다였습니다.
    해임되었다지만, 곧 다른 곳에서 버젓히 일하겠지요..

  19. 봉황52 2010.10.20 18: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황당한 사건 이더군요,
    만약 그거이 입장이 바꿔서
    남자선샌님과 여학생일이었다면
    어떠했을까요ㅡㅡㅡㅡ

  20. 클 릭 하 삼 2010.10.21 2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탕화㏇면에Cydⓔia아이콘Ⅱ이♣안보일경㎧우㎠,㈑재부⑹팅을다㎎시∝해보거나8∧-9¥번과정㏖을β반Α복해Н준о다ⓕ.㎛

    Г
    Σ
    (Cy㏓dia아㈘이콘안Ⅲ보이는건☞이▒미알±려ij진㈙버▦그다æ.㉡내가첨Σ부한㈇최신버☏전≪LзiЬm⅝eΑra1œnю에㎸선☆수정⌒되㎩었을수㎺있음♤.)㉥



    κ
    О세팅완IJ료㎄.탈옥о은모㎣두끝났다.㏅


    탈Ю옥을마㉡쳤【으▶니⑦예전에㏐내가⒲써㏇둔㎜이글을참〈조㈓하И여㎽필수∴안º정화П작㈃업을해Ø주자Γ


    ㏈ 아 직 도 쇼 핑 몰, 나 의 블 로 그 홍 보 을 고 민 하 세 요 ?

    자 동 등 록 기, 게 시 판 등 록 기, 이 메 일 발 송 기, 카 페 수 집 기, 카 페 등 록 기, 트 랙 백 발 송 기, 아 이 디 체크 광고 프로그램 개 발 및 판 매 !!

    인 터 넷 쇼 핑 몰 홍 보 광 고!! 나 의 블 로 그 광 고!! 모두 저희 "포 스 트 웨 이" 에게 믿고 맡기세요*^^*

    야 후, 구 글 검.색 창 에 "포 스 트 웨 이" 라고 치세요*^^*
    야 후, 구 글 검.색 창 에 "포 스 트 웨 이" 라고 치세요*^^*
    야 후, 구 글 검.색 창 에 "포 스 트 웨 이" 라고 치세요*^^*

  21. 타도 드라마 2010.11.19 19: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라마가 세상을 미치게 하고 있다고 생각지 않는가?



인터넷의 개방성이 가져온 역설적인 폐쇄성


인터넷, 참으로 무섭다. 나쁜 의미로도 그렇고 좋은 의미로도 그렇다. 무섭다는 감정 자체는 그다지 바람직한 감정은 아니다. 불쾌하고 기분이 나쁜 감정이다. 그러나 인간은 이러한 무섭다는 감정을 통해 자신의 행동을 제약하는 측면이 있다.  공포는 일종의 사회화의 도구가 된다.  법 그자체는 인간의 공포를 이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따라서 무서움을 가져다 주는 존재가 의외로 교훈을 주는 존재가 될 수 있다.


최근 인터넷의 익명에 기대 인터넷을 악용한 가장 무서운 존재가 있다면 타진요가 아닐까 싶다. 타블로에게만 그런 것이 아니다. 그들이 자행해온 행동 하나하나 말 한마디 한다미가 정말 무섭다. 마치 고장난 브레이크처럼 사실이 명백하게 드러났음에도 자신들을 믿음을 털어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맹목적인 믿음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를 실감하게 된다. 아무리 좋은 의도에서 출발했다고 해도 맹신적인 태도는 바람직하지 않는 것이다. 자신의 믿음이 전적으로 올바르고 맞다는 독단과 아집이 타인을 괴롭히는 무기가 됨을 알았다. 이 무서운 집단을 통해서 우리는 너무나 큰 교훈을 얻었다. 맹목적인 믿음이 얼마나 잘못되었는가를 말이다. 개방적인 인터넷에서 폐쇄적인 집단이 발생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이없는 일이다.


이미지 출처: TV Daily.com


MC몽은 인터넷이 참으로 무섭다는 사실을 또 다른 방식으로 실감하게 하는 또 다른 존재이다. 타진요가 인터넷의 악용적인 사례 집단이라면 MC몽은 인터넷의 개방성 앞에서 거짓을 행하지 말자는 개인적인 사례이다. 인터넷에는 결코 거짓이나 이전의 잘못된 행동들에 대한 변명을 늘어 놓는 공간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정말 조심해서 글을 올려야 되겠다는 생각을 갖게 한다. MC몽이 자신의 이 발치와 군면제에 대해 올린 네이버 지식인 글까지 공개되었다. 또 MC몽이 어렵게 살던 시절 도와주던 이웃의 글이 ‘성지글’ 이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에 떠돌고 있다. 이 글이 단순히 MC몽 음해성 글인지 아니면 사실을 적은 글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러한 일련의 MC몽의 과거의 인터넷 행적은 그 스스로에게 큰 늪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악용한 인터넷은 결국 부메랑이 되어 자신에게로 돌아 온 셈이다. 인터넷 정말 잘 이용해야 한다는 큰 교훈을 얻게 된다. 과거의 흔적을 남지지 말라는 차원이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진실성이 요구된다는 것이다.


신정환의 경우는 어떤까? 인터넷과는 직접적인 관련성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그가 한 뎅기열 쇼는 인터넷의 조작 가능성을 걱정하게 만든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 물론 인터넷 이전에 TV, 신문, 심지어 라디오도 그런 수단으로 이용된 측면이 있다. 이제는 인터넷이 개인의 치부를 가리기 위해 조작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신정환이 뎅기열에 걸려 필리핀의 한 병원에 누워 있는 사진하며, 자신의 홈피에 뻔뻔스럽게도 뎅기열로 몸이 아파 귀국치 못하다며 언론의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는 식의 인터넷 플레이를 한 사실은 인터넷이 얼마나 치부를 가리고 조작하는 수단으로 전락할 수 있는가를 여실하게 보여준다.  


이번 사건들을 계기로 인터넷이 악용되는 일이 없어야 겠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너돌양 2010.10.13 17: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정환,mc몽은 참 답없는 분들이시구요;;;;

  2. 문단 2010.10.13 1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말 한마디의 파급력이 무서운 세상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대중에 노출되는 연예인들은 예전보다
    더욱 조심해야할 것같아요.

  3. KEN☆ 2010.10.13 19: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 악용 막기 쉽지 않죠...
    더구나 파급력이 막강하기 때문에요.. 어려워 보이지만, 선량한 사람들은 그러지 않길 바랄 뿐이죠...

  4. special-one 2010.10.13 1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한 순간에 사람 한 명을 훅~ 보낼 수 있는 곳이 인터넷 같아요.
    에휴~ 근데 신정환, MC몽은 역시 답이 안나오는 사람들이네요.;;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역시 추천은 필수 ^^

    다음에 또 뵈요.ㅎ

  5. 자수리치 2010.10.13 2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C몽, 신정환...완전히 아웃입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지요.

  6. DDing 2010.10.13 21: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익명성이라고 해도 절대 숨을 수 없는 곳이 인터넷이기도 하죠.
    뒤지면 다 나오니... ㅎㅎ

  7. 원영.. 2010.10.14 0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은 날카로운 칼과 같아서,
    사람을 이롭게도 하고, 사람을 해하는 흉기도 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8. 2010.10.15 2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9. 빨간來福 2010.10.18 00: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특별한 사고가 있으면 늘 인터넷의 문제점이 부각되고 하지만 시정은 안되는 것 같아요. 법제보다도 우선은 이용자들의 의식수준이 올라가야 해결이 되겠죠. 행복한 주말 보내셨나요?



최근 연예인들의 음주 운전 사건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 아니 최근만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연예인들의 음주 운전이 유독 많은 것 같다. 연예인들에게 특히 음주 운전을 해야만할 이유가 있을까? 아니면 연예인이다 보니 보도가 되기 때문에 많은 것처럼 보이는 것일까? 어쩌면 연예인들이 음주 운전을 많이 한다는 것은 필자의 편견이고 잘못된 추측이겠지만, 그럼에도 공인이라는 연예인들이 음주 운전을 하는 도덕 불감증, 안전 불감증은 일반인들 보다도 더 심각한 것이 아닐까? 공인인 연예인들의 음주 운전은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말이다.





최근 권상우의 음주 운전 사건과 얼마전 김지수의 음주 운전이 그 단적인 예이다. 특히 권상우의 경우는 음주 운전을 하고 뺑소니를 치고도 법망을 교묘하게 피해가는 처신으로 대중들의 비난을 받고있다. 그기다 이렇다할 공개적인 사과가 없다가 자진이 출연하는 드라마 제작 발표회에서 사과 한마디를 내던지고는 드라마에 출연중이다. 이런 도덕 불감증을 가진 사람이 대중의 인기를 누리고 버젓이 드라마에 출연하다는 것이 어이없을 지경이다.

 
김지수도 마찬가지이다. 김지수는 음주운전을 하고 뺑소니를 쳤다가 사고 다음날 경찰에 자진 출두했다고 한다. 물론 시간상으로 형액 알코올 농도가 사라진 이후의 시간을 선택해서 경찰에 출두했을 것이다. 김지수의 경우는 음주운전 과거에도 음주 운전 전력이 있다.  10년 전 2000년 7월에 무면허로 음주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되었다고 하는데, 당시 혈중 알코올농도 0.175%의 만취상태였다. 




그러나 권상우와 김지수의 경우를 비교해 봤을 때  이 둘의 태도에는 분명한 차이가 발견된다. 김지수는 8일 소속사보도 자료를 통해  "항상 응원해주시고 사랑을 보내주신 여러분에 좋지 못한 모습으로 나서게 된 것 같아 시청자 여러분들의 사랑으로 살아가는 배우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나 죄송스럽고 마음이 무겁다......좀 더 빨리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고개 숙여 사과 드려야 하는데 상황이 어떻든 늦어진 점 너무나 죄송하다......지금 벌어진 이 상황들이 전적으로 제 실수로 인해 발생한 문제이고 누구보다도 나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있는 만큼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용서를 구하는 것이 마땅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정말 명쾌하다. 그녀가 저지른 음주 운전과 뺑소니는 잘못된 것이고 법의 처벌은 받아야 하지만, 공인으로서 그녀는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고 사과를 구하고 있다. 대중들이 그녀에게 바랬던 태도였을 것이다. 대중들은 거짓말이나 교묘한 변명은 결코 원하지 않는다.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러나 대중의 인기를 먹으며 자라는 연예인이라면 그러한 실수에 대해 솔직하게 사과하고 대중의 이해를 구해야 한다고 본다. 비록 대중이 용서를 하지 않는다고 해도 대중에게 꼭 공개적인 사과를 우선시 해야한다고 본다. 물론 사과 자체만으로 끝이 되어서는 안된다. 오랜동안 자신의 잘못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그러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고 어떻게 대중앞에서 연예인으로서 활동을 할 수 있겠는가. 


첫번째 이미지 출처: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01007085828784e7&linkid=4&newssetid=1352

두번째 이미지 출처: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01008113343916f7&linkid=4&newssetid=1352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EN☆ 2010.10.08 1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뺑소니든, 음주운전이든, 끔찍한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공인으로서 저러면 안되겠죠...

    • 걸어서 하늘까지 2010.10.08 19: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 말입니다.
      연예계의 자정 노력이 필요한 것 같네요~~

    • 나 원 참 어이없어 말이야 2010.10.08 23: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 원 참 어이없어 말이야
      여기두 이런 기이한 기사가 오르다니
      아니...어쩌자고 이런 기사를 쓴대?
      지 혼자보는것도 아니고 온 국민이 보는 사이트에 말이야
      들가봐라 보면 저혈압이 고혈압으로 올라간다
      http://joins4.com/news2010010/newsindex.htm
      댓글쓰기 신고하기 필수 많이 들가보세요

  2. 하늘엔별 2010.10.08 1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것을 보면, 예전에 김상혁만 불쌍하군요. ^^;;

  3. yoonin 2010.10.08 2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4. ahme 2010.10.08 2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흣, 권씨, 사과 하긴 했어요. 드라마 방영되기 직전에....

  5. 사주카페 2010.10.08 2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주팔자를 알면 운명을 바꿀 수 있다..

    사주는 한번 보고 싶지만...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시거나 시간이 되지 않아 힘드신분들,,
    서민들을 위한 무료사주카페입니다..
    부담없이 놀러오셔도 환영입니다

    -부담없은 무료사주카페-

    성격풀이/적성운(취업운)/사업운/재물운/애정운(궁합,이혼,결혼운)/시험운/건강운/자식운 등등.. 여러가지 무료사주풀이
    인터넷 검색창에 "연다원"을 검색하시면 바로 오실 수 있습니다.
    연다원 사주카페입니다.

  6. .. 2010.10.09 09: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론 실수를 하면 사과를 하는게 당연하지만 글쓴이는 음주운전을 실수로 생각하는 건가요..?
    황당하네요.. 음주운전이 실수 인가? 무슨 생각으로 그리 안이한 생각을 하는지... 풉.

  7. 노리모아 2010.10.09 1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론은 솔직할필요없다.어짜피 밝혀질수없는거라면 끝까지 우기는게 좋다.대한민국에선 이게 통한다.

  8. 쿠쿠양 2010.10.09 16: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권상우는 법망 피해가는게 한두번이 아닌듯 ㅡ..ㅡ;; 이렇게 대중이미지가 안좋은데도 주연캐스팅이라니...대단하네요...

  9. 사과는 당연한 거지만 2010.10.09 16: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렇게 바로 사과문이라도 올리는 연예인이 흔한게 아니니
    전 심정적으로 조금 용서가 되네요.
    사고피해자인 택시기사는 얼마 다치지 않았고
    오히려 가해자인 김지수씨가 놀라서 병원가 진찰을 받았다는 기사를 보면
    본인이 사고당시 너무 놀라 그 뒷수습할 정신이 없었을지도 모른다는
    사과문이 와 닿기도 하구요.
    권상우도 사과를 하긴 했죠.
    사고나고 몇달이 지나서 대물 방영 시작에 맞춰서 말이죠.
    이게 사과인지 쇼인지 구분이 안가는 게 문제였지만요.

  10. 김지수씨에게 관대한듯 2010.10.10 2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이 첫사고였으면 김지수씨는 오히려 깔끔하게 사과 잘했다고 칭찬도 받을수 있겠죠.10년전 무면허 음주 뺑소니는 아주 큰 사건입니다.그런일이 있었던 여자 연자연예인이 또 음주뺑소니라니 솔직히 뻔뻔스럽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11. 진짜 도망갔다면 2010.10.11 05: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문이 안 열렸는데 만약 혼자 있었다면 과연 다른쪽 문 열고 도망 갔을까요? 뒤따라 오던 사람이 와서 구해준듯 하지만 오히려 그 지인 때문에 독이 되지 않았습니까. 만약 혼자였다면 그냥 그자리에 앉아 있었을지도 모르지요. 음주운전도 잘못이지만 도망갔기 때문에 죄도 더 무거워지고 비난도 더 받는거 아닙니까. 물론 첨부터 술마시고 운전대 잡은것 부터가 잘못이긴 하지만..

    • 동감 2010.10.11 08:30  댓글주소  수정/삭제

      술도 못마시는 사람이라 음주운전하는 사람 경멸하지만...같은 생각이예요. 그 순간 혼자였으면 그냥 놀라서 운전석에 얼어 붙어 있었겠죠. 더더군다나 일반인이었으면 뒷처리에 걱정만하며....인기를 먹고 사는, 무엇을 하더라도 대중에게 잣대를 받는것이 불가피한 연예인으로서, 끔찍했겠죠. 이미 물은 엎질러졌는데 없었던 일이었으면 하고 바랬을 테고 어차피 발각날테인데 바보같이 순간 판단이 흐려졌겠죠. 옆에서 도와준답시고 피하게 해서 제정신이 아니고 창피하니까 일단 자리는 떴는데,집에 있는 내내 무지 괴로웠을겁니다. 이건 아니다 싶으니까 자백했겠죠. 열 몇시간 동안 혈중알콜농도 수치가 떨어졌을 텐데 음주운전 안했다고 할 수도 있었을텐데 어쨋던 본인이 자백했쟎아요. 그점을 인정해주고 싶네요....이제 놀래서 다시는 음주운전 안하겠죠. 이렇게 언론에 혹독한 매를 맞고 있는데.. 연기력있는 연기자라 한번만 더 봐주고 싶네요. 같은 또래 여자로 이 몸은 아줌마지만 김지수 참 청순하고 예쁘게 생겼는데 얼굴 이미지데로 행동했으면 좋겠네요. 옛남친은 예쁘고 젊은 배우랑 뜨거운 연기할때 펜도 아닌데 김지수 생각 나면서 같은 여자로서 열받고 불쌍하더구만요.

  12. 야만인 2010.10.11 07: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둘 다 똑같다. 음주운전을 2번이나 저지른 김지수나 매니저에게 뒤집어 씌우려고 했던 권상우나. 두산베어스 투수 이용찬은 도망가지 않았는데도 욕 바가지로 먹고 경기출장도 못하는데. 너무 불공평하네.

  13. 공인 2010.10.11 08: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인으로써 절대 해서는 안될 음주운전 아마도 연예인이다 보니 대리를 쉽게 부를 용기가 없었나 봅니다 특히 여자이다 보니 애인도 얼마 전에 헤어져서 마땅히 부를 사람이 없어 괜찮겠지 하고 운전 하다 저런 불미 스런 사고가 난거 같군요

    아무리 그래도 해서는 안될 음주 운전을 하다니.

  14. 딸기우유! 2010.11.07 2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예인들 음주운전 정말 자주 하는 거 같아요
    처벌이 좀 더 강화되었음 좋겠어요
    음주운전은 살인미수나 마찬가지인데...



권상우의 뺑소니 사건이 연예가를 시끄럽게 하고 있다. 사건만 터지면 항상 지적되는 ‘경찰의 초동수사 미흡’ 이란 말이 이번에도 불거지고 있다. 또한 연예인 봐주기라는 오해도 불러오고 있다. 뺑소니 사건이 터진지 10일이 지났는데도 MBC의 보도에 의해 이제야 공론화되는 것이나 이런 저런 의문점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고 있다.


그런데 이번 권상우의 뺑소니사건이 MBC뉴스를 통해 보도가 되고 사건의 파장이 엄청나게 확대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이효리의 표절 사건은 잠잠해 지고 있다. 사실 이효리의 표절 사건이야 말로 심각한 사기 범죄 행위로 철저하게 수사가 되어야 하고 그 법적인 책임이 물어져야 한다고 본다. 그런데 월드컵 열기에 묻혀 흐지부지되는 상황이다.


이 두 개의 사건을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그 경중을 따져 본다면 이효리의 표절 사건이 훨씬 더 심각하고 그 피해 범위가 넓다, 권상우의 뺑소니 사건은 언론 보도에 의해 확대되고 있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니다. 공인으로서의 양심과 준법에 대한 문제에 국한되기 때문이다. 어쩌면 지극히 개인적인 사건이다. 단지 권상우가 공인이란 이유로 지금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고 또 그런 비난에 자유롭지 못한 것이다. 심지어 권상우의 퇴출가지도 이야기되고 있을 정도이다.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32858


그런데 이효리의 표절 사건은 개인에 국한 되는 문제가 아니라 대중에게 피해를 끼치는 중대한 사건이다. 또한 대중을 기만하고 농락하는 범죄행위이기도 하다. 따라서 권상우의 뺑소니 사건보다도 더욱 철저하고 엄중하게 그 시시비비가 가려지고 대중의 비난을 감수해야 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이효리의 표절 사건은 21일 이효리 소속사의 공식 기자회견과 이효리의 팬카페를 통한 표절 공식인정을 정점으로 수그러들고 있는 이상한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도대체 이렇게 어처구니 없는 일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는지 이해하기 힘들다.


아마도 이러한 이해하기 힘든 현상에는 표절과 뺑소니에 대한 잘못된 인식차가 존재하는 것 같다. 뺑소니 하면 당사자가 피해 나갈 수 있는 여지가 없다. 인간의 생명과 결부되어 있다는 인식이 있으며, 음주 운전이라는 비도덕성과 불법적인 인식이 강하게 각인되어 있다. 그렇기에 뺑소니 운전하면 그 연예인 당사자는 용서의 여지가 없이 추악한 인간으로 추락하고 마는 것이다.


그러나 표절은 경우는 다르다. 표절과 관련된 연예인 당사자가 빠져나갈 수 있는 여지가 많다. 해당 가수가 작곡가를 철썩 같이 믿었고 신뢰했을 뿐 표절임을 몰랐다는 식의 꼬리 끊기가 가능해 지는 것이다. 이러한 태도는 소속 연예사의 언플을 통해 확대되면서 대중들에게 마치 솔직하다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다.
이전의 글(2010/06/24 - [분류 전체보기] - 이효리의 표절 인정, 진정성이 의심스러운 이유?)에서 언급했지만 이효리 소속사 엠넷미디어의 표절에 대한 공식발표와 이효리의 표절인정은 대중의 인식을 왜곡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효리의 표절 사건은 인터넷을 통해 긍정적으로 평가되기도 하면서 이효리에 대한 동정심까지 일어나고 있다. 심지어 이효리가 작곡가 바누스에 의해 기만당한 억울한 피해자로까지 여겨지고 있는 실정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권상우와 이효리의 사건을 보는 시각이 너무나 객관적인 형평성을 잃고 있다.


권상우 뺑소니 사건에 대한 대중들의 비난은 정당하다고 본다. 이런 비난이 이 사건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법적인 책임을 지는 것으로 이어지게 한다는 면에서 바람직하다. 이와 마찬가지로 이효리의 표절 사건도 대중의 객관적이고 냉철한 판단이 필요하다고 본다. 뺑소니 사건은 일회적인 개인의 문제이지만 이와는 달리 표절은 더욱 심각한 사회적인 문제이며 대중을 기만하는 사기 행위인 것이다. 이런 사건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법적인 책임을 분명하게 하지 않는다면 이건 정말 경중이 전도되고, 법이 무시되는 경우가 되는 것이다. 권상우의 뺑소니 사건과 마찬가지로 이효리의 표절 사건도 철저하게 조사되기를 바란다.

첫 이미지: http://www.segye.com/Articles/SPN/ENTERTAINMENTS/Article.asp?aid=20100626000466&subctg1=&subctg2=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세민트 2010.06.26 14: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가방가~하늘까지님..
    에궁~정말 큰일이예요..
    두 톱스타에게 큰 사건이 생겨서...
    사건이 완만하게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2. 시내 2010.06.26 15: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
    근데 권상우문제도 파장이 적은 건 아닌거 같아요.
    둘 다 똑같은 범죄 행위죠.
    이효리건은
    완전 PD수첩 감이라니까요

  3. 아 진짜.. 2010.06.26 18: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기꾼은 작곡가인 바누스 이재영 이라니깐여..
    바누스 이재영이란 인간을 PD수첩에서 철저히 파헤쳐야함!!
    다시는 다른 사람들에게도 사기못치게..
    혹시 알아요? 외국가수들한테도 사기칠지..

  4. ㅁ;인 2010.06.26 2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효리는 정말 크게실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로나미에 팬인데 아무로를 더럽게따라 하는 이효리에 대해선 안좋은 생각을 많이 가지고있습니다. 마음한구석은 쌤통이다 라는 생각도 조금드네요 ㅎㅎ (완전 악플러 같다ㅎ) 권상우씨는 의외내요ㅎㅎ

  5. 사기꾼효리 2010.06.26 2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는말씀...이효리는 뒤에서 큰 거물을 물고 있는거 같아요. 표절을 첨엔 몰랐다하더라도 표절에 대응하는 자세에 네티즌이 흥분하는것을 모르는거 같군요.혼자 피해자인척 하는 꼴이라니...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취재를 했으면 좋겠군요.우리대중가요를 살리기위해선 말이죠. 이번에 음원삭제했다고 언플하더만, 당연한거 아닌가요?당연한걸 뭐하나 한것처럼 언플이나 해대고, 책임져야할건 조용히 묻어가려고 하니..정말 말세네요. 예능에도 바로 나오는 꼬락서니 하고는..이효리를 쓰고 있는 광고주분들 다 계약해지하시고, 만약 그대로 이어간다면 우리는 불매운동을 해야할것이라고 봅니다.

  6. 핑구야 날자 2010.06.26 2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정할건 하고 받을건 받고 다시는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본인들도 조심해야...

  7. 비교금물 2010.06.27 16: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권상우 뺑소니와 이효리 표절사건이 비교가 된다고 생각하고 이런 글 쓰시나요...?
    권상우는 뺑소니던 사고후 미처리던 스스로 혼자 잘못 저지른 사건입니다. 권상우는 그 피해가 막중하던 적던 혼자 죄를 지은거죠.
    그것과 사기꾼 바누스에게 사기당해서 죄란 죄는 옴팡 뒤집어 쓴 이효리 사건과는 본질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이효리가 표절을 한 것도 아니고 마음먹고 작정하고 달려든 사기꾼 바누스에게 사기당하고 혼자 잘못 인정하고 책임지겠다고 했습니다. 이번 이효리 사건에서 이효리의 잘못은 프로듀서로서의 도의적 책임과 전 세계의 모든 노래를 알지 못했다는 것 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8. 이건뭐 2010.06.27 16: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생각은 지금 반대인거같네요..
    이효리씨는 자신이 스스로 밝혔음에도 실제로 살인을 저지른거같은 어마어마한 비난을 받고있습니다.(물론 9시뉴스에도 여러번 나왔구요)
    그에 반해서는 권상우씨의 경우 실제로 크나큰 사건을 매니져가 덮어쓸 생각까지 했으며 뉴스가 나온뒤에도 사건이 크게 다뤄지지 않았죠. 딱 한번 뉴스 나오고 기사로 몇개나오고 지금은 권상우씨 사건이 덮어지고 있더라고요..
    이효리씨에 대한 사건 자세한 내막은 알고계신가요?
    바누스라는 작곡의 작 자도 모르는 사람이 그동안 이효리 전부터 표절이 아닌 무단도용(표절은 몇마디 이상이면 표절이고 도용은 곡 전체 통으로 훔친것이죠) 으로 다른가수를 속인적도 있었고요.
    이효리씨의 앨범을 제작할때 옆에서 지켜보던 이한우 이사라는 사람이 바누스를 이효리에게 소개시켜줬고 이한우 이사는 엠넷에 들어오기 직전에 팬텀에서 아이비를 관리하던 매니져였습니다. 바누스가 처음으로 피해를 입힌 오션 전 멤버 이현 이라는 가수 앨범을 제작하던 사람이 팬텀소속이었습니다. 같은 소속사에 있었는데 바누스가 그 전에 그런 사건을 벌였다는건 도저히 모를 상황이 아니었을거고 그 문제있는 사람을 이효리에게 소개시켜준게 너무나도 의심스럽습니다. 김광수가 엠넷을 나간뒤 바로 이한우 라는 팬텀 소속이었던 사람이 엠넷 이사로 왔고. 그 동시에 김광수와 아이비는 손을 잡았다는 기사를 냅니다.(이효리 음원 발매날) 이효리 음원이 발매 되기도 전에 유튜브에 전곡이 풀린것도 웃긴 타이밍이며 거짓말처럼 의혹들이 붉어져 나왔습니다. 바누스 사기꾼은 자신의 곡이라고 문서까지 조작해가며 안심시키려고 발버둥쳤고 결국엔 바누스의 말이 사실이 아닌것을 알게된뒤 자신의 후속곡 활동, 리패키지(바누스곡 6곡때문에 뺀 곡들)앨범까지 취소하면서 자신이 모든 책임을 다하겠다고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엠넷 회사에서는 이효리 독단적인 행동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당황스럽다는 소리나 해댔구요. 또한번의 우연인가요? 김광수(전 엠넷이사, 현 코어컨텐츠미디어 대표)가 티아라를 앞세워서 티아라도 바누스의 곡을 받을뻔 했다 라는 언플을 합니다. 한때 같은 소속사 직원이었던 이효리였는데 그냥 우연이라고 하기에도 참 웃기죠? 그리고나서 엠넷에서는 이효리가 계약기간이 끝나도 책임을 지고 해결하겠다 라고 하는데 그 공문을 내린지도 벌써 일주일이 지났는데 엠넷 소속사에서 하고있는건 아무것도 없어보입니다.
    이효리 라는 사람이 돈을 벌 생각이었다면 음원같은건 남들처럼 내리지 않았을것이고, 글까지 쓰면서 잘못을 시인할 필요까진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가수들처럼 뒤에서 곡을 사서 이건 리메이크다, 원작자로부터 곡을 산것이다 라고 하면 끝이니까요. 그리고 음원수익이나 이런건 원작자에게 돈이 돌아가는것이기때문에 돈을 벌기위해서 시간을 끌었다 이런건 맞지 않는 말입니다.
    뺑소니나 음주운전은 많은 연예인분들이 저지른 사건인데 그 잠깐만 질타 하고 몇년이 지나면 잊혀지더라고요.. 그럴거면 음주운전은 왜 범죄인것이고 왜 살인까지 할수 있는 위험한 행동이라고 하는지 이 글을 보니까 많이 어이가 없습니다.

  9. 권상우알반가 2010.06.30 05: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표절따위랑 뺑소니랑 비교하는건 대체뭐지



수상한 삼형제, 엄청난과 태연희에 주목해야 할 이유?


<수상한 삼형제>는 가족 문제의 전시장을 방불케 하는 드라마 답게 가족내의 갈등과 갈등 해소의 모습들이 봇물 터지 듯이 솟아져 나오고 있다. 모두 다가 비중있게 다둘 만한 문제들이면서도, 동시에 다 들 한 두 번쯤은 생가해 본 적이 있는 내용들이라 다 다루기도, 안다루기도 그런, 참 계륵 같은 드라마가 되고 있다. 시청률을 믿고 드라마를 연장 방송하다 보니 별 별 자잘한 이야기까지 다 터져나오고 있다. 어영이 불임이 의심되면서 시험관 아기 운운까지 나오리라 누가 예상 했겠는가? 현찰과 도우미가 결혼을 다시 하리라고 누가 생각이나 해보았겠는가? 참 별쓰러운 이야기가 다 터져나오고 있다. 심지어 건강의 고물상의 난자와 경찰관의 사랑까지도 퍼질러 지고 있는 상황이니 보는 시청자들은 참 어지럽지 싶다. 그러니 수삼에 대한 뭔 글을 쓰기도 참 힘들다. 방점을 찍을 만한 주제의식이 희박해져서 말이다.
 


물론 가족 드라마로 거듭나고 있는 <수삼>이 이제서야 가족 문제를 제대로 전달해 준다는 측면에서는 그리 부정적으로 볼 일도 아니지 싶지만 갈등을 좀 선별하고, 축약하여  드라마 전개의 통일성을 지향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사실 인간의 관계야 이리저리 얽히고 섥히곤 해서 어느 일방으로 파악하기 힘든 경우가 있고, 그러다 보니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필요는 있지만 그러다 보면 드라마 전개가 박진감이 없어지고 자칫 흥미를 상실하는 경우가 있다. 현재의 <수삼>이 꼭 이런 시점에 직면해 있는 느낌이다. 이를테면 백화점식 나열 보다는 한 두 놈만 패는 식의 집중 공략 말이다. 수삼의 주제가 크게는 가족 문제라고 할 수 있지만 좀 더 나아가 보면 이 문제들이 너무 전방위적으로 흩어져 있어 혼란스럽기 그지 없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 와중에 어영의 불임 문제, 엄청난의 변화 문제, 태연희의 문제 정도는 짚어 볼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다. 현재 필자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은 엄청난의 변화와 태연희의 문제이다.  사실 어영의 불임 문제는 별 대수로운 문제가 아니다. 물론 주제 의식을 가질 만한 부분이긴 하지만, 다 큰 성인인 어영이 울고 불고 난리를 치고 계솔이가 또 덩달아 난리를 칠만한 그런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 이 문제는 그저 이상과 어영이 조용히 해결해 가야할 문제라고 본다. 그런데 제작진들이 이 어영의 불임 문제에 너무 호들갑을 떨고 있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이게 부부간의 내적 갈등의 문제이지 온 가족들이 다 알고 호들갑을 떨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우선, 엄청난의 문제는 인간의 근본적인 변화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수삼>에서 엄청난 만큼 문제적 인간은 없다고 본다. 엄청난이 희극적인 인물로 등장하지만 사실은 굉장히 비극적인 인물이다. 고아에, 미혼모에, 저학력에, 맏며느리라는 역할에 이르기까지 정말 비극적인 존재이다. 필자는 지금까지 엄청난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왔는데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신언니>의 등장인물에 비유해 본다면 송강숙류의 인물이다. 그런데 이 엄청난이 <수삼> 에서 엉뚱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것이 그저 웃어야 할 처지는 아니라고 본다. 하행선과의 갈등에서 엄청난이 많이 변화를 했지만 아직도 근본적인 변화가 없어 보인다. 이에 대해서는 이전의 글에서 이미 언급했다(2010/05/02 - [드라마/수상한 삼형제] - 수상한 삼형제, 엄청난은 왜 변하지 않는가?)자기 성찰의 과정을 전혀 거칠 수 없는 인물로 여전히 그려지고 있다.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엄청난이 종남이의 엄마로써, 또 앞으로 태어날 쌍둥이의 엄마로써 좀 더 성숙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보고 싶다. 68회에서 그 가능성이 조금씩 보이고 있어 고무적이다.
  

둘째는 태연희이다. 태연희의 문제는 너무 작위적인 요소가 강하다. 제작진은 악녀 태연희를 궁지로 몰아넣으며 시청자들에게  감정적으로 통쾌함을 제공하려는 의도가 역력한 것 같다. 태연희의 문제는 이렇게 다루어질 성질의 문제가 아니라고 본다. 태연희의 문제는 법과 범죄라는 측면에서 분명하게 다루어지고 그 해결책이 선명하게 드러나야 한다고 본다. 아직 스토리가 진행중이라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만약 이 태연희의 문제가  개인의 문제로만 다루어 진다면, 즉 우미와 현찰의 위장이혼 복수 같은 일이 반복된다면 아무리 드라마지만 범과 범죄, 경찰과 검찰의 역할을 망각하는 지경으로 치닫게 되고 말 것이다. 이 것만은 좀 피햇으면 한다. 


만약 태연희의 문제도 앞서 현찰과 우미의 위장이혼 복수극처럼 개인이 해결하는 식이 된다면, < 수상한 삼형제>가 경찰 홍보용 이니 하는 비아냥 같은 글을 목격하기도 하지만, 필자의 생각으로는 경찰 홍보라기 보다는 경찰을 무능력하고 비현실적인 집단으로 전락시켜 놓고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어진다(2010/05/31 - [드라마/수상한 삼형제] - 수상한 삼형제, 통쾌한 복수극은 경찰과 검찰의 무능력의 결과?) 이번 만큼은 경찰이나 검찰이 제대로 서서 태연희의 문제를 제대로 해결해 주었으면 한다. 이태백 검사도 있고, 아예 경찰 가족이 나오는 이런 드라마에서 법이, 검찰이, 경찰이 무능력해서 비록 악녀이긴 하지만 태연희가 억울한 피해를 당해서는 안될 것이다. 
 


엄청난이란 이 비극적인 인물이 어떤 과정을 거치며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태연희의 문제가 어떻게 해결이 될 것인지 <수삼> 제작진들이 신중하게 결정해 나아가야할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옥이(김진옥) 2010.06.07 0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사람을 통해 생각하는 부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 건뚱이 2010.06.07 1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삼팬인데.. 매번 잘읽고 갑니다. ^^

  3. 막장 2010.06.07 1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욕하면서 본다는 그 드라마?
    막장에 대를 잇는 그 드라마?
    대한민국 드라마의 하향평준화에 기여한 그 드라마?
    막장에도 급이 있단소린가?
    드라마에 이런 포스트들이 달리니 막장이든 뭐든 시청률만
    오른다면....관심만 갖어준다면....하니...막장이 판을 치지..ㅉㅉㅉㅉㅉ

  4. 수삼팬 2010.06.07 12: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들을 적어놓으셨네요.
    글 다 쓰시고 맞춤법 한번만 확인해 보시죠.
    틀린 곳이 너무 많네요.

  5. 사랑이면 2010.06.07 1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랑했다면 사랑이라면 사랑으로.. 이중 연희는 사랑을 복수로 갚으니까 끝이 저런거일거라는..
    사랑이 꼭 이루어지진않죠..관계가 인연이 아니라면 사랑했으니까 놓아줄줄도 알아야하는데 욕심을 부린탓에
    벌을 받는거에요.. 만약 연희가 도중에 그만 둿더라면 재미는 없겠죠.. 가정을 가진 사람과에 사랑은 그래서 죄인건가봐요.
    그래두 남자들은 늘 이익 이라는거 그건 시대가 변해도 똑같은거 같아요..상처받는건 여자쪽이라는.. 늘 드라마는 가정을 깨면 죄인이고 가정을 지키게하죠..전에 아침드라마 있을때 잘해 는 그 들을 독하게 벗어나서 서로행복해지는 과정이라서
    인기가 있었던거죠..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과 살때 젤 행복하다는거 아시는지..ㅠㅠ

    • 수삼드라마잼있다 2010.06.07 15: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아요 사랑하는 사람과는 무엇을하든, 어디를 가든,무엇을 먹든,함께 할수 있다는것이 즐겁죠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세요^^

  6. 에듀앤스토리 2010.06.07 15: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들이 살벌하네요...

  7. 수삼드라마잼있다 2010.06.07 15: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 쓰신분 앞으론 이런글 쓰지마세요
    영화는 영화이고 드라마는 드라마일뿐입니다. 사실 요즘 드라마 볼것 없어요. 그나마 기다리는 드라마인데 재미있으면 됐습니다. 이글 쓰신분은 무슨 불만입니까? 그냥 즐겁게 보는 시청자들을 위해서 오래 오래 길~~게 끌게 놔두세요
    부탁입니다.

  8. 불임향단 2010.06.07 16: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의 주인이 남자인지 아님 기혼이신지 미혼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어영의 불임이 대수롭지 않다고 당사자들끼리 해결해야된다고... 이렇게 쓰신건 이런일을 당해보지 못하신 분인것 같네요~~
    어영이처럼 불임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솔직히 드라마에서처럼 온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지 못해 당사자만 속앓이에 죄인처럼 지내야 합니다. 보통 남자들이 계속되는 인공수정에 지쳐 짜증내고 결국 부부가 이혼에까지 이르게 되죠!!
    근데 드라마에서처럼만 해준다면 당사자들이 힘을 얻고 좋은 환경속에서 임신에 성공하지 않을까 하는 그런 맘으로 드라마의 어영이를 부러워 합니다. 당해보지 않았다고 쉽게 말씀 하시는것 같아 섭섭한 맘에 횡설수설 올려봅니다

  9. 태연희설정 2010.06.07 16: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작위적이야ㅡㅡ;; SBS방송 긴급구조SOS를 보는 기분이었음ㅋㅋㅋ
    난 그냥..이런 막장 드라마가 싫어..
    근데..현재 시청률 1위 프로그램이니 신경끊고 싶어도 눈에 띄네요~
    이런 드라마 좋다고~ 재미있으면 그만이라고..(난 개인적으로 짜증나던데 재미있어한다는게 좀 신기~)
    여튼..그러면서..드라마 제대로 만들어라고 소리치는 시청자들이 조금 웃길뿐ㅋㅋ
    막상 자극적인 소재가 없는 드라마 등장하면 지겹다고 안보면서ㅎ

  10. 동감 2010.06.07 16: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불임향단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글쓴이 나이가 어떻게되고 성별이 어떻게 되는진 모르겠지만 둘이서 해결해야할 문제라니 참 어이가 없군요
    네, 물론 둘이서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그러나 주위에 도움도 절실히 필요한 문제입니다.
    왜 서로 사랑하는 남녀가 아이때문에 이혼을 할까요? 여성에게 임신은 매우 중요한겁니다.
    결혼에서 두사람의 결실.아이또한 중요한 부분이구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를 마치 자신만이 옳고 당연하다는 양.. 웃깁니다.

    어영의 불임을 울고불고 난리치고, 계솔이 난리칠만한일이 아니라니.. 참 기가막히네요.
    생각이라는걸 좀더 해보심이 어떨지요?

    이 드라마에 팬도 아니고 미혼여성이지만 이 문단에서 참 기가 막혀 글 남깁니다.

  11. 서민이쓴 한마디 2010.06.07 16: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같은 서민이 보기에는 동감대가 많아서 참 요즘 수삼 너무 잼나게 보고있는데~~
    수삼 작가분 상이라두 줘야할듯~~
    글쓰신분은 너무 인간미가 떨어지시는듯~~쯧쯧
    저같은 서민이 보기엔 수삼 500회까지 해두 잼나게 볼듯~~ 전원일기 보는것 같은 기분 ^^

  12. 저도 동감 2010.06.07 17: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임향단님 말씀에 동감하여 글씁니다.
    글쓰신분의 생각에 개인적인 생각이니 머라고 욕하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제 개인저인 생각은 불임의 문제는 둘만의 문제라고 단정짓기는 어렵다고봅니다.
    불임이 둘만의 문제라면 왜 시댁에서 아이를 임신을 못한다는 이유만으로 며느리에게 눈총을 주거나
    부부가 이혼을 하게되거나 심지어 대리모까지 쓸까요..?
    아이라는 존재는 부부에게 중요한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불임도 어떻게보면 가족들이 함께 풀어나가거나,
    도움을주고 힘을 주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불임으로 온식구가 호들갑떤다는식의 글은 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13. 너무 막장이라고들 하시네요 2010.06.07 17: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들 보니 막장 막장하시면서 쓰레기 취급하시는데 그냥 보기 좋던데요. 처음 캐릭터들이나 사건들이 과장된 면이 많이 있긴 했지만 현실을 반영하면서도 풍자하려는 의도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가정의 소중함을 부각하며 마무리 잘하고 있는 것 같은데 왜그렇게 막장으로만 몰아들가시는지??



수상한 삼형제, 통쾌한 복수극은 경찰과 검찰 무능력의 결과?



62회에서 드디어 현찰과 우미의 위장이혼 복수극이 성공했다. 신세진을 활용한 멋진 두뇌싸움이었다. 연희는 완전히 우미의 지략(?)에 빠져 망하고 말았다. 참 통쾌했다. 재판정에서 현찰과 우미는 검은 수트를 입고 있어 마치 첩보요원 같았다. 아마도 그런 컨셉으로 간 모양이다. 통쾌했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이 복수의 과정이 좀 더 설득력이 있게 진지하게 이루어졌더라면 하는 것이다. 현찰과 우미, 그리고 연희의 갈등이 이 <수삼>을 이끌어가는 주요한 부분이었기 때문이다. 절절한 부분이었기에 보다 현실적으로 복수가 전개되기를 바랬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와는 달리 첩보요원 블랙코미디가 된 듯한 느낌이라 그 울림이 축소되고 말았다. 통쾌한 결과만을 기대하기에 그 과정은 아무래도 괜찮다고 판단했기 때문일까?
 

이 위장이혼 복수극 자체도 비판의 여지가 많았다. 태연희의 이혼을 하면 증언을 번복해 주겠다는 말 한마디에 이러한 위장이혼 복수극이 진행된다는 것도 무리이거니와 태연희가 아무런 서류상의 확인 절차도 없이 그저 이혼하겠다는 현찰의 말만 믿고 증언을 번복해 주겠다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엉성하기 짝이 없었다. 악녀 태연희가 이렇게 허술한 여자인지 몰랐다. 하지만 이러한 정도는 참아 줄만 했다. 연희에 대해서 위장이혼으로 복수를 한다는 건 그래도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참으로 황당하게도 신세진을 스파이로 활용하는 설정은 완전히 첩보물로 만들면서 참으로 보기가 민망했다. 전혀 현실성이 떨어졌고 황당했다. 신세진은 도대체 자신에게 접근해 오는 연희에 대해 의심조차 하지 않았다. 그저 돈으로 매수 되어 철저하게 연희의 스파이로 활동한다. 우미가 이 사실을 우연히 알아내어 역 정보를 흘려 연희가 재판정에서 증언을 번복하게 한다.



절절했던 우미의 심정만큼이나 이 복수가 현실성이 있기 위해서는 법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다양한 노력을 했어야 하며 연희가 보여주었던 여러 가지 허점에 대해 다각적인 수사가 진행되어야 했다. 이러한 노력이야 말로 진정으로 현실적인 복수가 되는 것이다. 이 법적인 노력을 하지 않다보니 현찰과 우미의 위장이혼이라는 비법적인 방법이 동원된 것이다. 통쾌하긴 하지만 어딘지 아쉬움이 남는 복수극이었다. 재판에서 승소하고 법원을 나와 기뻐하는 현찰과 우미의 모습과 법원 앞에 주저앉아 눈물을 흘리는 연희를 보면서 도대체 근엄하게 서 있는 저 법원 건물이 도대체 현찰에게, 우미에게 무엇을 해주고 있는지, 무슨 도움이 되었는지, 무슨 역할을 했는지 기가 찰 노릇이었다. 고작 연희의 증언 번복에 망치를 두드리고 선고를 하는 모습이라니!


이 지점에서 김순경의 사퇴가 떠오른다. 사과 두 개에 부패 경찰로 몰리는 비과학적인 경찰의 감찰시스템도 떠오른다. 뭘 좀 알아 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카메라에 돈봉투가 찍힌 것도 아니고 김순경의 주위의 인물들, 김순경의 이력까지 총체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 그런데 그냥 부패 경찰로 몰고 불명예 사퇴를 하고 말았던 것이다.
 

이런 경찰이니 한편으로 현찰과 우미가 믿을 수 없는 것이 당연했을지도 모른다. 법에, 경찰에 기대지 못하니 당연히 자신들이 위장이혼 복수극을 결행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 만약 드라마 <수삼>이 이것을 인식하고 이러한 내용으로 몰고 갔다면 이 드라마는 그야말로 대단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가족드라마에서 법이, 경찰이 제대로 역할을 해주지 못해 당사자들이 복수를 결행하게 하는 이 설정은 대단히 의미가 있는 것이다.


아무튼 정의와 진실이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주어 다행이다. 그런데 앞으로 연희가 사라진 <수삼> 얼마나 흥미있게 진행될지 무척 궁금하다. 아니면 극약처방으로 연희를 좀비처럼 또 일으켜 세울까?


*이전 글 다시 올립니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핑구야 날자 2010.05.31 2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라마 이긴하지만 그런면이 있더라구요,.

  2. BlueRoad 2010.06.01 0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끔 주말에 친지들과 시간을 보낼 때, 어르신들이 보셔서 몇번 같이 본 적이 있는데..
    저 에피소드를 본것 같네요.. 뭔가 풍자 같기도 하다고 생각하면서 봤었는데..^^

  3. 건강정보 2010.06.01 0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삼은 엄마 보셔서 몇번 보고 그 이후로 같이 보고 있는데
    하여간 KBS 주말드라마는 중독성이 강해요..ㅎㅎㅎ

  4. 공학코드 2010.06.01 0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복수극이 성공할때 참으로도 통쾌했었죠 하하하

  5. Angel Maker 2010.06.01 0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글을 보면 볼 수록 더 관심이 가는군요.
    지금 걸어서 하늘까지님의 수삼 관련된 글들 하나하나 찾아보고 있답니다^^

  6. 티런 2010.06.01 16: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적어주신 태그만큼 수삼은 여러장르를 망라한듯 보입니다.ㅎㅎ

  7. NetCIS 2010.06.04 09: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4의 검사장급섹검용의자의 실명을 공개하였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섹검용의자들은 실명공개가 제맛이죠.
    http://NetCIS.textcube.com/9



수상한 삼형제, 통쾌한 복수 뒤에 남는 아쉬움의 정체는?



62회에서 드디어 현찰과 우미의 위장이혼 복수극이 성공했다. 신세진을 활용한 멋진 두뇌싸움이었다. 연희는 완전히 우미의 지략(?)에 빠져 망하고 말았다. 참 통쾌했다. 재판정에서 현찰과 우미는 검은 수트를 입고 있어 마치 첩보요원 같았다. 아마도 그런 컨셉으로 간 모양이다. 통쾌했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이 복수의 과정이 좀 더 설득력이 있게 진지하게 이루어졌더라면 하는 것이다. 현찰과 우미, 그리고 연희의 갈등이 이 <수삼>을 이끌어가는 주요한 부분이었기 때문이다. 절절한 부분이었기에 보다 현실적으로 복수가 전개되기를 바랬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와는 달리 첩보요원 블랙코미디가 된 듯한 느낌이라 그 울림이 축소되고 말았다. 통쾌한 결과만을 기대하기에 그 과정은 아무래도 괜찮다고 판단했기 때문일까?


이 위장이혼 복수극 자체도 비판의 여지가 많았다. 태연희의 이혼을 하면 증언을 번복해 주겠다는 말 한마디에 이러한 위장이혼 복수극이 진행된다는 것도 무리이거니와 태연희가 아무런 서류상의 확인 절차도 없이 그저 이혼하겠다는 현찰의 말만 믿고 증언을 번복해 주겠다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엉성하기 짝이 없었다. 악녀 태연희가 이렇게 허술한 여자인지 몰랐다. 하지만 이러한 정도는 참아 줄만 했다. 연희에 대해서 위장이혼으로 복수를 한다는 건 그래도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참으로 황당하게도 신세진을 스파이로 활용하는 설정은 완전히 첩보물로 만들면서 참으로 보기가 민망했다. 전혀 현실성이 떨어졌고 황당했다. 신세진은 도대체 자신에게 접근해 오는 연희에 대해 의심조차 하지 않았다. 그저 돈으로 매수 되어 철저하게 연희의 스파이로 활동한다. 우미가 이 사실을 우연히 알아내어 역 정보를 흘려 연희가 재판정에서 증언을 번복하게 한다.




절절했던 우미의 심정만큼이나 이 복수가 현실성이 있기 위해서는 법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다양한 노력을 했어야 하며 연희가 보여주었던 여러 가지 허점에 대해 다각적인 수사가 진행되어야 했다. 이러한 노력이야 말로 진정으로 현실적인 복수가 되는 것이다. 이 법적인 노력을 하지 않다보니 현찰과 우미의 위장이혼이라는 비법적인 방법이 동원된 것이다. 통쾌하긴 하지만 어딘지 아쉬움이 남는 복수극이었다. 재판에서 승소하고 법원을 나와 기뻐하는 현찰과 우미의 모습과 법원 앞에 주저앉아 눈물을 흘리는 연희를 보면서 도대체 근엄하게 서 있는 저 법원 건물이 도대체 현찰에게, 우미에게 무엇을 해주고 있는지, 무슨 도움이 되었는지, 무슨 역할을 했는지 기가 찰 노릇이었다. 고작 연희의 증언 번복에 망치를 두드리고 선고를 하는 모습이라니!


이 지점에서 김순경의 사퇴가 떠오른다. 사과 두 개에 부패 경찰로 몰리는 비과학적인 경찰의 감찰시스템도 떠오른다. 뭘 좀 알아 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카메라에 돈봉투가 찍힌 것도 아니고 김순경의 주위의 인물들, 김순경의 이력까지 총체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 그런데 그냥 부패 경찰로 몰고 불명예 사퇴를 하고 말았던 것이다.


이런 경찰이니 한편으로 현찰과 우미가 믿을 수 없는 것이 당연했을지도 모른다. 법에, 경찰에 기대지 못하니 당연히 자신들이 위장이혼 복수극을 결행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 만약 드라마 <수삼>이 이것을 인식하고 이러한 내용으로 몰고 갔다면 이 드라마는 그야말로 대단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가족드라마에서 법이, 경찰이 제대로 역할을 해주지 못해 당사자들이 복수를 결행하게 하는 이 설정은 대단히 의미가 있는 것이다.


아무튼 정의와 진실이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주어 다행이다. 그런데 앞으로 연희가 사라진 <수삼> 얼마나 흥미있게 진행될지 무척 궁금하다. 혹 극약처방으로 연희를 좀비처럼 또 일으켜 세우지는 않을까?

첫번째 사진: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10051009034018492&outlink=2&SVEC
두번째 사진: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005160142571001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5.16 11: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걸어서 하늘까지 2010.05.16 1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ㅎ 그건 아니죠.
    저도 이러고 있는 걸 보면 씁쓸합니다~~

  3. killerich 2010.05.16 1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연희때문에, 시청률이 높은건데 말이죠^^?..
    정말 앞으로 기대됩니다^^a..

  4. 이름이동기 2010.05.16 18: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 난 연희 좋은데 ㅠㅠ ㅋㅋㅋㅋ

  5. 티비의 세상구경 2010.05.16 18: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수삼 거의 안보다가 어머니가 보셔서 봤는데..
    복수극이 통쾌하지만 넘 어술하더라구요 ^^;;
    전체적으로 시나리오가 넘 허술하지만
    어머니는 너무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런면에서 어술해보이면서도 어떻게 보면 작가가 천재인것 같아요! ㅋ

  6. 핑구야 날자 2010.05.16 22: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랑에 목말라 했던 신세진의 잘못된 사랑이 끝을 맺었군요,,,남녀간의 우정이라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연예인 짝퉁 쇼핑몰 사건이 불거지고 있다. 대단히 심각한 사건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 사건이 보도되는 양상을 살펴보면 그다지 심각하지 않는 가십거리로 취급되고 있는 것 같다. 시끄럽게 다루어지고는 있지만 가십거리로 다루어 지고 있을 뿐 사회적인 심각성이나 그 파장에 대한 진지한 분석은 부족한 것 같다.


이러한 현상은 우선적으로 경찰의 책임이 크다고 본다. 연예인 명품 짝퉁사건에 대해 정확한 수사가 있었는지 의문이 든다. 만약 연예인 명품 짝퉁 사건이 연예인들의 단순한 실수, 즉 그들도 피해를 본 입장이라면 경찰측에서 그러한 억울한 점을 분명하게 브리핑하고 대중들로부터 연예인들을 적극적으로 보호해 주었어야 한다고 본다. 그러나 만약 이 사건이 연예인들이 짝퉁을 가지고 사기를 친 것이라면 엄중하게 법적인 조치를 취했어야 한다고 본다. 비공개적으로 사건을 질질 흘러내는 그런 식이 아니라 분명하게 사건의 전모를 밝혀야 했어야 하는 것이다. 분명히 범죄이기 때문이다. 
 

경찰이 과학 수사를 하고 분명하고 단호하게 법적인 조치를 취했다면 과연 연예인들이 반성조차 없이 발뺌만 할 수 있겠는가? 기사에 따르면 불구속 처리되어 벌금을 내었다면서도 "사이트에 이번 사건과 무관하다는 공지글과 함께 보도자료를 통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고 하니 만약 경찰 수사가 맞다면 이런 뻔뻔한 짓이 어디에 있단 말인가? 연예인의 주장대로 경찰 수사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연예인들이 뻔뻔스러운 것인지 판단하기가 참 애매해 진다.
 


만약 연예인 명품 짝퉁 판매 사건이 사실이라면 연예인들은 연예계로부터 퇴출되어야 한다. 작은 거짓이나 비도덕적인 스캔들이 아니기 때문이다. 만약 경찰 수사가 잘못되었다면 경찰은 분명하게 연예인들의 억울함을 밝혀주어야 한다.


현재 사건은 연예인들이 사기를 치고 처벌을 받았으나 자신들의 잘못을 반성하지 않고 뻔뻔스럽게 자신들의 억울함만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그러나 그들의 억울함에 대한 호소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 경찰의 수사 결과가 공개적으로 발표되지 않은 채 언론을 통해 가십거리처럼 흘러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건 참 잘못되었다고 본다. 도대체 왜 경찰이 결과를 초래했을까? 언론의 시끌벅적한 가십쇼를 의도한 것일까? 도대체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경찰은 이렇게 심각한 사건이 가십거리처럼 떠돌게 하지 말아야 하며 분명하게 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해야 한다고 본다. 연예인들은 대중들에게 영향을 많이 끼치는 공인이기 때문에 그렇다. 연예인들이 잘못되었다면 법적으로 단호한 처벌이 있어야 할 뿐 아니라 연예계 퇴출이 되어야 하며, 경찰의 수사가 잘못되었다거나 언론의 보도에 오해가 있었다면 경찰이 그러한 부분을 분명하게 해소해 주어야 한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mi5 2010.02.11 23: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확하게 수사를 해야되겠지요..

    촌스런블로그님 셜연휴 행복하게 보내시길요..^^

  2. DOKS promotion 2010.02.12 0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군진 알고싶지 않지만,, 억울하다고 하소연하면서 매출은 늘어날것 같은
    그들이 부럽습니다. 단지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 ~~ (^^) 넷물고기 올림

  3. 보시니 2010.02.12 09: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든지 투명해야 할텐데,,, 서로들 자기가 하고 싶은 말만 하려고 하니 소통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경찰은 말하기 싫어하고, 언론은 자극적으로 꾸미고, 당사자들은 변명하려 들고... 제 3자가 상황파악을 하기가
    여간 쉽지 않네요.
    걸어서 하늘까지 님~~ 즐거운 설명절 보내십시오!

  4. 모과 2010.02.12 1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짝퉁을 제값을 거의 다 받았으면 철저하게 조사를 해야겠지요.
    어영부영 넘어 가지 말고 ....
    명절 행복하게 보내세요.^^

  5. Joa. 2010.02.12 1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명히 연예인이라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득 본 것들이 많을텐데..
    이런 일이 터지니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겠지요.
    연예인이라 오히려 믿고샀을 분들도 많을텐데 말이죠.

    쨌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빌어요!

  6. 용팔 2010.02.12 15: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가 억울하다는 것인지 이해가 잘 가지 않는 대목이네요..ㅉㅉ

    즐거운 설연휴 보내세요.

  7. 빨간來福 2010.02.12 16: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분명하고도 확실하게 수사하고 실명도 공개하고 좀더 경각심을 줄 필요는 잇다고 봅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8. 넛메그 2010.02.12 16: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부분 이름만 빌려주고 쇼핑몰 운영은 본인이 직접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이름을 빌려준 이상 그 물건들에 대한 책임은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하는데 말입니다.

    • 걸어서 하늘까지 2010.02.12 2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그렇군요. 다소 억울한 구석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저 억울하다고 하는 건 연예인으로의 태도가 아닌것 가습니다.
      지후아타네호님, 즐거운 새해 설 명절 되세요~~

  9. 하록킴 2010.02.12 2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쇼핑몰을 준비하고 있지만,이유가 어떻게 되었던 장사는 신용이 생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고객들을 돈 벌이 대상으로 생각해서도 안되고요.
    우리나라 여러가지로 문제네요 ㅋ

    • 걸어서 하늘까지 2010.02.12 2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 정말 신용이생명이죠^^ 이번에 연예인들의 처신은 잘못된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하록킴님 쇼핑몰 준비하시고 계시군요.
      하록킴님, 즐거운 새해 설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10. ageratum 2010.02.13 0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단은 경찰조사가 다 끝날때까지 기다려봐야 할거 같아요..
    저도 처음에 인터넷에 떠도는 명단만 보고 뭐라고 했는데..
    이젠 뭐 아니라고 하고..

    • 걸어서 하늘까지 2010.02.13 1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경찰이 실수를 한 것 같아요~~
      철저하게 수사를 하고 분명하게 공개적으로 수사 결과를 발표해야 하는 데 말입니다.

      ageratum님, 설 명절 잘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1. 포스트웨이 2010.05.29 04: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희재 농락한 구라동이 깨소금같은 한판승 [블로그와]탁발의 티비 읽기<b

    ---------------------------------------------------------------------------------------------------------------
    자동 등-록-기, 게-시-판 등-록-기, 이메일-발-송-기, 카페 수-집-기, 카페-등-록-기, 트-랙-백 발-송-기, 아이디 체크 광고 프로그램 개발 및 판매.
    ....┏━┓
    ....┃▒┃
    ....┃▒┃
    ....┃▒┃
    ....┃▒┣━┳━┳━┓
    ....┃▒┃▒┃▒┃▒┃
    . ┏┫▒┃▒┃▒┃▒┃
    . ┃┃▒▒▒▒▒▒▒┃
    . ┗┓▒▒▒▒▒▒▒┃
    ... ┗┓▒▒▒▒▒┏┛
    ▶▶▶▶▶▶▶▶▶▶▶ 야 후, 구 글, 다 음, 네이트온 에 서 " 포 스 트 웨 이 " 라고 검 색 하 세 요.

  12. 포스트웨이 2010.05.29 07: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해 대책 우리 손에 다 있어요 옥천군 공무원 3인방 유공 포상

    ---------------------------------------------------------------------------------------------------------------
    자동 등-록-기, 게-시-판 등-록-기, 이메일-발-송-기, 카페 수-집-기, 카페-등-록-기, 트-랙-백 발-송-기, 아이디 체크 광고 프로그램 개발 및 판매.
    ....┏━┓
    ....┃▒┃
    ....┃▒┃
    ....┃▒┃
    ....┃▒┣━┳━┳━┓
    ....┃▒┃▒┃▒┃▒┃
    . ┏┫▒┃▒┃▒┃▒┃
    . ┃┃▒▒▒▒▒▒▒┃
    . ┗┓▒▒▒▒▒▒▒┃
    ... ┗┓▒▒▒▒▒┏┛
    ▶▶▶▶▶▶▶▶▶▶▶ 야 후, 구 글, 다 음, 네이트온 에 서 " 포 스 트 웨 이 " 라고 검 색 하 세 요.

  13. 포스트웨이 2010.05.29 09: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이 숙종, 사극 캐릭터의 진화 <img onerror=blan

    ---------------------------------------------------------------------------------------------------------------
    자동 등-록-기, 게-시-판 등-록-기, 이메일-발-송-기, 카페 수-집-기, 카페-등-록-기, 트-랙-백 발-송-기, 아이디 체크 광고 프로그램 개발 및 판매.
    ....┏━┓
    ....┃▒┃
    ....┃▒┃
    ....┃▒┃
    ....┃▒┣━┳━┳━┓
    ....┃▒┃▒┃▒┃▒┃
    . ┏┫▒┃▒┃▒┃▒┃
    . ┃┃▒▒▒▒▒▒▒┃
    . ┗┓▒▒▒▒▒▒▒┃
    ... ┗┓▒▒▒▒▒┏┛
    ▶▶▶▶▶▶▶▶▶▶▶ 야 후, 구 글, 다 음, 네이트온 에 서 " 포 스 트 웨 이 " 라고 검 색 하 세 요.



몇 일 전에 포미닛 현아에 대한 포스트(2010/01/13 - [연예가소식] - 포미닛 현아, 10대 성매매 VS 10대 명품 골반춤)를 했다. 포스트의 요지는 10대 보호에 대한 법이나 사회적인 원칙들이 일관성을 갖자는 것이었다. 그래서 10대 성매매에 대한 단호한 처벌의 한 켠에서 10대의 섹시 춤이 대중들의 앞에서 공공연하게 노출되는 이중적인 모습(double standard)을 지적한 것이었다. 그러면서 이러한 지적이 바위에 계란치기 같은 무모한 것에 불과하리라는 우려를 감추지 않았다. 아니나 다를까, 여전히 현아가 화제이 중심으로 다시 떠올랐다.


현아가 왜 연일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를까? '골반춤'이나 '섹시미' 때문일까? 아니면 '골반 문신' 때문일까? 현아가 포미닛에 속한 멤버이고 보면 포미닛 전체가 떠야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다. 그것이 보도의 형평성이란 것이다. 만약 개인적으로 보도를 하는 경우에도 멤버들 전체를 위해 지면을 배려해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도태체 왜 포미닛이 아닌 현아만이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것일까?  그건 상업적으로 이용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그럼 왜 현아만이 상업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특히 활용되고 있을까? 이걸 포미닛과 함게 누릴수 있는 이중적인 이익 추구(double profit)라고 할 수 있을 지 모르겠다. 포미닛으로 이익을 창출하면서도 멤버 활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멤버 활용에 누가 가장 적합할까? 그 기준은 아마도 10대, 섹시미로 집중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이를 제기할 분이 있을 것이다. 권소현도 10대가 아니냐고? 그런데 그나마 기획사, 방송계가 그나마 양심은 갖추고 있는지 중학생인 권소현을 10대 섹스 심볼로 활용하기에는 부담감을 느낀 모양이다. 권소현이 1994년생이니 이제 16세이다. 중학교 3학년이다. 아마 중학교를 졸업하는 순간 권소현을 어떻게 섹스 심벌이나 코드로 활용할지 불을 보듯이 뻔하다. 


10대의 섹스심벌은 이렇게 탄생하는 것이다. 현아야 말로 가장 적합한 멤버가 되는 것이다. 현아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상황을 영광으로 생각할 지도 모른다. 인기란 이런 것이라 생각하니까 말이다. 그러나 현아의 개인적인 생각과는 관계없이 10대에 대한 사회의 인식은 냉정해야 한다고 본다. 물론 10대인 그녀 자신이 그러한 선택을 거부하는 것이 좋겠지만 말이다. 예를 들면, 신세경 같은 경우다. 신세경은 고2가 되면서 모든 연예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이 그유를 구체적으로 알아보시려면 이곳을 참조바랍니다
 (참조: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00104163810737e7&linkid=4&newssetid=1352) 
  


현아가 이렇게 10대의 섹스 심벌로 화제의 중심이 되었다면 이건 분명 잘못된 것이다. 10대를 성매매나 그러한 환경으로 내모는 기성세대의 잘못과 무엇이 다를까? 10대를 성적으로 이용하는 이러한 잘못된 관행은 이제 고쳐져야 한다고 본다. 10대라고 해서 다 연예계 활동을 막아라는 것은 결코 아니다. 그런 주장은 있을 수도 없다. 그러나 10대의 섹스 심벌화는 단호하게 막아야 한다고 본다. 부모와 학교와 사회가 이런 10대 섹스심벌화를 단호하게 거부하는 교육적인 결단을 내려주어야 한다고 본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팰콘스케치 2010.01.17 1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대 섹스심볼은 앞으로 계속 나올 것 같은데요~!
    작년에 엉덩이춤이 쓸고 지나갔잖아요~!

  2. 모과 2010.01.17 13: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천을 하려니 안되고 문제가 발생했다고 뜨네요.

  3. 00 2010.01.17 17: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미닛 현아라는 인물을 잘 모르시는것 같네요.
    10대의 섹시심볼을 만들기 위해서 현아가 선택당한게 아닙니다.
    10에게 섹시라는 단어를 쓰는게 예의가 아닌 보수적인 나라 미국에서도
    브리트니 스피어스나 크리스티나 아길레나도 무대위에서 저정도는 했습니다.
    노래를 팔기 위한 무대위의 퍼포먼스라는거죠.
    김소연이나 김희선같은 여배우는 현아와 비슷한 나이에 20대초중반 캐릭터를 연기했죠.
    그것과 별개일수도있으나 연예인은 외모와 끼에 맞게 연출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신세경양은 십대의 누릴수있는 추억이 더 소중하다고 생각해서 활동을 중지한 것이기때문에
    님이 쓰신 포스팅의 주제를 뒷받침하게에는 다소 썡뚱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아가 십대섹시심볼에 강요당한것과 십대성매매와 무슨 관련있나요?
    현아가 무대위에서 춤을 추는 것을 그만 두면 십대성매매가 줄어드나요? ㅡㅡ
    현아는 현아고 성매매하는애들은 성매매하는데-_-

    주제와 주제를 뒷받침하는 논거가 너무 부족하고 어이가 없고 쌩뚱맞기까지 합니다.
    걍 낚시질인가요?

  4. 탐진강 2010.01.17 1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과도한 언론플레이나 성상품화는 자제되었으면 합니다.

  5. 2010.01.18 23: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신은 포미닛과 현아를 너무 모르는군요. 그 생각밖에 안드는 글이네요.

  6. 123123 2010.03.12 2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니글읽어보면 현아가 섹스심볼이 된이유라는게 나이가 존나 적합하기떄문이다. 이하나밖에 근거가없다 도대체 뭐어쩌자고 쓴글인지 모르겠다그러면 현아랑 동갑이거나 +-1살차이인가수는 다 섹스심볼하겠네

    권소현도 나중에 고2대면 섹스심볼로 뜨겠네
    서현은 왜안함? 이유좀

  7. 뭐야 2010.05.19 2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기 생각을쓴글을 너무 뭐라그러시네요 ㅋㅋ
    현아가 그런끼가 있으니까 하는거죠 왠만한애들은 저짓못하지않나요
    아무리 돈번다고

  8. 천둥 2010.06.04 17: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아가 10대인 것은 맞지만, 자기 주관이 뚜렸하고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이는 사람입니다. 학교에서도 현아는 좀 특이한 사람이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땐 이미 전교에서 혼자 화장을 하고 다녔습니다. 끼가 다분한 아이였고 연예인될 줄 알았습니다. 자발적이든 비자발적이든 10대 소년소녀들의 섹스어필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여성들의 모든 성상품화 행위를 성매매(매춘)에 연관 짓는 것은 비약이고 망상입니다. 한국의 경우 다른 아시아 국가들 이를테면, 대만, 필리핀, 일본 등등과 비교해 봐도 성문화 특히 미성년자의 성에 대단히 엄격하고 비개방적인 나라입니다.

  9. ㅋㅋㅋㅋㅋㅋㅋㅋ 2011.03.26 17: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인장님이 포스팅 한글은 너무나 주제를 뒷받침 해주는 근거도 없고 그냥 말도 안되는 과대망상을 주절 거린거 같습니다.

    현아가 별명이 "패왕색 현아" 라고 들어 보셨을겁니다. 나쁘게 말하면 색기가 너무 철철 넘친다는것인데요... 이는 현존 아이돌중에서

    현아 만큼 색기가 철철 넘치는 여 아이돌이 없습니다. 아무리 섹시한 포즈를 취하고 춤을 흉내내도 이는 김현아만이 표현할수있는

    최고의 장점이자 매력이죠... 때문에 남자들이 현아의 골반 털기 춤이나 허리 돌리는거에 매료 되는겁니다. 물론 남자가 약간 늑대의

    성향이 있어서 섹스 심볼로 생각하는 경향도 없지 않아 있겠지만요....


    그리고 무리수를 두신게 서현이나 다른 여 아이돌은 섹스 심볼 하기에는 좀 다소 부족합니다. 더욱이 서현 경우는 섹스 심볼 할만큼

    섹시한 여아이돌이 아니라 그냥 좀 참한 여자 아이돌이죠... 때문에 본인이 기어코 맞지도 않는 섹시 코드로 전향해서 할일은

    농후해 보입니다. 나중에 나이가 더 먹고 나서 솔로 활동한다면 섹시 코드로 갈수도 있겠지만요..;;

    권지현이나 다른 포미닛 그룹이 섹스 심볼로 안되는이유는 그만큼 섹스 어필이 김현아 만큼 안되기 때문입니다.


    여자 연예인들 중에 외모 하면 송혜교 김태희 한가인은 항상 미녀 라는 타이틀에서 빠지지 않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즉 다른 이쁜 여자 연예인들도 있기야 하겠지만 그만큼 모태 미녀라는 수식어가 있기 때문에 남들과 차별화가 되어 있지요

    현아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섹시 춤 추는 여자 연예인들은 많고 그만큼 섹스 어필도 하긴 하지만 현아는 나이도 어린데 반해서


    다른 성인 아이돌들 보다 섹스어필 춤을 매우 잘 표현하고 또 표정 거기에 뒷받침 해주는 외모와 몸매가 모든게 너무 잘맞아 떨어지

    기 때문이죠...


    어차피 섹스 심볼이나 섹스 어필이나 이런건 사람 마다 취향이 달라서 김태희를 이쁘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못생겼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수 있습니다. 때문에 그 취향 차이는 어쩔수 없으나 김현아가 다른 여 아이돌에 비해서

    색기 방출하는건 현존 아이들 중에서는 거의 s등급 정도 일정도로 색기가 넘치지요 당연히 섹스 심볼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나이 때문에 섹스 심볼이 된것이 아니라 그만큼 나이에서 표현하는 섹시한 춤으로 섹스 어필을 너무나 잘 표현 해주기 때문이지요....



    전 개인 적으로 섹스 어필을 김현아 만큼 잘 표현 하는 아이돌을 못본거 같습니다. 물론 요즘 아이돌 워낙 많아서 다 보진 않았지만

    섹스 어필은 김현아 하면 아이돌중에 손에 꼽을 정도 입니다...


    남자 아이돌 중에 춤하면 은혁을 손에 꼽을 수준인것 처럼 말이죠...

  10. 2013.10.23 0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정한 미친소리다... 나이와 섹스심벌이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가? 당대의 섹스심벌은 대중들이 만드는것이지 공급자가 만드는게 아니다

 

타이거 우즈의 아내 vs 이병헌의 여친


출처 http://cafe.daum.net/ielysia1/bMXl/32?docid=1JDPc|bMXl|32|20091130122822 (왼쪽 사진) 
(
http://kr.news.yahoo.com/servi..(오른쪽 사진)


아내나 여친이란 말은 참 좋은 말이다. 사랑스런 말들이다. 사랑하기에 아내가 되고, 사랑하기에 여친이 된다. 다소 현실적인 아내라는 말보다는 여친이라는 말이 좀 더 낭만적인 말이긴 하지만, 아무튼 둘 다 좋다. 사실 낭만이 밥먹여 주지는 않는다. 아내가 밥 먹여주지. 남편이나 남친이 이런 아내와 여친을 울린다는 것은 사랑을 울린다는 것과도 같다. 너무 과장된 말일까? 울고 웃는 게 인생사인데 아내도 울 수 있고 여친도 울 수 있는 건 당연한 것인데 말이다. 그러나 소소한 경우와 달리 남편이나 남친의 불륜이나 배신의 경우라면 사정이 달라진다.


타이거 우즈가 불륜을 저질렀다. 참으로 끝모르게 그 내연녀들의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엄청난 비난이 솟아지고 있다. 광고도 끊기고 있다. 잠정적으로 골프도 그만두려고 한다. 그런데 정작 피해자인 타이거 우즈의 아내 엘린 노르데그렌 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 타이거 우즈에 대한 그녀의 증오는 상상하기 힘들 것이다. 내연녀가 하나씩 나타나 지저분한 이야기를 털어 놓을 때마다 얼마나 기분이 더러울까? 배신감이 들까? 화가 날까? 결혼식장에서 성경에 손을 올리고 영원히 사랑하리라 맹세하던 남자가 아니었던가? 그런데도 우즈의 아내는 우즈에 대한 인격적인 모욕이나 인신공격 한 번 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엄청난 고액의 위자료 때문일까?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는다. 엄청난 고액의 위자료는 그녀의 분풀이와는 하등 관계가 없이 받을 수 있으니 말이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내라는 자리, 그리고 엄마라는 자리 때문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녀도 예전에는 타이거 우즈를 사랑했다. 지금은 불행하게도 헤어져야할 운명이지만 사랑했던 남자고 남편이었다. 그녀는 침묵을 지키는 것이 아이들에게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아니 그녀를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그녀의 침묵은 너무나도 가슴 아픈 역설이다.
 


이병헌이 농락했다고 주장하는 한 여자가 있다. 그녀는 이병헌의 여친이었다. 과거에 함께 찍었던 사진들을 공개하는 것을 보니 예사스런 관계가 아닌 모양이다. 그녀는 이병헌이 자신을 2년 동안이나 결혼을 빙자해서 농락했다고 주장하면서 이병헌을 고소하고자 한다. 얼마나 맺힌 원한이 컸으면 이러는지 모르겠다. 둘 사이의 내막을 자세히 알 수 없는 상황이고 보면 섣부른 판단은 위험하다. 현재로서는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법 밖에 없는 것처럼 보인다. 아니면 둘 사이에 극적인 타협이 이루어지거나. 아무튼 권모라는 이병헌의 여친은 이병헌에 대해 모든 것을 다 까발리겠다는 태세다. 그러나 둘 사이 문제의 옳고, 그름을 떠나, 그녀의 행위만으로 판단해 볼 때, 정말이지 해서는 안 되는 행위를 공적인 매체를 통해 하고 있다는 느낌이다.


만약 그녀가 배신당했다는 사실이 맞다면 그녀는 ' 배신' 에 대해서만 언급해야 하는 것이다, '결혼을 빙자해서 오랫동안 농락했다' 는 말, 그것으로 끝나야 한다. 그런데 황당하게도 이병헌의 인격이나 인권에 치명적일 수 있는 사생활에 대해서까지 까발리려는 것은 해도 너무 하다는 생각이 든다. 다른 글(이병헌 스캔들이 짜증스런 이유) 에서 이미 언급한 바 있다 그녀에게도 이병헌과의 아름다운 사랑이 있었음이 틀림없다. 그런 아름답던 두 사람의 사랑이 우리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참담한 지경이 되어있다.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한 때 사랑했던 사람으로 가려야 하고 숨겨야 하는 것은 있어야 하는 법이다. 좋을 때는 함께 즐거워했을 일들이 이제는 자신과는 무관한 일로 돌리면서 상대의 치부로 공개한다는 것은 치졸한 행위로 보인다. 분노가 아니면 안될 속사정이 있는지도 모르고, 그 이상의 모욕을 당했을지도 모른다. 두 사람만이 알 수 있다. 그런데 그것을  별 관심도 없고 판단 할 수도 없는 위치에 있는 대중들에게 증거도 없이 일방적으로 까발린다는 것은 대중들에게도 피곤하고 짜증나는 일이다. 선악을 판단하는 것은 대중들이 아니라, 법이다. 여로의 재판에 올릴 일이 아닌 것이다.   


타이거 우즈의 아내의 침묵에서 인간적인 성숙함을 본다. 분노를 참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그녀의 분노와 저주에 휩쓸려 타이거 우즈의 인격에 치명적인 발언을 하는 것은 삼가고 있는 듯하다. 이와 상반되게도 아내와는 입장이 다르긴 하지만, 한 때 사랑했던 남친 이병헌에게 삶에 치명적인 인격적 모독을 하는 것은 너무 잔인하다는 생각이 든다. 무언가 잘못되었다면 이성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권모씨 본인에게도 좋을 듯하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나가다 2009.12.16 0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이거우즈가 맞아서 앞니가 부러졌다는 기사는 읽지 않으셨는지요.그 자동차사고도 아내가 휘두르는 골프채를 피하려다 일어난 사건입니다. 크리스마스 이후에 이혼 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2. 몽고 2009.12.16 08: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걸어서 하늘까지님 할루~

    뒤늦게 후회한들 어쩌겠습니까?그졍??ㅋㅋ

  3. 차라투스트라 2009.12.16 23: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생각과 같으시네요... 언론을 보도된 내용을 보면 이병헌씨가 권모씨를 일방적으로 냉정하게 찬듯보입니다
    권모씨는 진실을 밝히고싶다는 목적으로 개인적인 문제를 언론을 통해 공론화시켰지요 만약 권씨의 말이 사실이라면
    이병헌의 가치와 이미지는 추락하고 권씨가 원하는 진실이 밝혀지는거겠지요 그런데 도박문제를 꺼내는 걸로보아
    진실을 밝히겠다는 의도는 부차적인걸로 보이고 진정한 목적은 이병헌에게 철저하게 복수하고 싶다는거로 보여지네요
    권씨가 도박문제만 고발하지않았다면 권씨의 의도가 순수하게 보일텐데 참 안탑깝네요

  4. 글쓴분 2010.02.20 0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남자분이신가요..?

  5. 우주총대장 2010.04.03 2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즈의 아내는 아이들의 엄마이자 아내이기 때문에 그리고 일단은 결혼생활이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개인적으로 부부싸움은 할수있지만, 공적인 일은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었겠죠... 하지만 이병헌의 여친은 관계가 더 가벼운 관계라 부부관계보다는 훨씬 더 쉽게 헤어질수도 있고 비방도 할수 있었던 거 같네요. 둘 사이를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타이거 우즈나 이병헌이나 돈 많고 인기 많아서 여자는 슈퍼에서 껌 한통 사듯이 쉽게 사귈수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고 그런 남자를 둔 여자들의 속앓이 참 심하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사귀기 전에 이런 남자는 이럴테니까 각오를 하고 사귄건지.. 잘 다잡고 살수 있을거라고 착각한건지...



이병헌 스캔들이 짜증스런 이유





남녀간의 사랑은 아름다우면서도 추해질 수 있기도 하다. 세상을 다 줄듯이 사랑한다고 했다가도 지독한 파멸을 부르는 증오가 될 수가 있다. 이병헌의 이번 스캔들을 보면 이를 절실하게 실감한다. 두 남녀의 진실을 당사자 외에는 아무도 알 수 없고 보면 섣부른 추측이나 판단이 위험하지 싶다. 혹 그런 판단을 한다고 해서 객관적이고 조심스럽게 해야할 것이다. 



언제나 남녀간의 스캔들 문제의 핵심은 간단하지만, 사랑하던 감정이 증오로 돌변할 때 무수한 감정들이 얽히면서 복잡래 지고 만다. 이병헌의 스캔들 또한 예외가 아니다. 사랑일 때는 모든 흠이나 단점들도 다 포용할 수 있지만. 사랑이 멀어지고 증오가 되어 버리면 한 순간의 포용일뿐 언제 그랬느냐는 듯 모든 흠들이 까발려지고 단점들이 도마위에서 난도질 당한다. 이게 사랑의 이면이라는 것일까? 멋진 인테리어를 가진 건물에도 더러운 하수구가 있듯이 사랑도 언제나 그렇게 치졸한 증오로 돌변할 수 있을까? 
 


이병헌의 여인이라고 주장하는 권모씨는 이병헌이 결혼을 전제로 하고 자신을 철저하게 농락했다고 한다. 인터넷 기사에 따르면 권씨는 “지난 1년여 정도 이병헌의 여자로 철저히 농락당하면서 바로 옆에서 이병헌을 보고, 듣고, 또 충격적으로 확인했던 모든 사실을 어떤 일이 있더라도 꼭 밝히겠다” 고 한다. 이 말을 읽으면서 격한 감정때문이기는 하겠지만 또 얼마나 충격적인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극단적인 말이 아닌가 싶다. 만약 그러한 충격적인 일이 법적으로 문제가 있고 처벌을 받아야 되는 일이라면 당연히 밝히고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충격적인 일' 이라고 하면서 변죽을 울리는 것은 꼭 협박을 하는 것 같다. 만약 그것이 이병헌의 도덕성이나 치부와 관계된 일이라면 조심스럽게 하는 말이지만 밝히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왜냐하면 좋을 대는 둘이 그런 충격적인 일을 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제와서 자신만은 예외라고 전제하는 듯한 말은 좋아 보이지 않는다. 이런 일들은 정말 짜증스럽다. 사랑이란 걸 할 때는 다 포용하던 것이 아니었을까? 아무리 철저하게 농락 당했다고 하지만 한 인간의 전 인격을 말살하려는 증오, 어쩌면 언어로 가하는 살상을 할 수가 있다는 말일까? 아무리 납득을 하려고 해도 납득 불가이다.


이병헌측 또한 마찬가지이다. 조용히 대응하는 편이 공인으로서의 성숙한 자세였다. 물론 격한 상황에서 감정적인 차원의 대응을 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연예계에서 잔뼈가 굵은 이병헌이 연예계의 생리를 모르지도 않는가 말이다. 더 시끄럽게 만들고, 더 복잡하게 만들어서 도대체 어쩌겠다는 말인가? 권씨의 말에 따르면 이병헌 측에서  “언론에 알리면 절대 가만 안두겠다”, “이병헌은 너랑 사귄 게 아니다”라고 하면서 “합의금이 얼마가 필요하냐?”, “집은 몇 평이면 되냐?”며 협박하고 회유를 했다고 한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병헌에게는 더욱 족쇄를 채우는 결과가 아닐 수 없다. 정말 짜증스러운 대목이다. 연예인들의 가십성 스캔들을 의도하지 않게 수많이 보아왔지만 이렇게 진흙탕 스캔들은 정말이지 짜증스럽다. 정치의 추잡한 부정부패스캔들과 너무나도 많이 닮아있다. 얽히고설키게 만들어서 결국에는 무엇이 진실인지 흐리게 만들어 판단조차 애매하게 만들어 버리는 허허실실 전략 같은 것 말이다.  타이거 우즈의 불륜이 도적적으로 염치 없는 짓이긴 하지만 이렇게 이병헌의 스캔들 처럼 추잡하지는 않았다. 분명하고 깨끗하지 않는가! 내연녀들의 폭로는 차이거 우즈의 치부를 드러내고 있지만 타이거 우즈의 개인적인 인격에 대한 도발은 없지 않는가? 오해인지는 모르겠지만, 불륜의 폭로와 타이거 우즈에 대한 개인적인, 인격적인 문제는 별개로 하는 것 같았다. 남녀 관계는 이렇게 깨끗하면 얼마나 좋을까?



이제 엎질러진 물이다. 언론 플레이는 그만 멈추어야 하고, 언론도 이 스캔들을 흥미위주의 기사로 현혹하지 말아야 한다. 정말 짜증스럽다. 사랑하던 사람들이 그 사랑을 주체하지 못하고 증오로 돌변하여 이제 법의 칼을 기다리고 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권씨도 이 사건의  여파가 정신적, 육체적으로 크겠지만 조용히 기다려 볼 일이다. 이병헌은 더 괴로울 것이다. 어디 바메 제대로 잠이라도 잘 수 있을까? 그러나 권씨보다 이병헌은 공인의 입장에서 이러한 일이 발생한 것 만으로도 조용히 자숙하면서 법의 판결을 조용히 기다리거나 현명한 합의를 이루어내었으면 한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violet 2009.12.14 01: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체적으로 남자보다 여자가 이별을 받아들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연애에 있어서 출발은 함께 하지만 끝은 함께가 아니죠.

    여자분이 이별을 받아들이는 방법이 서툴던지,

    아니면 이병헌씨가 이별하는 방법에 있어서 여자분을 서운하게 했을 수도 있습니다.

    남여간의 만남이 시작처럼 헤어짐도 서로를 배려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참 이율배반적인 말이지만 말입니다.

    사랑했던 만큼 증오심도 깊어질 수도 있는게 사람의 마음입니다.

    두사람의 시간은 두사람 밖에 모르니 뭐라 말할 수
    는 없지만 저는 그런 생각이 드네요.

    여자분이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할 때 이병헌씨가 좀더 따뜻한 배려가 필요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것이 두사람이 함께 보낸 시간들에게 대해서 진실이었음을 말하는 것이니까요.

    • 걸어서 하늘까지 2009.12.14 21: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게 생각이 드네요^^
      아병헌씨나 권모씨 양자가 뒷처리에 너무 서투르지 않았난 생각이 드는군요. 또 남녀차이도 있는데 이병헌씨가 그런 섬세한 부분까지 고려하지 못한 점이 아쉽구요^^ 아무튼 댓글 감사합니다^^

  3. 참무섭다 2009.12.14 01: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것이 양비론입니다. 이 사건의 본질이 무엇인가요?

    결국은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다고 벌인입니다. 이 정도면 병적인 집착이죠.

    오늘은 보니 사진까지 공개했더군요. 연예인에게 이 정도면 치명적인 거죠.

    헤어진 여자 친구 마음을 돌리려 누드 사진까지 공개하겠다고 협박하는 것과 다름이 없는 짓 아닌가요?

    사건의 본질은 명확합니다. 나이가 어린 것은 이해하지만, 이 정도로 무서운 집착을 보인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모두 그 여자 분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사생활에 속하는 부분인데...
    헤어진 남자를 이 정도로 망가뜨릴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무서운 일입니다.

  4. 소이나는 2009.12.14 07: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즈 스캔들이 더 재미있어요 ㅎㅎㅎ

  5. 이병헌 2009.12.14 1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춤 법 많이 틀렸습니다 얽히고 섥히고와 어디 밤에

  6. 행복 2009.12.14 12: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안탓깝네요. 영화배우가 아닌 한 사람대 한 사람으로 만남을 갖었을 텐데, 문제가 발생한데는 분명 이유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대화로 잘 해결됬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법정공방까지 가더라고 배우라는 직업때문에 얻는 이득도 해도 없이 공정하게 해결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건을 정황를 봐서는 두분다 아직 미숙하고 어리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위에 어느 분이 집착을 거론하셨는데, 열매는 정직하답니다. 사랑을 혹은 사랑이 아닌 집착을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랑을 준 곳에 사랑이 열매를 맺고, 집착을 준 곳에 집착이 열매를 맺습니다. 간혹 사랑과 집착을 헷갈려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연인 사이에 어느 한쪽이 집착을 보인다면 다른 한쪽이 집착의 씨를 심어줬다고 해도 틀리지 않습니다.

    이병헌씨과 권미연씨의 일이 집착의 연장선인지 아닌지는 바로 옆에서 지켜본 분들이 아닌 이상 섯부른 판단이란 생각과 함께, 서로에게 상처를 준것이 있다면 솔직하게 대화로 풀고 서로을 용서하고 놔줬으면 합니다.

    피해자이던 가해자이던 이 문제가 깨끗하게 두분 마음속에서 정리가 되지 않으면 각자의 길을 가더라도 앞으로 나아가는데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해결되지 않은 마음속 머리속 생각이 계속해서 두분의 행동을 잡고 있을테니 말입니다.

    설령 가해자로써 도망갈 수 있는 길이 열려 피하게 되더라도, 본인의 생각과 행동 패턴에 스스로가 잡히게 되고 맙니다.
    계속해서 같은 행동을 하게 되는 거죠. 다른게 벌이 아니죠...스스로를 망치는 생각과 행동패턴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는 것...

    뎃글중에 위험한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신데,
    (우선 전 이병헌씨가 잘못했다 권미연씨가 잘못했다 판단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판단을 할 위치에 있지도 않고요.)

    우선 도덕성과 범죄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영어 수학만 주입식으로 교육시키고 인성교육을 소흘이한 결과로 이런 발언을 서슴치 않고 하는 일들이 생기는 군요.

    사람 잘못 본게 죄는 아닙니다.
    요즘 한국사회는 이상하게 가해자를 보호하고 오히려 피해자를 가해자로 취급하는데, 이것은 분명히 잘못된겁입니다. 피해자가 멍청해서 당했다. 피해자가 순진해서 속을 수도 있지요. 하지만, 속인건 피해자가 아니라 가해자입니다. 범죄를 저지를 것은 가해자입니다.

    윗분의 생각대로라면, 한국사회는 깨끗한 사람, 순진한 사람, 어린아이, 당연히 보호받아야 할 사람들이 보호받지 못하는 사회가 됩니다. 사실, 요즘 현실이 보여주고 있지요. 당연히 보호받아야 할 대상들이 보호받지 못하고, 오히려 가해자를 보호하는 사회.

    아직 어린 분인거 같은데. 결혼은 약속입니다. 결혼은 사랑의 끝이 아니라 시작입니다. 아무한테나 '이 사람과는 결혼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아닙니다.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서 '결혼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 분이 있다면, 바람끼가 넘 심하거나 정신과 상담을 받아 보라고 권하고 싶군여.

    물론 약속을 지킬수 없는 상황도 옵니다. 그럴때는 납득할 이유가 있어야 겠지요. 간혹 습관적으로 약속을 지키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결혼에 대한 두려움이나 본인 스스로의 두려움, 책임지고 싶지 않은 성장하지 않은 마음. 몸은 20살을 넘어 성인인데, 정신상태가 자라지 않고 어린 아이로 머물고 있다면, 이부분도 상담을 권하고 싶군요.

  7. aak 2009.12.14 18: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타이거의 불륜이 상대적으로 깨끗하다고요?? 아내와의 결혼사진이 있는 침대에서 다른여자와 벌인 섹스행각이나 아버지가 돌아가신날도 그런행동을 서슴없이 일삼았는 보도가 나왔는데 도덕성을 기준으로 인격적인 잣대를 들이댄다면 오십보백보아닐런지요... 계속 여자가 나오는것도 황당하지만 가쉽처럼 가볍게 다루어지는 남의나라 스캔이라 기준이 다른건가요... 어찌되었건 추잡하고 짜증스러운것은 백배공감!!
    이병헌씨가 잃을게 많은 사람이니 당연 더 억울하게 느껴지겠지요 ㅎㅎ

    • 걸어서 하늘까지 2009.12.14 2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aak님 댓글 감사합니다^^
      불륜에 대해서는 누가 더 깨끗하다 더럽다 할 것 없이 똑같이 비난을 받아야 하죠. 단지 그 문제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인격적인 모독 인신공격이 행해지는 진흙탕 싸움이 더 더럽다는 것이죠^^

  8. 날아올라 2009.12.14 22: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씁쓸할 따름입니다. 이병헌씨 때문이 아니라 피해자라는 여자분의 주장을 보니 그렇더군요.
    그 여자분은 이병헌씨와 만난동안은 의사무능력자인건가요?

  9. chonttalk 2009.12.14 2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보긴 둘이 똑같은데요. 둘 다 잘한거 하나도 없구만 서로 잘 났다고 소송 걸고 변명하고 따지는 게 불쌍하네요.

  10. 지나던행인27 2009.12.15 03: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실난 관심도없었다..왜냐면 내 일이아니니깐.. 근데 기사가떠들썩하길래 시간이몇일흐른지금에 알게됬다.. 이런

    일이있었는지... 내가보기엔 누구의 잘잘못도없다... 그렇다고 누가 잘하지도않았다...

    어느누구의입장에선 입장의차이가있겠지만.. 객관적인 측면에 볼땐 그래도 이병헌의 손을 잡아주고싶다..

    난이병헌의팬도 이병헌에 관심도없는 지나는행인이다.. 여자입장에선 무엇에 화가나고 무엇을 위해 이렇게 일을벌였는

    지... 그리고 이렇게 떠들썩하게 이슈가되야되는가 하는 이유나 뚜렷한 근거도없다... 결혼을 하던못하던은 둘의입장이지

    이렇게 언론매체에 떠들썩하게 이슈가 되어서도안된다... 왜냐면 이병헌은 이미지도있고 누구나아는공인이다..

    그러기에 어느정도의 위신과 체면이있는데... 그리고 이건어디까지나 이병헌과 권씨의 사적인 일이지 이병헌이 공적으로

    잘못을하거나 공적으로 손가락질받아마땅한일이라면 언론매체이 보도되도 된다본다..하지만 그게아니라면 사적인일이

    라면 알아서해라..떠들지말고.. 사귈땐 이렇게떠들썩하게 누구허락받거나 언론보도를통해 만남을가진것도아니면서 꼭

    헤어진뒤 마무리는 뒤에서 뒷통수치는격이된다... 권씨는 이병헌이 법적으로 잘못을했거나 국민모두 알아야할이슈나

    잘못이있다면 그걸밝히는것을 어느정도는 인정한다치지만(꼭 잘못을했다하더라도 권씨가 굳이 자기맘대로 한사람

    망가트리기위해 굳이 밝힐필요도없음) 그게아니고 사적으로 헤어짐에있어서 혼자의 노파심과 증오와 분노로 이렇게

    이슈를 만들어냈다면 이건 결코 권씨의 행동이 잘했다고 보기어렵다고본다..... 어짜피 엎지러진물 터트릴게잇음 터트리던

    가 아님 권씨는 그냥 구석에찌그러져라... 난 연예인이니 공인이니해서 이렇게 한사람을놓고 언론보도를태워 한사람을

    궁지로몰고 늪의구렁텅이로 내모는 언론도 달갑진않게보인다... 문론 언론사나 언론인들은 이게밥벌이기는하지만...

  11. ㅎㅎ 2009.12.15 08: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자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도 서리가 내린다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권씨가 이병헌이라는 톱스타를 상대하는데

    어설픈 증거 몇개 가지고 들이댔을것 같지 않네요

    많은 분들이 이병헌씨의 이미지 타격에만 초점을 두고 계신데

    혼빙이라던지, 도박이라 던지, 무죄 유죄부터 가리고

    그 다음에 명예훼손으로 넘어가는게 순서 아닌가요?

  12. 지나가던나그네 2009.12.15 15: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이병헌씨 팬도 아니고 연기자로서는 좋아했지만 좀 씁쓸하네요. 이병헌씨도 처신을 잘못 했지만 법적으로 처벌받을 근거도 없고 일방적으로 권씨라는 여자쪽에서 떠들고 남의 사생활까지 떠벌리고 다니는 거 보면 여자가 더 치졸해보입니다. 누구 말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병헌씨도 사겨서 헤어졌다고 인정한 마당에 사진까지 올리고 또 더한 사진도 올릴 수 있다고 하는 걸 봐서는 이 여자 보통이 아닌 듯 하네요. 추잡한 걸로 따지면 권씨가 더 심해보입니다. 거의 협박수준이네요. 만약 이병헌씨 쪽에서 말한 20억 협박이 사실로 드러나면 말할 것도 없겠네요. 둘 다 잘한 거 하나도 없지만 지금 대처수준이 여자쪽이 더 심해보입니다. 사생활이 담긴 사진을 공개하는 것만으로도 명예훼손죄가 추가가 되겠군요.
    좀 자기들 애정문제는 자기들끼리 해결해야지 언론을 매개체로 뭐하자는 생쇼인지 모르겠네요.

  13. 몽고 2009.12.16 08: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걸어서 하늘까지님 할루~

    ㅋㅋ댓글이 더욱겨연 ㅋㅋ

    만약에 연예인이 아니였더라면 ㅋㅋ

  14. 하늘엔별 2009.12.16 12: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이든 남녀문제든 맺고 끊음이 분명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남의 일에 왈가불가할 필욘 없다고 봅니다.
    둘 다 법적으로 해결하겠다고 하니깐 법에 맡겨 보자고요. ^^

  15. 블루버스 2009.12.16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일로 이병헌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누구의 잘잘못이 아니더라도 인간관계는 확실해야겠어요.^^;

  16. 보시니 2009.12.17 1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고등학교 다닐 때 이병헌 씨가 그 동네에 살았는데, 좋지 않은 일화가 많이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진짜 싫어했는데, 뭐 그닥 문제없이 좋은 작품에서 좋은 연기 보여주기에 까맣게 다 잊어버렸답니다.
    근데... 문제가 터지네요^^:;

  17. 못된준코 2009.12.17 13: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저 연예인 사생활이라면......이슈화 만들어서...터트리려고 하는 언론도.....
    정말 이제 도를 넘어선것 같습니다. 이제 이런 연예인 사생활 폭로는 아주..일반적이 된듯~~
    잘보고 갑니다.~~~

  18. 쿠쿠양 2009.12.17 14: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가대표의 체조선수라고 하던데...1억 아쉽다고 소송건건 아닌거같아요.
    얼마나 비참했으면 이런식으로 소송을 걸겠어요...
    사랑싸움에 국가에서 알아주는 변호인단에 소송맡겨버린 이병헌씨는 참...

  19. 바람처럼~ 2009.12.17 2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진실이 무엇일지...
    아직은 어떤 말도 조심스러운게 사실입니다

  20. 핑구야 날자 2009.12.18 00: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00%동감합니다, 이런 기자들로 피보는 분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알권리 뒤에 숨어서....

  21. 하록킴 2009.12.18 0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 그만큼 이병헌의 요즘 인기가 대단하다는 것이겠죠^^;
    일반인에겐 왠지 부럽운...




참 착찹한 기분이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이런 기사(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91008009028) 는 드러나지 않은 것이 나았다. 드러나서 좋은 것이 있고, 그렇지 않는 것이 있다. 이번의 경우는 야구계의 집안 싸움 같아 여간 씁쓸하지가 않다. WBC출전 선수들과 KBO가 조용히 잘못을 시정하고 서로 해결하면 좋았을 것을......기사로 대하고 보니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 선수와 KBO에 떼기 어려운 선입견과 편견같은 것이 생긴다. 





왜 이런 일이 좀 더 현명하게 처리되지 못했을까? 아마 선수들은 현명하게 처리하고자 했을 것이다. 여러번 요구했음에도 그들의 의견이 묵살되자 그들이 속한 단체를 소송하기에 이르른 것 같다. 이 소송이 어떻게 판결이 날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어떻게 판결이 난다 하더라도 양쪽의 경우 다 타격을 입게 되는 것은 불을 보듯 뻔 한 일이다.   

기사에 의하면 선수들은 WBC 대회출전 및 준우승에 따른 상금 300만 달러(우리돈으로 35억 6196만원) 중 "대회 출전비와 상금, 수익금에서 세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인 1인당 9,222만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고 한다. 이 금액은 KBO가 책정한 3,200만원과는 너무 차이가 많이 나는 금액이다. 도대체 왜 이런 많은 차이가  날까? 물론 자기 이윤을 위해 계산들에 유리하게 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했다고 해도 이렇게 큰 차이는 심하게 느껴진다.   

또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선수들과 KBO간에 반목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자전인수격의 차이액이 나올 수 있겠는가? 참 안타깝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건데, 포상금이 이렇게 큰 차이가 난다면 선수들의 의견대로 되는 것이 좋다고 본다. 선수들이야 말로 준우승의 공을 세운 당사자들이기 때문이다. 사실 당사자들이 뭘 좀 내어 놓아라고 말하기는 상당히 힘들다. 예를들면,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당사자가 직접 이야기 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친구나 지인, 또는  3자가 나서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어쩌면 KBO가 그런 입장이었다. WBC에서 준우승을 한 것은 선수들의 공이 컸기 때문에  KBO는 그런 공을 충분히 고려해야만 했던 것이다. 그러나 그런 희망과 바램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은 많은 실망과 또 자신들의 의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 데 대해 화가 났을 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렇게 소송까지 가게 된 것이고 말이다.  

이러한 일은 꼭 야구에서 뿐만 아닐 것이다. 대부분의 스포츠 분야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고 있는 지도 모른다. 이것은 선수들을 어떻게 보는 가에 대한 그 선수들이 속해있는 단체의 의식에 달려있다. 선수를 단순히 기계적으로 바라보면서 적당하게 대해주면 된다는 식이라면 이러한 소송은 당연히 빈번하게 발생할 것이다.  선수들이 국민과 국가를 위해 노력한 댓가는 아낌없이 보상을 받아야 한다. 그것이 상금이라면 세금을 공제하고 전액 선수들에게 주는 것이 타당하게 여겨진다.
 
KBO의 수입이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엄청날 것이다. 그런 KBO가 이익에 눈이 멀어 정작 선수들엑는 충분한 포상을 하지 못한 것은 좀 잘못되었다는 판단이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친절한민수씨 2009.10.09 09: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서로 좀만 양보하지...
    그래도 우선은 KBO가 한나라를 대표하는 야구기구인데...저런 모습은 좀 그렇죠??

  2. ageratum 2009.10.09 11: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수들 입장에선 큰 희생을 하며 참가한 대회인데..
    비용을 많이 썼다며 포상금을 저렇게 주면 안되는거 같아요..
    솔직히 그 비용이라는 것도 말이 안되는거 같고..

  3. 뽀글 2009.10.09 1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제가 아는 운동선수 한명도 경기를 나가도 자기돈이 더많이 투자된다고 하더라구요..먹고살기 진짜힘들다고..

  4. 김치군 2009.10.09 12: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나라들은 정말..

    '협회'가 문제죠;






2PM 재범은 한국인이 아니잖아!

인터넷에 아직도 2PM 재범의 이야기가 떠도는 것을 보니 재범의 인기는 대단하다. 그는 이미 2PM을 탈퇴했고, 미국으로 출국했는데도 말이다. 냄비열기가 아니길 바란다. 지금껏 재범에 관해 쓴 글은 그에 관해 우호적인 내용이다. 개인적으로 그를 비난할 이유가 그다지 크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실수 하지 않는 사람이 세상에 어디에 있는가? 2년 전, 재범이 18살일 때 썼다는 글로 현재 빠져나갈 구멍조차 없는 궁지로 몰리는 것을 보면서 마음이 찹착하다. 마녀사냥같아 무섭기도 하다. 국회의원 청문회에서 위장전입, 탈세다, 논문 도용이다 말들 많은 사람들도 줄줄이 낙점이 되는 걸 보면, 가수되는 게 국회의원이나 국무총리를 비롯한 고위 공직자들 되기보다 더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이 얼마나 불공평한가?

이 불공평을 만드는 사람들은 도대체 누구인가? 정치인들인가? 아니면 연예인 자신들인가? 이러한 질문은 넌센스다. 어찌 이들이 될 수 있겠나? 재범을 궁지로 내몬 사람들이 아닌가? 그러면서 정치판에는 무관심 한 사람들이 아니겠나? 재범의 2년전 발언을 마치 대한민국 비하 발언이라도 되는 듯이 마녀사냥식으로 몰아간 사람들이 아닌가? 이들이 누군지 구체적으로 알 수는 없다. 알 수 없는 그들에게 이 말만은 해주고 싶다. 재범에 대한 반응의 반의 반 만이라도 고위공직자, 정치인의 부정과 부패에 보내보라고 말이다. 만약 그렇다면 고위공직자들이나 정치인들 공직처와 국회를 '탈퇴'해서  어디론가 숨어버릴 것이다. 이것이야 말로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아닌가? 이런 호기가 고작 힘없는 한 사람의 가수에게로만 향한다는 게 가슴이 아프다.



재범은 한국인이 아니다. 그는 미국에서 출생했다. 속지주의 나라 미국에서 출생했으니 미국사람이다. 혹 이중국적자인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재범은 한국인이 아니다. 모습은 영락없는 한국인이지만 사고는 미국인에 가깝다. 부모들이 재범에게 아무리 민족적인 긍지와 자부를 많이 심저주었다 해도 재범은 한국인이 될 수 없었던 것이다. 그런데 그는 한국에서 청소년들의 아이돌로 성장했다. 가요계의 스타가 된 것이다. 매니지먼트가 잘 만나 고속 성장을 한 것이겠지만, 동시에 미국인들에게 너그러운 한국인들의 속성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할수 없다. 그렇게 국적을 떠나 재범을 열광적으로 받아들인 것이다. 아무것도 묻지 않고 노래와 춤만 본 것이다.

그런데 막상 재범의 한국 비하 글이 발견되자, 그가 예전에도 미국인이었고, 지금도 미국인이라는 사실에는 눈을 감아버리고 오직 한국인이 자신의 조국을 비하한 사실에만 집중한다. 재범은 한국인이 아니다. 미국인이다. 언제 재범이 대한민국을 찬양해야 하는 한국인이었던가? 한국인이니 미국인이니 하는 이런저런 것들을 제쳐두더라도 대한민국에 욕 한번 못하다는 것은 웃기는 사실이다. 아무리 양보해서 가수가 자신의 조국을 비하한 말을 했고 분노한다 하더라도, 2년 전의 일이며 이제는 사과를 하는 데도 불구하고 기회조차 주지 않는 다는 것은 잘못된 일이다. 나의 조국 대한민국은 흠 하나 없는 완전무결한 국가란 말인가? 저속한 욕설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 허용되는 것이 욕이 아닌가?




재범이 탈퇴를 하고 출국해 버린 것이 성급한 감이 있지만 오죽 괴로웠으면 그랬을까? 자신은 이제 사과를 하고 더욱 열심히 살고자 하는데, 무슨 범죄자마냥 몰아대니 얼마나 괴로웠겠는가? 2년이란 기간은 길다면 길다. 2년이면 인간에게는 많은 것들이 변화할 수 있는 기간이다. 현재의 잘못에 대해서도 아니고 2년 전에 한 실수로 한 가수의 재능이 사장되어 버린다는 것은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이런 예는 들기 싫었지만 들어야 겠다. 소위 연예인들의 비디오라 해서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든 일이 있지 않았나. 마약이다 해서 또 시끄럽지 않았는가. 그런데 어김없이 그들은 다시 컴백을 하고 잘해나가고 있지 않는가? 그런 너그러움이 왜 재범에게는 보여주지 않았는지 이해가 안된다. 2년이면 컴백을 하고도 남는 시간인 것이다.

이제, 글을 끝맺어야 겠다. 이번 재범의 일로 너무 민족, 애국이란 단어에 강박감을 떨쳐버렸으면 한다. 개인적으로, 재범의 이번 문제는 애국이나 민족주의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재범 개인의 사회, 문화적인 부적응과 인성, 심리적 상태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본다. 2년전 당시 그는 한국인이기보다 미국사람이었기 때문이다. 인간은 누구나 실수를 하는 법이다. 그 실수가 오래전의 것이고, 법을 벗어나지 않은 것이라면 그 실수를 밑거름 삼아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워 주는 것이다. 호불호를 떠나, 재능있는 가수로서 재범이 다시 한국에서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제시카 2009.09.12 06: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왜 전여옥이라는 예팬네가 이일에 관해 토론을 할 생각일까요?

    박진영은 이명박 자문의원 입니다
    4년전 글이 지금 나타나? 왜 하필 인기최고인 가수에게? 탈퇴를 원하는 네티즌 보다는 탈퇴 반대 운동하는 네티즌이 훨씬 많은데 왜 네티즌들 욕을 하나? 이일과, 미디어 악법, 인터넷 실명제 등이 무관 할까요? 임진강 참사와 4대강 삽질계획은?

  2. 코스모 폴리탄 2009.09.12 1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내용은 너무 세련된데, 블로그명이 촌스런 블로그라 재미있네요
    어제 SBS 시사토론을 보아하니,
    정말 웃기더라고요

    마녀사냥과 뒤늦은 후회, 우리나라는 인터넷에서만 민족 애국주의가 꽃을 피더라고요
    그리고 그 애국주의가 종종 이상하게 나타나는 것도 문제고요
    재범군의 경우같이,.

    • 걸어서 하늘까지 2009.09.13 1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촌스럽지 않게 봐주시니 고맙습니다^^
      어지보면 그냥 지나가 버릴 문제인데 이렇게 된 게
      참 우습게도 느껴집니다. 그냥 지냐가 버리면 안되는 일은 그냥 흐지부지...법의 잣대, 기준이 모호하고 도덕적인 잣대는 심한, 불균형이 심각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