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소식

포미닛 10대 현아를 섹스심볼로 만드는 이유?



몇 일 전에 포미닛 현아에 대한 포스트(2010/01/13 - [연예가소식] - 포미닛 현아, 10대 성매매 VS 10대 명품 골반춤)를 했다. 포스트의 요지는 10대 보호에 대한 법이나 사회적인 원칙들이 일관성을 갖자는 것이었다. 그래서 10대 성매매에 대한 단호한 처벌의 한 켠에서 10대의 섹시 춤이 대중들의 앞에서 공공연하게 노출되는 이중적인 모습(double standard)을 지적한 것이었다. 그러면서 이러한 지적이 바위에 계란치기 같은 무모한 것에 불과하리라는 우려를 감추지 않았다. 아니나 다를까, 여전히 현아가 화제이 중심으로 다시 떠올랐다.


현아가 왜 연일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를까? '골반춤'이나 '섹시미' 때문일까? 아니면 '골반 문신' 때문일까? 현아가 포미닛에 속한 멤버이고 보면 포미닛 전체가 떠야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다. 그것이 보도의 형평성이란 것이다. 만약 개인적으로 보도를 하는 경우에도 멤버들 전체를 위해 지면을 배려해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도태체 왜 포미닛이 아닌 현아만이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것일까?  그건 상업적으로 이용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그럼 왜 현아만이 상업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특히 활용되고 있을까? 이걸 포미닛과 함게 누릴수 있는 이중적인 이익 추구(double profit)라고 할 수 있을 지 모르겠다. 포미닛으로 이익을 창출하면서도 멤버 활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멤버 활용에 누가 가장 적합할까? 그 기준은 아마도 10대, 섹시미로 집중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이를 제기할 분이 있을 것이다. 권소현도 10대가 아니냐고? 그런데 그나마 기획사, 방송계가 그나마 양심은 갖추고 있는지 중학생인 권소현을 10대 섹스 심볼로 활용하기에는 부담감을 느낀 모양이다. 권소현이 1994년생이니 이제 16세이다. 중학교 3학년이다. 아마 중학교를 졸업하는 순간 권소현을 어떻게 섹스 심벌이나 코드로 활용할지 불을 보듯이 뻔하다. 


10대의 섹스심벌은 이렇게 탄생하는 것이다. 현아야 말로 가장 적합한 멤버가 되는 것이다. 현아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상황을 영광으로 생각할 지도 모른다. 인기란 이런 것이라 생각하니까 말이다. 그러나 현아의 개인적인 생각과는 관계없이 10대에 대한 사회의 인식은 냉정해야 한다고 본다. 물론 10대인 그녀 자신이 그러한 선택을 거부하는 것이 좋겠지만 말이다. 예를 들면, 신세경 같은 경우다. 신세경은 고2가 되면서 모든 연예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이 그유를 구체적으로 알아보시려면 이곳을 참조바랍니다
 (참조: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00104163810737e7&linkid=4&newssetid=1352) 
  


현아가 이렇게 10대의 섹스 심벌로 화제의 중심이 되었다면 이건 분명 잘못된 것이다. 10대를 성매매나 그러한 환경으로 내모는 기성세대의 잘못과 무엇이 다를까? 10대를 성적으로 이용하는 이러한 잘못된 관행은 이제 고쳐져야 한다고 본다. 10대라고 해서 다 연예계 활동을 막아라는 것은 결코 아니다. 그런 주장은 있을 수도 없다. 그러나 10대의 섹스 심벌화는 단호하게 막아야 한다고 본다. 부모와 학교와 사회가 이런 10대 섹스심벌화를 단호하게 거부하는 교육적인 결단을 내려주어야 한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