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소식

신정환, 용서 받을 수 있을까?



뎅기열쑈의 주인공 신정환이 귀국한지 10여일이 되었다. 공항에 도착하고 바로 경찰에 수감이 되었지만 그의 공항패션은 파닥이는 물고기처럼 뎅기쑈 만큼이나 신선한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다 잠잠해졌는데 27일에 신정환이 설을 지내고 무릎수술을 받는다는 보도가 있었다. 신정환은 2009년에 트럭과 충돌하는 오토바이 사고로 오른쪽 정강이뼈가 골절되는 사고를 당했다.


사고가 난 2009년 11월에 골절된 정강이 뼈를 고정시키는 수술을 받고, 2010년 8월쯤에 재수술이 예정되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필리핀에서의 도박 스캔들이 불거지면서 방송을 펑크내고 물의를 일으키면서 국내의 비난 여론이 비등해졌다. 이에 전국민을 상대로 뎅기열쑈를 벌였고 이것이 거짓임이 탄로나면서 마카오와 네팔을 5개월여 전전하면서 급기야 2011년 1월 17일 인천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이미지출처: http://ntn.seoul.co.kr/?c=news&m=view&idx=74448



신정환이 네팔에 체류하는 동안 국내로 신정환의 무릎 상태가 심각한 상태라는 사실이 보도되었는데 국내 여론의 추이를 저울질해 보려는 애드벌룬 같았다. 당시는 재수술이 예정되어 있던 8월을 2~3개월 정도 넘긴 시기였고 그런 상태라면 의료기술이 우리나라보다 뒤떨어진 곳이기는 하지만 네팔에서도 얼마든지 치료를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도 그의 상태가 심각하다느니 다리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느니 하는 보도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난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보도였다. 누가 신정환을 귀국하지 못하도록 막은 것도 아니지 않았는가!


이런 일련의 과정으로 판단해 볼 때 신정환의 오른쪽 다리는 불구가 되어야 한다고 본다. 당시 네팔에 머물던 신정환의 호소가 아무리 진정성이 있었다고 해도 뎅기열쑈로 감쪽같이 속아넘어간 국민들은 그의 무릎 상태를 믿을 수가 없었다. 어떻게 믿을 수가 있는가? 국민 전체를 상대로 그런 거짓쑈를 벌일 정도라면 그 뻔뻔스러움이 어떻겠는가! 누구에게 호소할 것도 없이 이런 화를 자초한 것이 그 자신이 이기에 빨리 귀국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었다.


http://news.hankooki.com/lpage/culture/201009/h20100910133128111780.htm



인청공항에 신정환이 모습을 드러내었을 때 ‘공항패션‘ 도 어이가 없었지만 그의 무릎이 멀쩡하다는 사실에 더 놀랐다. 그는 훨체어가 아니라 들것에 실려 나왔어야 했다. 의연하게 참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심각한 다리 상태에 비해서 신정환은 너무 편안한 모습이었다. 지난 네팔에 머물 당시의 보도 기사에 따르면 그는 걷지도 못할 정도여야 했던 것이다. 그런데 말짱하게 걷는 걸 보고 희대의 그 뎅기열쏘의 주인공이 맞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찌도 이렇게 뻔뻔스러울 수 있단 말인가? 필자 개인적으로는 신정환이 5개월의 도피 기간 동안 반성은 커녕 대중을 어떻게 하면 속일 수 있을까 하는 궁리만 한 것 처럼 보였다.  


신정환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김구라나 탁재훈이 신정환에게 호의적인 언급을 하기도 했고 대중들의 용서와 기회를 언급하는 적도 있었다. 그러나 아무리 이들이 신정환을 옹호한다고 해도 대중의 반응은 싸늘하다. 신정환이 아무리 재능이 있는 연예인이라고 하지만 우선되어야 할 점은 인간이 되는 것이다. 뎅기열쑈, 5개월여의 도피, 무릎수술 애드벌룬(과장), 공항패션등 이 모든 것들을 종합해 볼 때 신정환은 대중을 철저하게 속였다. 도박은 병으로 치료를 하면 되고, 두 번의 도박 실수는 용서할 수 있지만, 뎅기열쑈와 5개월여의 도피, 무릎수술 애들벌룬(과장)등은 스스로 연예계를 떠남으로서 용서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88세대의 젊은이들, 먹고 살기 고달픈 대중들에게 억대의 도박을 하고도 국민을 속인 신정환은 연예계를 떠나서도 호의회식 하면 살 수 있지 않을까?  그러니 신정환이 몸달을 수 있는 곳이 꼭 연예계여만 할 이유는 없는 것이다.