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의 종류를 살펴보시다보면 태아보험이라는 좀 생소한 보험을 접하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상식적으로 판단해서 '태아에 적용하는 보험'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태아와 일심동체의 존재라고 할 수 있는 산모의 문제와도 밀접한 관련성을 맺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모의 출산과 관련하여 태아에게 발생하는 질병이나 사고에 대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은 산모에게는 필수적인 보험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산모를 육체적, 정신적으로 도와주는 보험료 이상의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무료상담 보험비교사이트 ▶▶▶



아이들의 선천성질환은 출생후 5년 이내에 그 발병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특히 출생당시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16주에 기형아 검사를 통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질환을 검사하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해야합니다. 어린이보험 중 손해보험상품은 아이가 태어난 이후에 준비하셔도 선천성질환(일부 선천성질환 제외)에 대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보험상품의 경우 태어난 이후에 준비하시면 선천질환에 대한 혜택이 없는 상품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생명보험상품은 임신 중에서만 각 보험회사의 선천질환특약을 가입하신 경우에 수술비와 입원비를 정해진 금액으로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각 보험사 태아 어린이보험 약관에 있는 내용입니다.

 


실시간 무료상담 보험비교사이트 ▶▶▶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어떤 차이가 있는가요?


태아보험은 사실 기존의 어린이보험에 태아까지 보험 범위가 확장된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은 그것 자체로 독립된 보험이 아니라 어린이 보험에 추가해서 태아까지 보험 보장 특약이 포함되는 경우에 태아보험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과 동일한 것으로 어린이 보험 속에 태아까지 보험 보장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태아가 세상으로 나왔을 때 선천이상, 주산기질환, 저체중아, 신체마비같은 선천적인 질병을 보장해 주며, 출생후에는 자녀가 성인이 될 때 까지 암, 질병, 재해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상품으로 많은 예비엄마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는 달리 어린이보험은 출생이후에 가입하기 때문에 태아의 선천적인 이상에 대해서는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출산 이후에 발병한 암이나 질병, 재해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임산부가 임신하고 있는 기간은 태아의 건강은 보험 사각 지대에 놓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임신 이후 태아기에서부터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자녀에게 보험 보장이 가능한 것으로 자녀의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태아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무료상담 보험비교사이트 ▶▶▶


 


▣태아보험의 가입요령

 

1. 태아보험 가입 가능시기는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인 겨우는 임신을 인지한 때부터 가능하구요, 생명보험사의 경우 임신 16주부터 가능합니다.
2. 출산시 자녀의 선천성 이상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를 꼭 따져보아야 합니다. 
3. 출산후 자녀가 저체중아인 경우를 대비하여 인큐베이터 보장을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4. 출산한 자녀에 대한 선천성질환 보장 참 중요한다데요, 이 보장은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특약 명칭이 다르긴하지만 사실상 같은
 특약으로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손해보험사의 경우 입원의료비특약으로, 그리고 생명보험사의 경우는  선천성질환 특약으로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태아의 건강 보장을 위해 중요한 사항이므로 숙지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무료상담 보험비교사이트 ▶▶▶

 



▣자녀의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태아보험으로


어린이보험은 각종 질병, 사고, 상해, 학교폭력 등 각종 위험을 보장하는 종합보장보험과 육아, 교육자금 등 목돈마련을 위한 저축성보험이 있습니다. 만약에 소아암이 발생 했을 경우 각종 치료자금을 지급받을 수도 있고 학교재해나 유괴 납치, 왕따등으로 인한 정신장애까지도 보장하는 등 점차 보장의 폭이 확대되어 있어 가입하고 있으면 여러가지 면에서 유용한 보험입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을 들어간다거나 유치원을 들어가는가는 시기에 가입을 하는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어린이보험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선천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에 노출이 된다면 출산 이후의 자녀의 삶은 물론이고 부모의 삶도 정말 힐들게 될것입니다. 따라서 자녀의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태어난 자녀만의 보험(어린이보험)만이 아니라 임신하고 있는 태아까지도 보험 보장이 되는(어린이보험+태아보험=태아보험으로 통칭)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실시간 무료상담 보험비교사이트



태아등재란 무엇인가요?


태아보험 가입 후 부모는 대리인 자격으로 태아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 그러나 출산 후에는 출생 신고후 태아등재를 해서 나온 등본을 가입한 보험회사에 제출하고 새로 생긴 이름으로 보험증권을 다시 받아야 됩니다. 태아등재란 바로 이렇게 피보험자의 태아 상태 가입을 새로운 이름으로 확정하여 보험증권을 다시 받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고 어린이보험을 다시 가입하는 것은 아니며 단순히 피보험자의 이름을 확정하여 피보험자를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태아등재시 필요한 서류


남아이일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여아이일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 원부 1부와 계약자신분증 사본1부, 통장사본 1부


◈남아와 여아의 서류가 차이가 나는 것은 구체적인 이유를 확인할 수는 없으나 다소 남녀차별적으로 여기집니다. 



■ 보험 가입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필수!

보험비교사이트는 보험 가입시 필수적이라고 할만큼 반드시 이용해야 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종합적으로 보험상품들을 비교상담한 후 가입자에 맞도록 추천해 주는 인터넷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온라인상이라 무료이며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하지만 쇼핑몰식으로 보험상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의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험회사는 자사 상품만을 판매하므로 보험을 가입하려는 고객이 너무나 많은 보험상품 때문에 현명하고 올바른 판단을 못하고 혼란스러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비교사이트는 각 보험사의 상품들을 모아 그 보험상품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보험견적을 작성해 제공하므로 유리한 조건의 보험 상품을 선택하여 보장 혜택이 높고 보험료도 저렴한 보험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참고하세요


      ▶▶보험비교닷컴[무료상담하기]                            ▶▶메리츠화재[무료상담하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걸어서 하늘까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