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소식

소녀시대 제시카의 처신과 기사화방식

제시카의 탈퇴로 소녀시대의 위기가 예견되던 가운데 10월8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소녀시대 수영이 제시카의 탈퇴를 언급하며 속상하고 죄송한 마음을 드러냈다. 윤도현의 위로의 말에  "소녀시대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더욱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 죄송하다" 고 말했다고 하는데, 소녀시대의 멤버로 대중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적 말이라고 판단된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수영이 미안해할 이유는 전혀 없으며 여러 멤버의 걸그룹에 어느 한 멤버가 빠지는 경우는 흔히 있을 수 있는 일이다. 남은 멤버들이 열심히 하면 대중들의 인기는 곧 회복할 수가 있다.

 

 

문제는 제시카의 처신과 이것을 기사화하는 방식이다. 우선 제시카의 처신이 잘못된 부분이었다. 자신의 문제를 웨이보에 먼저 게재한 것이 그것이다. 제시카는 SM 소속으로 자신의 문제를 SM과 가장 먼저 상의하고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야했다. 어떤 이유에서던 문제를 객관화시켜서 말많은 연예계의 입방아를 피하기 위해서라도 개인의 감정보다는 객관적인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려 해야했다. 하지만 제시카는 자신의 감정을 배설하듯이 웨이보에 글을 올렸다. 아무리 자신에게 억울한 일이라고 해도 이렇게 SMS에 올리고 보자는 식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아보인다. 물론 그래야 할 경우가 있다. 문제의 해결이 지리멸렬해거나 상대가 적반하장식으로 나온다면 그 인내력을 보일 필요는 없다. 하지만 이번 제시카의 경우는 제시카가 좀 성급하게 대응을 하지 않았나 판단된다.

 

 

 

이미지출처: http://star.mk.co.kr/new/view.php?mc=ST&no=1295599&year=2014

 

 

또한 제시카 문제가 기사화되는 것도 흥미거리에만 집중되면서 그 본질적인 문제는 간과되는 경향을 보였다. 남녀간의 사랑은 아름다운 것이다. 사랑을 위해서 그룹을 그만 둘 수 있는 일이다. 소통과 대화의 부족에서 오는 문제라면 그 해결의 과정을 지켜보고 기다릴줄 알아야 하며 남녀간의 애정문제는 단순히 스캔들이 아니라 삶의 한 과정으로 여길 수 있는 성숙함도 필요하다. 그런데 이걸 입방아거리로만 취급한다면 그리 바람직한 자세는 아니다.

 

앞으로 SM의 공식적인 입장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남녀간의 사랑을 축하해주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사랑을 위해 자신이 몸담고 있는 그룹을 떠난다는 것은 그리 비난받을 일은 아니다. 당연히 있을 수 있는 일이고 인정해야할 일이다. 물론 제시카의 성급한 대응이 문제를 가십거리로 만든 부분이 있다. 진정한 사랑을 지키려 했다면 결코 그런 성급한 행동은 하지 말았어야 했다. 아무튼 제시카의 탈퇴 또는 퇴출이 마치 엄청난 사건인 마냥 보도하는 것은 자제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