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아공 월드컵

16강전 일본 vs 파라과이 역대 전적 어떻게 되나?






16강전에서 맞붙게 될 일본과 파라과이의 역대전적이 어떻게 되는지 아시나요? 일본의 간판 축구 선수였던 미우라가 "파라과이는 남미의 최약체" 라고 했다고 하는 데요, 일본으로서는 대진운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정말 일본으로서는 16강 전 승리의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네요. 사실 일본이 우리보다 잘 하는 것이 좀 싫긴 하지만 이웃 국가로서 잘 되기를 응원해 주고 싶네요. 이렇게 축구에 한해서 경쟁을 하면서 실력이 같이 올라가면 좋겠기에 말이죠. 여기에 중국도 함께 해서 명실공히 아시아의 축구가 세계 축구를 지배하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축구가 핑퐁도 아니고 말이죠, 항상 남미와 유럽으로만 우승컵이 왔다 갔다 하는 일이 더 이상 없어야 겠죠. 


이야기가 샛길로 빠졌는데요, 이 미우라의 발언을 기사로 실은 인터넷 보도 기사에 따르면 일본과 파라과이의 역대전적이 1승 2무 3패라고 합니다. 그런데 또 최근 3경기에서는 일본이 2승 1무로 앞선다고 하니 이상하네요. 이 기사에 붙은 댓글을 통해 알았답니다. 댓글 다신 분 너무 예리하시네요. 




일본과 파라과이의 역대전적이 1승 2무 3패라고 하는데, 최근 3경기에서는 일본이 2승 1무로
앞선다고 하니 거 참 이상합니다.




댓글에 달리 예리한 지적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캡처 출처: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62620360443974

아무튼 일본에게는 참 좋은 기회가 온 것 같습니다. 파라과이와의 최근 경기 결과가 2승 1무가 맞다면 일본으로서는 정말 고무적인 일이네요. 최근의 데이타라면 이번 16강 전에서의 승리도 어렵지 많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이 8강에 진출한다면 우리와 더불이 아시아의 축구 실력을 한 단계 높이는 결과가 되겠는데요, 일본팀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사실 지금까지는 일본에게 그다지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대한민국 팀이 8강 탈락하고 나니 그래도 이웃이라고 일본을 응원하게 되네요. 그래야 우리와 경쟁하면서 함게 동반 상승하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